세키로 공략순서 13 : 기원의 궁

- 세키로 공략순서 목록 -
세키로 공략순서 01 : 황폐한 절
세키로 공략순서 02 : 아시나성 성하
세키로 공략순서 03 : 용천강가 히라타 영지
세키로 공략순서 04 : 천수각
세키로 공략순서 05 : 금강산 선봉사
세키로 공략순서 06 : 아시나 겐이치로, 금강산 선봉사
세키로 공략순서 07 : 낭떠러지 계곡
세키로 공략순서 08 : 아시나 밑바닥
세키로 공략순서 09 : 수생촌
세키로 공략순서 10 : 아시나성 1차 리셋
세키로 공략순서 11 : 수라엔딩 분기
세키로 공략순서 12 : 용천강가 히라타 영지 2
세키로 공략순서 13 : 기원의 궁
세키로 공략순서 14 : 아시나성 2차 리셋
세키로 공략순서 15 : 엔딩

세키로 공략순서 13 : 기원의 궁

세키로를 플레이하면서 가장 곤혹스러운 것은 '다음은 어디로 가야하지?'라는 의문이 계속 생긴다는 점이었다. 공략순서를 보려고 유튜브 공략영상을 볼 수는 있지만 그걸 다 보고 플레이하려면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서 직장인들에게는 그리 효율적인 방법은 아니었다. (보스공략에는 유튜브공략영상이 필수였다!!) 그래서 공략 순서를 정리를 해두는 게 좋을 것 같았다.

기본적으로 김즈타님께서 루리웹에 작성하신 글을 베이스로 작성하였다. 원래의 오리지널 김즈타님 공략은 여기를 클릭해서 살펴볼 수 있다.


아이템, 스킬
키아이템, 문서
닌자 도구, 수주옥, 표주박의 씨앗
숏컷, 귀불
NPC

기원의 궁

Boss 42 : 궁의 파계승
Boss 43 : 궁의 벚꽃소
Boss 44 : 오카미의 장 시즈카
Boss 45 : 쿠비나시 5
Boss 46 : 칠면무사 3
Boss 47 : 흰 나무의 노인들 -> 앵룡

짚골렘 타고 넘어와서 귀불 - 기원의 궁 찍고 앞의 다리를 넘어가면 바로 보스전입니다.

 

Boss 42 궁의 파계승

추천 닌자 도구 : 폭죽
추천 소모품 : 신성한 색종이, 야차륙의 사탕
추천 기술 : X
인살 여부 : 가능

패치로 날로먹기가 막혔습니다. 1페이즈는 곱게 상대해야 합니다. 패턴 자체는 짭계승과 동일하게 공방 중 뒤로 뛰며 베기만 조심하면 됩니다.
하단베기가 한번 베는게 아닌 뒤로 물러나면서 여러번베기 패턴이 있기 때문에 밟기한다고 앞점프했다간 휩쓸리기 쉽상이니 주의.
체간이 잘 회복되지 않는 보스이기 때문에 딜욕심 내지 말고 차근차근 패링을 노리면서 상대하면 1페이즈는 끝입니다.
2,3페는 물약쓸 일이 없기때문에 1페에 아낌없이 투자하시면 됩니다.
 
2페이즈는 시작하자마자 안개를 까는데 제일 뒤쪽 왼쪽 높은 나무로 올라가면 됩니다.

 

여기 올라가 있으면 중앙에 파계승이 꿇어 앉아 있는데 점프 인살 가능. 바로 3페로 넘어갑니다.

3페가 시작되면 색종이, 야차륙을 사용해 주세요. 애가 일어나면 폭죽 - 5타, 폭죽 - 5타, 폭죽 - 5타 끝.

처치시 싸움의 기억 - 궁의 파계승용의 부절을 획득합니다. 부절이 있으면 이후 각종 소모품 및 재료가 무한으로 판매. 색종이도 여기 들어가니 참고.

 

귀불 - 주홍 교각 찍고 넘어가면 물가로 쭉 내려가게 되고 새로운 지역이니 만큼 새로운 적들이 등장하기 시작합니다.

나무타고 아래로 내려가서 왼쪽 집을 보면 블본에서나 보던 녀석이 있습니다. 주인공을 보면 피리를 불기 시작하는데 시야에 들어와있으면 늙음 상태이상을 겁니다.

이 상태에선 회생도 안되고 점프, 달리기등 다 막히고 한대맞으면 사망. 이녀석이 주인공 보면 잡기공격쓰는데 뒤로 물러났다가 인살 가능.

