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키로 공략순서 02 : 아시나성 성하

- 세키로 공략순서 목록 -
세키로 공략순서 01 : 황폐한 절
세키로 공략순서 02 : 아시나성 성하
세키로 공략순서 03 : 용천강가 히라타 영지
세키로 공략순서 04 : 천수각
세키로 공략순서 05 : 금강산 선봉사
세키로 공략순서 06 : 아시나 겐이치로, 금강산 선봉사
세키로 공략순서 07 : 낭떠러지 계곡
세키로 공략순서 08 : 아시나 밑바닥
세키로 공략순서 09 : 수생촌
세키로 공략순서 10 : 아시나성 1차 리셋
세키로 공략순서 11 : 수라엔딩 분기
세키로 공략순서 12 : 용천강가 히라타 영지 2
세키로 공략순서 13 : 기원의 궁
세키로 공략순서 14 : 아시나성 2차 리셋
세키로 공략순서 15 : 엔딩

 

세키로 공략순서 02 : 아시나성 성하

세키로를 플레이하면서 가장 곤혹스러운 것은 '다음은 어디로 가야하지?'라는 의문이 계속 생긴다는 점이었다. 공략순서를 보려고 유튜브 공략영상을 볼 수는 있지만 그걸 다 보고 플레이하려면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서 직장인들에게는 그리 효율적인 방법은 아니었다. (보스공략에는 유튜브공략영상이 필수였다!!) 그래서 공략 순서를 정리를 해두는 게 좋을 것 같았다.

기본적으로 김즈타님께서 루리웹에 작성하신 글을 베이스로 해서 작성하였다. 원래의 오리지널 김즈타님 공략은 여기를 클릭해서 살펴볼 수 있다.


2화 스타트 입니다. 보스가 많네요.

 

아이템, 스킬
키아이템, 문서
닌자 도구, 수주옥, 표주박의 씨앗
숏컷, 귀불
NPC

아시나성 성하

Boss 03 : 사무라이 대장 가와라다 나오모리
Boss 04 : 적귀
Boss 05 : 사무라이 대장 야마우치 텐젠
Boss 06 : 오니교부
Boss 07 : 불소
Boss 08 : 아시나칠본창 야마우치 시키부토시카츠
Boss 09 : 고영 도당 태도족
Boss 10 : 사무라이 대장 마츠모토 구라노스케

절을 나가서 정면의 나뭇가지에 갈고리 액션을 이용해 건너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넘어가서 죽 가면 아시나성 성하로 진입하고 건너편에 귀불 아시나성 성하.
귀불에서 왼쪽 아래를 보면 구조물이 있고 적이 한명 있으니 인살. 근처엔 환약도자기 파편이 있습니다. 
먹었으면 다시 귀불쪽으로 돌아와 귀불 정면에 보이는 건너편에 가면 위에 적 하나가 있으니 인살. 

인살 후 아래를 보면 삿갓병과 잡졸이 있고 우측 지붕을 통해 내려간 뒤 삿갓 - 잡병 인살 후 다시 우측 벽 위 높은 지붕을 통해 올라가 넘어갑시다.

우측 담벼락 옆 적 처치 후 도자기 파편 획득. 이후 중간 적 우측 풀숲으로 떨어진 뒤 벽에 매달려서 벽인살 후 올라가 왼쪽 적 뒤편으로 가서 인살. 환약재덩어리 획득.
문 너머로 댕댕이 세마리와 도자기 파편. 중간 턱에 귀불 성하 외곽 성문로.

귀불에서 진행 방향을 보면 건물 중간 무너진 입구가 보이는데 들어가면 의수 닌자 도구 수리검수레가 있습니다.
건물 밖으로 나와 떨어지지말고 왼쪽으로 붙어서 벽을 올라가면 환약. 아래쪽을 보면 갑옷을 입은 사무라이가 있는데 미니보스입니다. 뒤편으로 돌아가 인살 스타트 가능.

