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키로 공략순서 14 : 아시나성 2차 리셋

- 세키로 공략순서 목록 -
세키로 공략순서 01 : 황폐한 절
세키로 공략순서 02 : 아시나성 성하
세키로 공략순서 03 : 용천강가 히라타 영지
세키로 공략순서 04 : 천수각
세키로 공략순서 05 : 금강산 선봉사
세키로 공략순서 06 : 아시나 겐이치로, 금강산 선봉사
세키로 공략순서 07 : 낭떠러지 계곡
세키로 공략순서 08 : 아시나 밑바닥
세키로 공략순서 09 : 수생촌
세키로 공략순서 10 : 아시나성 1차 리셋
세키로 공략순서 11 : 수라엔딩 분기
세키로 공략순서 12 : 용천강가 히라타 영지 2
세키로 공략순서 13 : 기원의 궁
세키로 공략순서 14 : 아시나성 2차 리셋
세키로 공략순서 15 : 엔딩

세키로 공략순서 14 : 아시나성 2차 리셋

세키로를 플레이하면서 가장 곤혹스러운 것은 '다음은 어디로 가야하지?'라는 의문이 계속 생긴다는 점이었다. 공략순서를 보려고 유튜브 공략영상을 볼 수는 있지만 그걸 다 보고 플레이하려면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서 직장인들에게는 그리 효율적인 방법은 아니었다. (보스공략에는 유튜브공략영상이 필수였다!!) 그래서 공략 순서를 정리를 해두는 게 좋을 것 같았다.

기본적으로 김즈타님께서 루리웹에 작성하신 글을 베이스로 작성하였다. 원래의 오리지널 김즈타님 공략은 여기를 클릭해서 살펴볼 수 있다.


아이템, 스킬
키아이템, 문서
닌자 도구, 수주옥, 표주박의 씨앗
숏컷, 귀불
NPC

 

아시나성

Boss 48 : 아시나류 스이세이 우지시게
Boss 49 : 아시나칠본창 오니와슈메마사츠구
Boss 50 : 정예병 - 주키치

강제로 천수각쪽 황자의 방에서 시작됩니다. 맵도 죄다 리셋되어서 이제는 아시나성 성하쪽 귀불도 맛이 갔습니다.

전에 잠깐 보았던 빨간갑옷 내군애들이 으메이징하게 많이 등장. 다만 내군이 다 그렇듯이 행방불명이 답입니다.

우선 약사 에마와 대화 후 구멍의 열쇠 획득. 뒤쪽 서고의 열린곳으로 나가서 귀불 - 천수각 상층 아시나류 전수장 복구.

위에층 귀불 - 천수각 망루는 복구 해도 되고 무시해도 무방.

황폐한 절에 가면 불상 조각가가 사라져 있지만 이젠 혼자서 의수 강화고 뭐고 다 할 수 있습니다.

잇신이 원래 있던곳으로 간 뒤 아래층으로 내려가면 보스전입니다만 우선 뒤쪽으로 막 튀어서 어그로 해제 후 돌아가는거 인살 스타트.

  

Boss 48 아시나류 스이세이 우지시게

추천 닌자 도구 : 장치도끼 - 부싯돌식
추천 소모품 : X
추천 기술 : X
인살 여부 : 가능

발도맨 강화버전입니다. 무진장 세졌는데 장치도끼 - 부싯돌식이 있다면 모아베기 - 파생공격 두어번이면 걍 끔살입니다.
없다면 칼패링이 답.... 처치시 수주옥 38 획득합니다. 
 
이후진행은 사실 귀불 다 복구해도 뭐 없으니 원하는 사람만 할 것. 목표는 일단 지붕을 타고 역으로 내려가면 있는 귀불 - 아시나성 본성입니다.
우지시게 잡은곳에서 더 가서 중간까지 가면 귀불 - 상층 무사 대기소. 다만 진행은 천수각 망루나 황자방에서 쭉 내려가서 본성 찍으면 됩니다.
 
본성 좌측으로 적들 무시하고 바로 건물 아래로 내려가면 귀불 - 저수진지. 앞쪽에 서로 등을 맞대고 있는 적 둘이 보입니다.
 

Boss 49 아시나칠본창 오니와슈메마사츠쿠

추천 닌자 도구 : X
추천 소모품 : 월은의 사탕
추천 기술 : 꼭두각시 술법
인살 여부 : 가능

선택은 두가지. 먼저 좌측의 녀석을 인살 후 왼쪽으로 갈고리를 걸어 빙 돌아 어그로 리셋 후 처리하는 방법.