인살하면 다시 상태이상이 회복되나 어지간하지 않는 이상 주위 적들에게 뚜까 맞기때문에 그냥 안걸리는게 답입니다.

우선 집 중앙에 하나, 넘어 방 좌측에 하나, 우측 병풍 뒤에 하나씩 있습니다. 평타 한두방에 죽기때문에 빠르게 처리.

 

왼쪽 집을 넘어가 지붕을 올라가면 궁의 무사들이 나옵니다. 생각보다 움직임이 날래 까다로운 녀석들.

위에 녀석들은 한마리씩 인살하면 됩니다. 오른쪽 녀석 마지막에 처리하고 지붕에 매달려서 아래를 보면 한마리 더.

아래 두녀석 왔다갔다 하는건 피의 안개로 한번에 처리하시거나 떨어졌을때 노려 한마리씩 처리할 것. 두녀석 있는 곳 안쪽에 귀족 한마리 있으니 주의.

참고로 여기 몬스터들은 독에 굉장히 취약해서 사비마루 1차 강화해서 연속공격하면 아무것도 못합니다.
 
한층 더 옆으로 넘어가 지붕에서 내려가지 말고 대기. 손가락 피리 계열을 써주면 댕댕이들이 서로 죽이고 난리납니다.
잠시 기다렸다가 큰 지붕 위로 올라가서 천장에서 한번 더, 이후 옆 지붕으로 내려가 한번 더 써주고 남은애들 정리해주면 끝.
큰 지붕 위에는 적이 두마리 있는데 옆 낮은 지붕에 숙여서 접근한 뒤 올라가서 하나씩 인살해주시면 됩니다.
 
1층통해 옆건물로 넘어가면 귀불 - 수생의 영지. 진행방향으로 가면 귀족한마리 있는데 처리 후 바로 앞에 궁의 노파 1이 있습니다.
대화 후 옆의 병풍 뒤로 지나가면 정면에 하나 좌측에 하나가 있는데 정면의 녀석이 다른데 볼 때 좌측 잡고 정면도 처리.
왼쪽 건물에 공간이 있지만 들어가지는 말고 벽쪽에 붙어서 뱅 돌아가면 무사 하나 앉아있고 처리 후 정면의 귀족까지 처리.

굉장히 빠듯한 구간입니다. 목표지점은 파란색 동그라미 친 곳인데 우측은 보다시피 귀족과 무사가 바글바글.

좌측은 귀족+무사 둘로 이루어진 조합이 순찰 돌고 가운데에는 귀족이 있는 구조입니다.

좌측의 경우 천장으로 올라갈 수 있게끔 되어있으니 올라가 있다가 순찰을 도는 녀석들 보내고 무사 인살 - 피안개 - 무사 인살 귀족 처리로 하면 좀 더 쉽습니다.

우측 녀석들은 안에 신을 먹는 비약이 있는 상자를 지키고 있습니다만 여기서 전투 오래하면 지붕 위에 있는 애들 + 목표지점 지키고 있는애들까지 대환장 파티.

굳이 잡으려면 귀족들을 빠르게 컷 하고 ㅌㅌㅌ 해서 어그로 풀어가면서 처리하는 수 밖에는 없습니다.

 

목표지점 쳐놓은것을 돌면 귀족 둘과 무사 하나가 있는데 무사는 번개를 씁니다. 타이밍 맞추어서 뇌반 후 처리할 것.

평타 타이밍이 짜잉나는 녀석들이라 뇌반 후 사비마루 연격으로 중독걸고 편하게 패면 됩니다. 

녀석들 처리 후 좌측의 진행방향이 아닌 뒤로 돌아 물가를 조금 보면 잠수할 수 있는 구간이 있습니다. 옆방으로 넘어가면 도회지의 물 + 보물 잉어의 비늘 세개.

얻고 다시 나와서 귀불 - 꽃놀이 무대 찍고 앞의 다리가 아닌 좌측으로 가면 지붕에 올라갈 수 있으니 그리로.

 

좌측으로 크게 뱅 돌아서 3/4바퀴정도 돌면 무사들이 죄다 등돌리고 있으니 하나씩 처리해주면 됩니다.

처리 후 좌측 아래를 보면 소가 돌아다니는데 불소 마크 2 입니다.

공중 인살을 하면 피를 1/4가량 빼놓고 시작할 수 있으며 꼼수를 이용하면 한방에 가능합니다.
 