Boss 03 사무라이 대장 가와라다 나오모리

추천 닌자 도구 : X
추천 소모품 : 재 덩어리
추천 유파 기술 : X
인살 여부 : 가능

인간형 보스. 재덩어리를 던지면 찌르기 한번정도의 딜타임이 나오며 패턴을 캔슬 가능. 단 재덩어리는 사정거리가 짧기 때문에 주의할 것.
전편에서 싸웠던 조장의 강화판입니다. 공방을 주고받다가 슈퍼아머 상태로 하는 공격을 조심할 것. 한자가 뜨는 강공격은 하단베기니 점프 후 밟아줍시다.
가끔 기를 모으며 뭔가 하는데 체간을 회복하는것이니 가서 그냥 때려주면 됩니다. 공방시 패링 후 어깨치기 - 크게베기 연결 콤보가 패링이 까다로운 편.
처치하면 수주옥 01표주박의 씨앗 01 획득. 수주옥은 총 40개, 표주박의 씨앗은 총 9개가 있습니다. 근처에서 재 덩어리까지 획득.
문을 넘어가면 적들이 많이 있는 까다로운 구역에 도착합니다.

아래쪽에 보이는 두마리와 우측 높은곳에 한마리, 정면 집 2층에 소총수가 있고 스샷에서는 안보이지만 좌측에 순찰을 도는 세명과 대기하는 소총수 한명.
제일 정면 끝 벽 아래에는 뚱땡이까지. 멋모르고 진입하면 다굴당해 금방 죽게되는 구역입니다.

추천 인살 루트는 진입하자마자 정면 첫번째 적을 인살. 이후 발각 혹은 경계상태의 정면 두번째 적을 오른쪽 풀숲에 숨어서 따로 처리.
이후 건물 2층으로 올라가 소총수 처리 후 우측으로 돌아서 오른쪽 위에 있는 녀석까지 처리. 이후 스샷기준 제일 북쪽 아래를 보면 뚱땡이가 있으니 인살까지.
이정도까지 들키지 않고 했다면 진입한 부분 근처에서 세마리가 설렁설렁 올라옵니다.
삿갓병1, 잡졸1, 삿갓+우의1. 이중 제일 까다로운 녀석이 삿갓병이니 이녀석을 인살 - 어그로 끌린 잡졸을 평타 몇방으로 처리.
우의입은 녀석은 특이하게도 계속 평타를 치면 패링 후 뒤로 물러나기밖에 하지 않습니다. 그냥 평타질로 처리. 이후 스샷 기준 좌측 아래 소총수까지 처리하면 끝.
중간 소총수 있던 건물 2층엔 도자기 파편, 1층엔 금전을 부르는 미부 풍선이 있습니다.

이후 죽 내려가면 방울을 흔들고 있는 노파와 좌측 바닥에 쓰러진 사무라이 이노스케가 있습니다. 노파에게 대화하면 도련님의 수호 방울 획득.  참고로 노파가 있는 건물 아래쪽에 풀숲에 브라질산 닭이 두마리 있는데 그 근처 자세히 보면 1층으로 들어갈 수 있는 구멍이 있습니다. 가로막는 항아리 부수고 가면 가벼운 주머니 3개 획득.

 (이 안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다음 지역 입니다. 우선 정면의 적을 인살. 이후 문 진입 직전 좌측 위를 보면 갈고리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올라가서 진행방향에서 뒤를 돌면 약간 높은 봉우리가 있고 갈고리 액션으로 끝까지 올라갈 수 있습니다. 까마귀 잠자리의 공양 도당.
첫번째로 만나는 상인이며 이녀석이 파는 500원짜리 로버트의 폭죽은 구매를 해두시는 것을 추천. 아까 얻은 가벼운 주머니 3개 + 여태까지 얻은 금화로 구매합시다.
조금 부족하다면 당분간 쓸일이 없는 재 덩어리나 미부 풍선류 등을 팔아도 무방.