두번째는 꼭두각시 술법으로 편하게 잡는법 입니다. 꼭두각시 죽어갈때 쯤 한번 더 걸어서 계속 유지.

기본 패턴은 초반에 싸웠던 아시나칠본창과 동일합니다. 간파하기 후에 후속타까지 패링해야 자세 무너지는것까지 동일.

처치시 수주옥 39 획득합니다. 하나남았군요.

 
다시 아시나성 본성으로 돌아옵니다. 오른쪽의 사무라이가 쓰러져있고 연에대해서 알려주며 죽습니다.
우측 지붕을 타고 올라가 몹들 무시하고 오른쪽 지붕으로 넘어가다보면 연에 갈고리 걸 수 있고 내려오면귀불 - 추억의 묘.
전과 동일하게 귀불 - 백사의 신사 복구해도 되나 딱히 보스는 없고 견원지간이 뭔지 확인 가능합니다.
 
추억의 묘로 돌아와서 원래 오소리가 있던곳 집의 좌측 망루 근처에 보면 검은 삿갓 오소리가 쓰러져있고 대화 후 용천 참배의 미부 풍선 획득.
정면에 보이는 다리를 죽 달리다가 우측 아래로 점프해서 귀불 - 다리 밑 계곡 복구.
이제 위로 올라가면 내군들이 떼거지로 몰려 있습니다. 인살 - 안개로 차례차례 처리해도 되고 행방불명으로 처리해도 됩니다. 우선 정면에 보이는 녀석들만 처리할 것.
 
계단을 올라가면 우측 담벼락 너머로 바로 매복이 있습니다. 똑같이 벽에 붙어서 도자기파편던져서 움직이면 벽인살 하도록 합시다.
이후 초반에 진행했던거와 역순으로 우측 풀숲에 숨어서 간 뒤 건물 안으로 들어갑니다.
들어가서 좌측으로 가면 뒤쪽으로 중간에 뚫린 구멍이 있는데 들어가면 왼쪽에 징맨있으니 처리.
이후 오른쪽으로 죽 가서 벽에 매달린 후 풀숲으로 올라갑니다. 구석탱이에 내군 하나 있으니 행방불명으로 빠르게 인살.
이제 한녀석 내지 두녀석 남았을텐데 인살 혹은 행불 인살로 처리 후 어그로 풀고 보스 인살 스타트 하시면 됩니다.
 
 

Boss 50 정예병 - 주키치

추천 닌자 도구 : 화통
추천 소모품 : 기름
추천 기술 : X
인살 여부 : 가능

주조 마크 4. 자세한 설명은 생략. 수주옥 40를 줍니다. 모두 모았습니다.

오른쪽 동그라미 친 뇌홍은 가까이가면 무조건 멀리서 대포가 날아온 뒤 화약상자가 폭발하는 구조이니 주의.

목표는 좌측에 동그라미친 귀불 - 성하 외곽 출입구 계단입니다. 전에 행상인과 치킨있던 그 귀불입니다. 월은 쓰고 기를 쓰고 달려서 귀불 일단 찍도록 합니다.

이곳이 뇌홍 파밍 장소. 귀불 옆의 망루로 올라가 하나 킬. 망루 아래쪽 풀숲에 하나 킬. 이후 계단 올라가는 애들 연기술법으로 다중킬.

익숙해지면 이제 주키지 있던곳까지 싹쓸이 루트가 가능하나 영 귀찮다면 이 구간만 반복하면 뇌홍 금방 얻습니다.

 

만약 행상인 아냐아마에게 조수를 보내지 않았다면 원래 위치에서 사망. 코타로를 보냈다면 건너편 넘어가서 죽어가고 있습니다.

대화하면 1원에 아나야마의 어음을 판매하며 이후 다회차까지 모든 상점 판매 아이템 가격이 10% 할인됩니다.

역시나 월은 빤스런 맵. 저 풀숲 사이사이에 난쟁이 내군이 숨어있습니다. 어차피 들키니 그냥 막 달리세요.

화살표 끝쪽에서 건물 사이로 갈고리를 걸어 넘어갈 수 있습니다.

불타고 있는 건물 너머로 쭉 직진하여 끝쪽의 귀불을 조사하면 완료입니다. 로딩이 있으며 귀불 - 원망의 화염.

여기냐 최종보스냐의 서순은 여러분들이 결정하시면 되겠습니다. 다음편은 원망의 오니와 최종보스 뿐.

 

 

관련 플레이 영상

아시나칠본창 오니와슈메마사츠구

정예병 주키치

사람의 생각을 대신해 주는 서비스는 언제 나올까?

    이미지 맵

    즐겨라! 재미/Game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