  

Boss 43 궁의 벚꽃소

추천 닌자 도구 : 폭죽
추천 소모품 : 도자기 파편
추천 기술 : X
인살 여부 : 가능

소가 좀 더 앞으로 가면 도자기 파편을 던지고 뒤로 빼서 기다립니다.

그럼 이상태로 벽에다 대고 계속 저러고 있는데 이 때 좀 떨어져서 내려간 뒤 엉덩이 뒤에 폭죽쏘고 칼 한대 쳐주세요. 벽에 박고 바로 인살 가능. 끝.

이지만 언제 막힐지는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불소와 동일하게 엉덩이 노리면서 때리면 처치 가능합니다. 폭죽으로 딜타임도 여전히 가능하구요.

수주옥 35짐승의 업 획득 가능합니다. 

 

다시 귀불로 돌아와 정면으로 가려고 하면 잉어가 다리를 끊어먹고 갑니다. 앞의 갈고리로 넘어갈 것.
갈고리로 넘어가면 앞의 나무 갈고리가 보입니다만 일단 무시하고 왼쪽으로 내려가 집을 뱅 돌아가면 폭포쪽에 갈고리가 있습니다.
그리로 넘어가서 정면의 적 뒤로 돌아가서 안착하면 완료.

요렇게 돌아와서 이녀석 잡고 정면 지붕녀석을 차례대로 인살해 줍니다. 아래 축구맨은 굳이 안잡아도 되니 처리 후 스샷 위치에서 뒤로 돌면 보이는 갈고리 포인트로.

올라가면 적이 두명 나란히 있습니다. 피의 안개로 두마리 처리 후 앞쪽 지붕으로 갈고리.

 

좌측 아래를 보면 적이 둘 있습니다. 점프 인살시 술법을 사용할 수 없으므로 뒤쪽으로 떨어지게 조절한 뒤 마찬가지로 피의 안개로 두마리 처리.

사실 이녀석들 처리하지 않고 얘들 등쪽에 있는 토리이에 갈고리 걸어 넘어가면 그냥 진행 방향입니다.

갈고리 걸고 쭉 올라가면 일단 좌측으로. 쭉 가면 절벽쪽에 잘 안보이는 갈고리 포인트가 있습니다.

갈고리 걸고 쭉 넘어가면 항아리의 귀인 코레모리귀불 - 항아리의 귀인이 있습니다. 기원의 유리를 우선으로 교환할 것.

이 타이밍에 어느정도 교환을 하면 대화 혹은 거래 뒤에 정말 귀한 먹이를 줍니다. 이는 히라타쪽 하루나가도 마찬가지이니 참고.

 

다시 돌아와서 갈고리 걸고 올라온 쪽으로 돌아옵니다. 정면의 문은 열리지 않기 때문에 아래쪽으로 쭉 이어진 계단을 통해 가야합니다.

계단을 어느정도 내려가면 갑자기 정면에서 적이 튀어나오니 주의. 다 상대하기 귀찮기 때문에 월은쓰고 빤스런이 목표입니다.

우리의 목표는 저곳에 있는 귀불입니다. 월은의 사탕 쓰고 정면의 계단을 쭉 넘어가 적들 무시하고 정면 아래로 점프 한 뒤 춤추는애 좌측 뒤편의 귀불을 찍으면 완료.

빠르게 휴식을 눌러서 애들 위치를 리셋시켜 줍니다. 우선 정면의 나무 위에 있는 녀석은 보스. 이녀석을 처리 해야 물가를 자유롭게 탐험 가능합니다. 

귀불 - 큰 벚나무

  

Boss 44 오카미의 장 시즈카

추천 닌자 도구 : 수리검
추천 소모품 : X
추천 기술 : 뇌반, 대공인살, 파생공격
인살 여부 : 가능

가까이 접근하면 번개공을 씁니다만 뇌반 해도되고 안해도 됩니다. 냅다 접근해서 평타 몇방때리면 끝. 수주옥 36 획득합니다.

이후 다시 귀불로 돌아와서 뒤를 돌면 춤추고 있는 녀석에게 접근해 인살. 용천을 주니 인살 후 빤스런해서 물가로 떨어지던가 합시다.

 

물가 탐험입니다. 우선 시즈카가 있던 곳에서 왼쪽으로 조금 헤엄쳐 가면 지붕 위에 궁의 노파 2가 있습니다.

잠수기준으로 좌측이 진행길입니다. 좌측의 동굴이 있는데 근처의 아이템 중 보물 잉어의 비늘 3개 획득.