왼쪽 아래를 잘 보면 아이템 하나와 풀숲이 있는데 거기로 내려가면 월은의 사탕 획득.
정면의 갈고리 구역까지 가면 갈고리 액션 마크가 동그라미가 아닌 역삼각형인 부분이 나옵니다.
이는 올라가는게 아닌 스윙 액션으로 건너편까지 넘어갈 수 있다는 마크이며 이걸 이용해 대포병 인살 후 대포병 오른쪽 아래 적까지 인살.
이때 앞쪽 두마리중 한명이 경계단계가 차오르기 시작하니 바로 좌측에 붙어서 위로 올라갈 것.
이후 점프인살로 삿갓맨 처리 후 남은애까지 잡아주면 끝.
지붕을 올라가면 오른쪽 위에 치킨이 한마리 있고 치킨 너머로 귀불 성하 외곽 출입구 계단이 있습니다.
여기서 황폐한 절로 돌아가면 약사 에마가 있고 표주박의 씨앗을 건네주어 표주박 최대 회수를 늘릴 수 있습니다.
불상 조각가에게 수리검과 폭죽을 장비하고 비전서 닌자 기술도 획득. 쌓인 스킬 포인트로 간파하기부터 찍을수 있도록 합시다.
진행 분기 입니다. 아까 얻은 도련님의 수호 방울을 이용하여 3년전 용천강가 히라타 영지 맵으로 갈 수 있고,
그대로 다시 출입구 계단으로 돌아와 진행할 수 있습니다. 어디를 가던 상관은 없으며 본 공략에서는 일단 진행 가능한 곳까지 간 뒤 3년전을 가는것으로 하겠습니다.
추후 히라타 영지 공략이 올라오기 때문에 그쪽을 진행하고 싶으신 분은 그편을 참조해서 진행한 뒤 돌아오셔도 무방.
다시 돌아와서 귀불에서 뒤편 아래를 보면 행상인 아나야마가 있습니다. 정보료를 달라고 하는데 처음에 50전, 이후 100전입니다.
아마 폭죽사느라 돈이 좀 부족할 수도 있으니 나중에 오셔도 무방. 일단 150전을 모두 지불하면 불을 뿜는 통의 비망록과 상인역할을 하기 시작합니다.
이녀석이 파는 것중 중요한 것은 환영의 쿠나이. 이후 추가대사로 사무라이들에게 부족한 정보를 알아와 달라고 합니다.
만약 위의 진행 분기에서 화통을 얻고 온 상태라면 기름을 줍니다. 한번 휴식하고 와서 다시 말을 걸어야 추가 대사가 발생하니 참고.
근처의 붉은색 잔영이 있으니 조사. 약간 과거의 이야기를 보여줍니다. 이걸 보고 에마와 대화하면 추가 대사도 존재.

다음 지역은 미니보스전입니다. 앞의 두명은 한명 인살 - 한명 처리로 쉽게 처리 가능. 정면의 녀석은 보스 적귀입니다.
다만 이상태로 싸우게 되면 왼쪽 위의 창잽이 녀석이 싸움 소리를 듣고 내려와 도중에 난입해서 귀찮게 하므로 주의.
일단 두녀석 처리 후에 빠르게 계단을 올라가서 위에 있는 창잽이를 잡고 다시 아나야마가 있는곳 쪽으로 돌아오면 어그로가 해제됩니다.
이후 뒤로 돌아가서 인살 후 스타트 가능.

Boss 04 적귀

추천 닌자 도구 : 화통(현재 공략 진행상 습득 X)
추천 소모품 : 기름
추천 유파 기술 : X
인살 여부 : 가능

초보자의 수문장 적귀입니다. 덩치가 큰 주제에 행동을 드럽게 빠르고 판정, 사거리 모두 상위급인 정신나간 녀석.
이녀석 잡기는 게임 통틀어 두번째로 판정이 좋습니다. 잡기도 제자리 잡기, 날아잡기가 있고 그 외에도 발차기, 드랍킥, 연속차기 등 다양한 기술 보유.
우선 눈이 뻘건 녀석들은 괴인, 인간류 상관없이 불이 약점입니다. 기름을 던지고 화통을 쓰면 굉장히 괴로워하며 적귀같은 경우 8번까지 때릴 수 있는 틈이 발생.
 
단 현시점에선 화통을 보유하고 있지 않으므로 니가와 전법을 사용하면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달리기 키에서 손을 떼지 않고 적귀 근처를 빙글빙글 돌다가 적귀가 뭔가 행동을 하면 공격 꾹 누르기로 찌르기 후 바로 ㅌㅌ.
이걸 반복하면 금방 잡습니다. 욕심을 내거나 한자공격이 떴을때 제때 백점프로 거리를 벌리지 못하면 딸피남고 훅가는 수가 있으니 주의.
만약 잡힌뒤 던져서 절벽쪽으로 날아간 경우 날아갈 때 바로 갈고리를 눌러주면 적귀 목에 씌인 칼에 걸쳐서 복귀가 가능하니 참고.
처치시 수주옥 02닌자의 약식 - 갑을 획득. 처음 두마리 있던 곳 좌측에는 환약이, 창병있던 곳엔 금전을 부르는 미부 풍선이 있습니다.
 
적귀가 있던곳 뒤쪽건물 2층으로 들어가면 쏙독새통. 좌측으로 가면 표주박의 씨앗 02도자기 파편이 있습니다.
우선 나가자마자 좌측 풀숲에 숨어서 기다릴 것. 앞에 소총수 외에 검병 한명이 설렁설렁 걸어서 옵니다.
도중 좌측 목책으로 연결되지 않은 부분에서 매달려서 검병이 지나가면 인살. 이후 다시 매달려서 죽 왼쪽으로 간 뒤 올라올 수 있는 부분에서 올라가서 소총수 킬.
소총수 옆 벽에 붙은 뒤 벽 뒤를 살펴보면 병사 한명이 있지만 잠시 기다리면 뒤쪽 계단에서 한명이 더 올라옵니다.
더 기다리면 올라온 녀석이 뒤쪽으로 죽 가니 이때 도자기 파편으로 앞의 녀석을 유인해서 인살. 뒤쪽으로 갔다가 다시 돌아오는 녀석까지 도자기 파편으로 인살합시다.
 

벽인살로 처리 후 벽 너머로 넘어가지 말고 풀숲에 와서 남은 적 위치를 확인해 보면 초록색이 보스. 보스 뒤로 병사와 위에층에 소총수.
여기까진 별 문제가 없는데 제일 위에 있는 징맨이 문제. 시야도 굉장히 넓어서 아까 벽인살 후 그냥 몸을 드러내면 바로 들켜서 모든 적 어그로를 끌어버립니다.
아까 벽 인살한 곳에서 몸을 숙인 뒤 최대한 왼쪽 벽에 붙어서 조심스럽게 이동하여 계단을 내려가 앞에 보이는 나무에 갈고리 액션.
이후 징맨을 인살하고 아래쪽 소총수까지 인살. 이후 보스가 있는 층까지 내려오면 보스가 이동을 하기 시작합니다.
어느정도 이동을 했다 싶으면 앞의 검병 인살하고 보스까지 쫓아가서 인살 스타트. 만약 들켰다면 적귀가 있던곳까지 도망쳐서 어그로를 푼 뒤 다시 돌아가 인살. 

Boss 05 사무라이 대장 야마우치 텐젠

추천 닌자 도구 : X
추천 소모품 : 재 덩어리
추천 유파 기술 : X
인살 여부 : 가능

아까 싸운 사무라이 대장이랑 동일합니다. 좀 더 아픔. 위험공격에 잡기패턴이 추가되었고 전녀석과는 달리 슈퍼아머베기가 횡베기가 아닌 종베기 입니다.
패링을 한다면 도중에 연타가 끊기지만 패링을 못한다면 연타를 해 이쪽이 자세가 무너져 추가타 맞을 위협이 있으니 주의.
귀찮다 싶으면 모았던 재 덩어리를 투척하여 딜타임 가질것. 단 재 덩어리는 연속으로 사용하면 안되고 어느정도 텀을 두고 사용해야 합니다.
처치시 수주옥 03 획득. 보스 근처에서 고철 획득. 
 
보스가 있던곳에서 보면 열린 문이 있는데 문 앞쪽에 신성한 색종이가 있습니다. 그 너머로 길이 이어져있는데 절대 지금 가지 말것.
진행 길은 아까 징맨 처리하기 위해 내려갔던 계단쪽에 끊어진 다리에서 좌측 아래를 보면 있습니다.
 
환약이 있지만 위쪽에 독 도마뱀이 붙어있으니 주의. 수리검을 던지거나 내려오게 해서 점프 인살로 처리 가능.
귀불 - 다리 밑 계곡. 죽 진행하다보면 공중 갈고리 툴팁이 뜨는 구간이 있는데 거기서 정면 나무 위로 올라가서 일단 준비.

이 맵의 목표는 도중에 나오는 뱀을 피해가며 빨간색 동그라미가 쳐진 아이템을 먹고 검은색 동그라미 쳐진 곳까지 가는 것 입니다.
우선 좌측 나무로 넘어가서 풀숲으로 떨어진 뒤 앞쪽 동굴쪽으로 갈고리 액션 후 진입. 뒤쪽에서 뱀이 난리를 치지만 일단 무시하고 전진.

안쪽을 통과해서 풀숲이 있는 곳으로 올라오면 바로 뛰어서 벽에 붙는곳까지 간 뒤 붙어서 슬그머니 진행. 붙어서 가다보면 가마가 있으니 들어갑시다.
안에서 가만히 기다리면 뱀 눈이 가까이오고 인살 마크가 뜨니 인살 후 바로 정면의 아이템인 씨앗 울리기 5개를 먹고 바로 뒤돌아서 빤스런 합니다.