죽 직진해서 초반 파계승 잡고 내려왔던 곳 근처에서 잠수하면 잉어 네마리까지 추가. 비늘을 먹도록 합시다.

좌측이 아닌 중앙쪽으로 가면 잉어 두마리가 있습니다. 비늘 챙겨주시고 오른쪽에 붙어서 내려가시면 건물쪽에서 귀한 먹이 두개 획득.

사실 귀한 먹이는 급수장에서 하나 여기서 세개 얻을 수 있지만 정말 귀한 먹이 획득한 시점에서는 필요가 없습니다.

아무튼, 죽 잠수해 내려가면 점점 어두워지면서 뭔가 쎄하고 게임을 통틀어 손꼽히는 짱나는 보스전이 시작됩니다.

 

Boss 45 쿠비나시 5

추천 닌자 도구 : X
추천 소모품 : 얼룩진 자줏빛 표주박
추천 기술 : X
인살 여부 : 불가

 
본체와 더불어서 옆쪽의 환영까지 귀찮게 하는 보스. 1+1 행사입니다.
상대법은 두가지인데 빠르게 왼쪽녀석에게가서 환영을 처리한 뒤 남은 보스와 노는것과 본체 근처의 뼈 뒤에 숨어서 와리가리하면서 툭툭치기 입니다.
환영은 빠르게 잡기야 한다면야 리스크 적게 본체를 상대하지만 그사이에 끔살당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는것.
후자는 안전은 하지만 시점이 본체에 집중되다보니 환영쪽 신경쓰기가 힘들다는 것입니다.
초 장기전을 유도해서 욕심안내고 인내심만이 답. 처치시 야차륙의 영령 내리기라는 절대 안쓸거같은 기술을 주기때문에 무시하셔도 무방.
단 쿠비나시 지나서 밑바닥에는 수주옥 37보물 잉어의 비늘 두개가 위치하고 있기때문에 안잡더라도 이건 먹고 죽던가 빤스런.
 
아까 언급했던 좌측의 동굴로 진행합니다. 잉어한테 안들키고 정면 제일 끝쪽 건물 2층 구멍사이로 들어가는게 목표.
우측건물로 빠르게 가서 쭉 간뒤 잉어가 뒤돌때 바로 정면 목표지점으로 직진. 수주옥 36개로 강화를 했기 때문에 한방에 안뻗으니 파워 전진 합시다.
 
넘어가서 갈고리로 쭉 올라오면 귀불 - 궁의 대궐이 있습니다.
바로 옆 건물 안에는 귀족들이 잔뜩 있는데 좌측에는 아까 닫힌 숏컷입니다. 여기를 열게되면 안의 귀족들이 리젠이 안되므로 노가다를 하고싶다면 나중에 열 것.
열었다는 가정하에 문을 열고 휴식을 한번 하면 궁의 노파2 이벤트 끝. 열어놓은 문으로 나가서 좌측 아래를 보면 칠면무사가 있습니다. 
우선 칠면무사 오른쪽에 있는 언덕으로 떨어진 뒤 우측으로 가면서 보이는 댕댕이 모두 처리. 아래쪽에서 빙 돌면서 댕댕이 다 잡아놉시다.
당장 칠면무사쪽엔 없지만 전투 도중 저 앞 폭포쪽으로 사라지는데 그쪽에도 댕댕이 있으니 미리 가서 처리해 두세요.
도중에 칠면이한테 들켜도 우선 댕댕이부터 잡고 거리를 죽 벌려 어그로 처리할 것.

해당 위치에서 점프인살로 한줄 깎고 스타트입니다.

  

Boss 46 칠면무사 3

추천 닌자 도구 : 봉황의 자줏빛 우산
추천 소모품 : 신성한 색종이, 공포 제거제
추천 기술 : 방출베기, 대공인살
인살 여부 : 가능

항상 그렇듯이 칠면이는 똑같습니다. 봉황써서 레이져 막으면서 가까이 가서 후드려패기. 한줄 깎고 시작했기 때문에 대공인살 타이밍 나오면 손쉽게 처리 가능.
처치시 기원의 유리를 주니 획득한 뒤 궁의 대궐로 복귀 할 것.

 

대궐에서 안쪽으로 죽 가면 드디어 마지막 표주박의 씨앗 09가 나옵니다. 우선 문을 연 뒤 나가자마자 오른쪽으로 돌면 지붕에 갈고리.

죽 가서 왼쪽 나무에 갈고리 걸고 지붕에 안착한 뒤 건너편 궁병있는 쪽으로 갈고리 건 뒤 처리. 물론 무시하고 아래쪽으로 잘 비집고 들어가도 됩니다. 