가다보면 갈고리로 넘어간 뒤에 역삼각형 마크가 뜨는데 여기에 갈고리 걸고 다음 갈고리까지 갔다면 안전하게 성공.
만약에 역삼각형 마크를 지나쳐서 직접 갈고리를 걸게되면 한대 맞지만 살긴 살겁니다.

이후 넘어가서 갈고리를 죽 걸고 귀불 성 정문의 진지까지 도착하면 안심.
귀불 근처에서 월은의 사탕 획득 후 왼쪽 아래 벽을 타고 돌아가면 아공의 사탕까지. 아공의 사탕 먹은 곳에서 벽에 이단점프하면 매달릴 수 있습니다.

매달린 상태로 잠시 기다리면 창병이 와서 벽 가까이 고개를 내미는 순간 매달리기 인살 가능합니다.
인살 후 정면 좌측의 소총수 처리. 도중에 한명이 경계상태가 되지만 그냥 숙이고 기다리면 알아서 해제됩니다.
대기하면 뚱땡이 하나가 뭐가 그리 서러운지 울면서 옆을 지나가는데 지나치면 내려가서 인살.

뚱땡이까지 인살했으면 위 스샷 우측 소총수를 잡고 나머지 두마리를 한마리 인살. 한마리 처리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두마리 모여있던 곳 근처에서 도자기 파편, 금전을 부르는 미부 풍선, 무거운 주머니 획득. 그 건물 위쪽 뒤편으로 흠호의 사탕
이후 두번째 잔영이 있는데 대화 들어주시고 무너진 벽 너머로 적 하나가 왔다갔다하니 인살해 줍시다. 이후 우측으로 가면 말 시체 옆에 적이 하나 있고 재 덩어리 획득.
옆의 계단을 올라가 쭉 가면 환약. 이후 정면 벽을 타고 올라가 앞의 지붕으로 간 뒤 넓은 곳으로 떨어져서 보이는 재 덩어리 근처로 가면 보스전 시작입니다. 

Boss 06 오니교부

추천 닌자 도구 : 폭죽
추천 소모품 : X
추천 유파 기술 : X
인살 여부 : 불가

사실상 만나는 첫번째 메인 보스. 말을 타고 창을 휘두르며 음청난 포스를 뿜어대는데 보스는 문제가 없는데 말이 문제.
폭죽 터쳐주면 말이 기냥 놀라서 으쩔줄을 몰라합니다. 주의할점은 폭죽을 쓰고난 뒤 록온 상태로 공격을 하면 말이 상체를 들어 이상한 방향으로 공격을 하게되니 주의.
또한 말이 몸을 들고 한두대 이후에 오니교부가 바로 반격을 해오는데 너무 말 안쪽으로 들어가게 되면 역가드 판정이 떠서 가드가 안되니 말 옆에서 때릴 것.
가끔 거리를 벌린 뒤 역삼각형 마크가 뜨는데 이때 갈고리로 접근해서 한두대 히트 가능. 
 
그 외에는 창을 휘두르며 왔다리 갔다리 하는데 패링 해도 되고 가드해도 됩니다. 당연하겠지만 폭죽도 쓰는대로 경직이 걸리는게 아니라 어느정도 텀을 둬야 합니다.
가끔 내려찍기 2타 후 모아서 내려찍는 걸 패링하면 자세를 무너트리며 딜타임 가능.
처치시 싸움의 기억 - 오니교부, 기계 장치 통 획득. 근처에 귀불 - 성 정문이 있으니 찍어주고 뒤를 돌아 죽 가면 계단이 있고 건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건물을 들어가기 전 문 우측으로 가면 도자기 파편전장 옆 공양 도당이 있습니다. 이녀석은 천원에 표주박의 씨앗 03을 판매하니 참고.
 
건물 안쪽에는 텐구와 별 안중요한 노파가 있습니다. 텐구와 대화해서 쥐를 잡겠다고 하면 쥐 수배서 획득 가능. 근처에 환약숏컷.
계단을 올라가 2층으로 간 뒤 위를 잘 보면 갈고리 액션이 가능한 곳이 있습니다. 
 

여기까지 올라가신 뒤 매달려서 위로 올라가면 상자 안에서 수주옥 04 획득.
다시 성 정문 귀불로 돌아와 수주옥을 통해 신체력을 성장시킨 뒤 문을 열고 나가면 정면의 소총수 처리. 처리 후 뒤편 지붕위로 올라간 뒤 우측으로.
난쟁이 세마리가 있습니다. 한마리는 첫번째 나무에 나머지는 두마리가 같이 있습니다. 한마리 인살 후 두마리중 한마리 인살.
3년전을 갔다와서 도끼가 있다면 도끼로 삿갓을 부술 수 있지만 없다면 귀불 근처까지 도망쳐서 어그로를 푼 뒤 인살. 두마리 있던곳 근처에서 환약 획득.
다시 텐구에게 가면 보상으로 아시나류 전서를 줍니다.