쭉 내려가서 중앙에 큰 괴인같은곳까지 안착하면 완료. 귀불 - 먹이 주는 곳먹이 주는 노인이 있습니다.

 

정면의 종을 쳐서 정말 귀한 먹이를 주는 이벤트 분기입니다. 하루나가나 코레모리 둘 중 한명의 정말 귀한 먹이를 주기 가능.

다만 이벤트에 차이는 없는데 하루나가는 가는길이 워낙 귀찮아서 코레모리를 선택하는게 편합니다.

휴식하면 먹이를 주면 안준쪽은 사망. 준쪽은 눈이 붉은 잉어로 변하며 상점 판매 목록이 통합됩니다. 코레모리의 경우 있던곳 아래쪽의 물가로 이동.

누구를 줬는지 여부 상관없이 기원의 유리 1개를 얻습니다.

 

먹이를 준 뒤 사자원숭이 급수장에 가면 잉어 시체와 옆에 신령의 흰수염 획득. 이걸 먹이 주는 노인에게 가져다주고 휴식.

궁의 노파1의 이벤트 완료 및 보물 잉어의 비늘 4개 획득. 먹이 주는 곳 아래 물가에는 보물 잉어귀한 먹이가 있으니 참고.

원래는 귀한 먹이 주는 수만큼 보물 잉어의 비늘을 주지만 그냥 정말 귀한 먹이 바로주면 시체 아이템 흡수시 4개 줍니다. 흡수 해야 먹을 수 있는것 참고.

 

이제 추가 이벤트 입니다. 수생촌 신주에게 아까 얻은 도회지의 물을 주고 재접하면 몬스터화. 처치시 보물 잉어의 비늘 5개와 용천.

변방의 태자가 문을 안열어줬었다면 한번 찾아가보시고 불상조각가잇신에게 모든 술 대접이 가능합니다.

잇신이 술을 안먹을때가 있는데 사실 에마와 불상조각가한테만 다 대접해주면 됩니다.

 

이후 황폐한 절로 와보면 에마와 성성이가 같이 있으면 조건 완료. 엿듣기 구멍에 가서 엿들으면 원망의 화염에 대한 이야기를 합니다.

이 대화를 들었냐 안들었냐에 따라서 추후 보스전에서 사소한 대화의 변경점이 발생합니다.

다시 궁의 대궐로 가서 나간 뒤 나무를 타고 쭉 위로. 무사들이 몇마리 대기하고 있는데 월은쓰고 걍 쭉 올라가다보면 귀불 - 신역.

안쪽의 제단 조사하면 바로 보스전입니다.

  

Boss 47 흰 나무의 노인들 -> 앵룡

추천 닌자 도구 : X
추천 소모품 : X
추천 기술 : 뇌반
인살 여부 : 가능 -> 불가

 
처음 흰 나무의 노인들은 독도 쓰고 나무도 소환하고 하는데 걍 몇대 때리면 인살 가능해서 피채우면서 때리면 됩니다.
나무가 나오면 올라가서 점프 인살하면 광역으로 쓸어담습니다. 걍 이벤트성 보스.
다잡으면 앵룡이 나오는데 얘도 사실 이벤트성 보스입니다. 검기를 세로로 날리거나 가로로 날리는데 가로는 점프로 회피. 한자가 뜨니 한자뜨면 그냥 점프하세요.
목표는 나무에 번개가 친 곳에 갈고리를 건 뒤 뇌반으로 딜. 몇번 반복하면 2페이즈입니다.
검기를 연타식으로 마구 쓰는데 걍 옆으로 쭉 달리다가 한자뜰때만 점프 해주면됩니다.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면 나무가 나오니 뇌반.
마지막 뇌반은 좀 높이 뛰어서 하게되니 당황하지 마세요. 그로기가 되면 칠지도 타고 올라가서 눈에다가 인살하면 끝.
처치시 싸움의 기억 - 앵룡, 앵룡의 눈물 획득합니다.
 
보스전이 끝나면 강제로 아시나성으로 이동하며 맵이 리셋되기 때문에 못다한 이벤트가 있다면 보스 전에 다 끝내놓을 것.

관련 플레이 영상

궁의 파계승

궁의 벚꽃소

오카미의 장 시즈카

흰 나무의 노인들 -> 앵룡

사람의 생각을 대신해 주는 서비스는 언제 나올까?

    이미지 맵

    즐겨라! 재미/Game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