다시 처음 소총병 뒤 지붕으로 올라와 우측을 보면 담벼락 너머로 댕댕이 셋과 병사가 있습니다. 담벼락 위에서 병사를 점프 인살한 뒤 댕댕이 처리. 

다시 지붕으로 오면 적 두마리가 있습니다만 문쪽에서 한마리가 더 옵니다. 빠르게 검은색 동그라미쪽 나무로 접근해서 한마리 인살후 나머지 처리하고 오는녀석까지 킬.
두마리가 있던 계단 아래쪽 벽에 도자기 파편, 마지막 소총수 있던 건물 지붕을 통해 좌측으로 간 뒤 담벼락 왼쪽 아래에는 아공의 사탕이 있습니다.

방금 전투한 곳으로 돌아온 뒤 길을 통해 안쪽으로 들어가면 풀숲이 있으니 일단 숙여서 은신상태에서 진행.

앞쪽의 녀석을 인살하면 정면의 뚱땡이만 보이지만 사실 오른쪽에 한마리 더 있습니다. 

그 숨은 뚱땡이 뒤에도 적 한명이 더 있는 구조. 우선 앞의 녀석을 인살 후 정면 뚱땡이 빠르게 접근해 인살해 주시고 빤스런해서 어그로 해제. 
이후 돌아가는 뚱땡이까지 인살 후 남은 한명 편하게 처리하면 됩니다. 다 처리했으면 다음 진행 구역에 창병+소총수 조합. 무난하게 처리해주시고 직진.
계단 끝까지 올라가서 넓은 구간으로 가면 정면에 적 하나 더 멀리 둘이 있는데 우선 한명 인살 후 두명 근처에 가면 보스전이 시작됩니다.

Boss 07 불소

추천 닌자 도구 : 폭죽
추천 소모품 : X
추천 유파 기술 : X
인살 여부 : 불가

갑자기 불소가 뛰쳐나오면서 난동을 부립니다. 멀찍이 있던 잡졸 두마리도 알아서 처리해 주니 처리 할때까지 멀찍이서 구경할 것.
이번 보스는 패링을 하더라도 화상 게이지가 축적되기 때문에 번거로운 녀석입니다. 패링을 하려고 하지 말고 달리기에서 손을 떼지 말고 엉덩이만 쫓아갑시다.
딜타임은 불소가 벽까지 전진한 뒤 방향을 바꾸려고 몸을 틀 때 입니다. 익숙하지 않으면 불소가 바꾸는 방향쪽에 몸을 들이밀어 오히려 맞는 경우가 발생.
이때는 그냥 물러나서 다시 방향을 잡거나 정 위급하면 폭죽을 사용하면 됩니다.
어느정도 피를 깎아놓으면 갑자기 발광을 하는데 이땐 멀찍이 물러나서 구겅하면 벽에 부딪히고 인살 마무리가 가능합니다.
중요한 것은 욕심을 내지 않는 것과 투우를 잘 하는것. 엉덩이가 효과적.
 
(또는 멀리 벗어난 뒤에, 불소가 뛰어오다가 머리로 들이받기 직전에 고개를 잠시 숙였다가 쳐올리는 데 그 타이밍에 패링을 하면 두 대 정도 칠 시간이 남. 두 대 때리고 점프도망. -> 다시 멀리 떨어짐 -> 패링 후 두 대..... 이런식으로 하면 더 쉬움.)

처치시 수주옥 05닌자의 약식 - 을을 획득합니다.

단 보스 처리 후에 갑자기 정면 문이 열리며 잡졸 두마리가 튀어나오니 끝까지 집중할 것. 처리 후 넘어가면 기도하는 노파가 있습니다. 별로 중요하진 않음.
눈앞에 보이는 귀불 - 아시나성 본성까지 찍었으면 정비 한번 해줍시다.

여기서 또 진행 분기입니다. 이 이후에 중보스를 세마리 잡아서 수주옥을 더 얻게 되는데 이 시점에서 그냥 뎀비기에는 좀 여러모로 어렵기에 선택.
사실상 처음 만나는 유형의 보스가 둘 추가되므로 그냥 뚫기 위해서는 꽤 힘이들 수 있습니다. 여기서 바로 다음편 공략인 3년전을 다녀와도 되고 그냥 밀어도 됩니다.
아예 완전 불합리한건 또 아니라서 하다보면 또 잡을 만 한 보스들이라...

우선 귀불에서 눈앞에 보이는 문을 넘어가지 마시고 바로 왼쪽으로 진행합니다. 기도하는 노파가 가리키는 곳입니다.
갈고리를 걸어서 넘어간 뒤 왼쪽의 건물로 들어가면 가벼운 주머니 획득. 돌아와 다리 위의 적 두마리 중 창병을 잡으면 대기소의 열쇠를 줍니다. 
정면의 문 위로 갈고리를 걸어 올라오면 덩치와 댕댕이들이 보입니다. 댕댕이들은 수리검으로 처리 후 오른쪽의 벽쪽으로 떨어집니다.
벽에 딱 붙어서 슬금슬금 넘어가면 덩치 어그로가 안끌리니 인살. 흑색 화약 먹고 안으로 들어가서 보이는 수레 부수고 무거운 주머니 득.
더 안쪽엔 귀불 - 버려진 감옥 입구버려진 감옥의 공양도당이 있습니다. 수주옥 06을 판매하니 구매.
이녀석이 파는 무용 가면의 파편 - 용두는 나중에 구할 수 있는 좌, 우와 합치면 경험치 5줄을 공격력1로 바꿔주는 역할을 합니다.
다만 공격력은 회차를 넘기면 얻는 싸움의 기억으로 충분히 올릴 수 있고 갈수록 경험치 요구량이 높아져서 정작 스킬을 못찍는 경우도 발생.
일단 알아만 둡시다.

더 내려가면 버려진 감옥입니다. 여기선 벌레들과 시체가 나오는데 시체는 두번 죽여야 완전히 죽으므로 무시하는게 상책.
우선 계단을 내려가자마자 우측 방 안에는 공포 지우기가, 조금 가서 왼쪽 방 안에는 말라비틀어진 죄수의 수기가 있습니다만 근처 벌레들 조심.
나와서 왼쪽벽에 붙어서 죽 가면 NPC 도준이 있습니다. 대화를 하면 피로 더럽혀진 시술사의 글 획득.
도중에 보이는 아이템은 공포 지우기이고 바닥 벌레굴에 있는건 기름입니다. 옆길로 어금니 깨물기가 보이는 길은 지금 가지 말것.

위쪽에서 더 가서 적안옥을 먹고 죽 가면 귀불 - 지하수로가 나옵니다.
앞에 고철을 먹고 물길로 수영을 해서 죽 가면 적 세마리. 우선 오른쪽 소총수 인살 후 좌측 한명 인살, 나머지 한마리 처리해줍시다.
아공의 사탕, 공포 지우기, 흑색 화약, 가벼운 주머니 득.

다시 물길을 타고 우측에 죽 붙어서 간 뒤 소총수 아래 벽에 매달려 인살 후 나머지 한마리도 처리. 엘레베이터를 타고 올라갑시다.
귀불 - 금강산 선봉사가 있습니다. 진입하면 족자가 말을 거는데 대화해 주도록 합시다. 이제 다시 아시나성 본성 귀불로 귀환.

문을 넘어가서 보이는 세번째 잔영을 보고 좌측 길로 가줍니다. 건물 안에 들어간 뒤 또 보이는 문을 열고 나가면 나무 아래에 고철, 물건을 부르는 미부 풍선 득.
다시 건물 안으로 들어와 아래 바닥으로 떨어져 환약을 챙기고 나가면 전에 한번 왔던 곳인 귀불 - 아시나성 저수진지가 있습니다.

우선 정면 계단이 아닌 좌측으로 빠집니다. 프롤로그때 보였던 길이 있습니다.

(사실 갈고리 없이 벽에 비비는 2단점프로 초반부터 갈 수 있긴 했다) 

전과는 달리 여길 갈고리로 넘어갈 수 있는데 넘어간 뒤 벽을 죽 따라가면 난쟁이 몹이 한마리 있으니 인살. 건너편에 보이는 녀석까지 인살해주세요.
이놈 뒤에 무거운 주머니고철이 있습니다. 아래를 보면 한마리가 더 있으니 공중 인살하고 카타시로를 부르는 미부 풍선까지 득.
갈고리나 귀찮으면 귀불 귀환으로 온 뒤 다시 왼쪽길로 와서 도중에 보이는 나무로 넘어가면 건너편 나무로 이동 가능합니다.

건너가서 나무 왼쪽의 벽으로 이단점프 매달리기 하면 올라가집니다. 바로 앞에 징맨이 보이니 인살. 등돌린 소총수까지 인살했으면 다시 돌아옵니다.
초반에 수그려서 들어갔던 계단 아래 공간으로 들어가자마자 왼쪽에 도자기 파편. 위의 문은 아까 얻은 대기소 열쇠로 열 수 있습니다.
안에는 무거운 주머니와 상자 안쪽에 의수 닌자 도구 교부의 부러진 뿔이 있습니다.

나온 뒤 다시 처음 황자한테 갔던것처럼 수그려서 건물 아래로 통과. 바로 앞에 소총수 인살 후 조금 가면 등돌린 병사가 있으니 인살. 
다시 징맨 쪽으로 돌아오면 됩니다.

왼쪽에 잡병, 바로 아래 턱에 소총수, 저 멀리 뚱땡이 둘이 왔다갔다 하며 제일 멀리엔 등돌린 병사가 있습니다.
우선 왼쪽 잡병과 가까운 소총수는 다 등을 돌리고 있으니 앞쪽 뚱땡이한테만 안들키게 인살. 
이후 뚱땡이 둘이 서로 다른 쪽을 보고 있을 때 뚱땡이 한마리 인살. 남은녀석 인살 후 마지막 녀석까지 처리하면 됩니다.
도중 들키게 되면 징맨 옆 풀숲까지 도망쳐 왔다가 어그로 풀고 하나씩 풀어가면 됩니다.

뚱땡이 두마리 있던 곳에는 환약. 한층 위에서 재 덩어리가 있으니 획득. 이후 귀불쪽의 사무라이 둘 + 댕댕이는 무시해도 됩니다.
처음 쿠로와 만났던 길 그대로 가도록 합시다. 도중에 갈고리가 있더라도 갈고리를 사용하게 되면 보스에게 들킵니다.
안쪽에 들어가면 네번째 잔영이 있고 문 밖으로 보스의 등짝이 보이니 인살 후 스타트. 

Boss 08 아시나칠본창 야마우치 시키부토시카츠

추천 닌자 도구 : 화통
추천 소모품 : 기름, 재 덩어리
추천 유파 기술 : X
인살 여부 : 가능

한방한방이 묵직하고 공격이 느린 터라 여태 상대하던 녀석들과 타이밍이 궤를 달리해서 애먹을 수 있는 보스입니다.
심지어 찌르기 공격마저 바로 찌르는 공격이 있는가 하면 뜸들였다가 반박자 늦게 써서 혼란을 줄때도 있습니다.
+간파하기에 성공해도 이후 들어오는 올려베기나 내려베기까지 패링을 해야 자세를 무너뜨려지는 악랄함까지.
주의해야할 해턴은 창을 빙빙 돌린후 쳐내기 이후 찌르기 공격. 쳐내기때 패링을 못하면 체간이 크게 쌓이며 자세가 무너지면 찌르기 확정타 입니다.
 
물론 주로 쓰는 공격이 결국 찌르기이기 때문에 타이밍만 알게되면 간파하기로 손쉽게 정리가 가능하긴 합니다.
3년전을 들렀다 왔다면 화통 빈틈 때리기로, 여의치 않다면 재 덩어리 투척으로 딜타임을. 간파하기만 노려서 잡는 등의 방법도 있습니다.
워낙 똥파워다보니 초반에 오면 실수한번 하면 딸피가 되는 마법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처치시 수주옥 07 획득.

 (착한 어린이는 따라하지 마세요)

다시 정비한번 하시고 징맨까지 인살해 주세요. 징맨 뒤쪽으로 처음 주인공이 쓰러져있던 우물로 이어집니다.
보라색 옷을 입은 쿠마노 진자에몬이 있습니다. 대화를 하면 샤미센의 소리의 출처를 물어보는데 여기서 동그라미 연타하다가는 지하감옥으로 보내니 주의.
사실상 이벤트 분기인데 지하감옥으로 보내면 도준의 이벤트가 계속 되고 모르는 척 하면 쿠마노의 이벤트가 재개됩니다.
제 3의 분기로 여기서 아예 말을 안걸고 추후에 보는 이벤트도 있으니 참고.

일단 더 진행하면 또 바닥에 구멍이 난 곳이 있는데 아래를 내려다보면 닌자가 있습니다. 공중인살로 스타트 가능.

Boss 09 고영 도당 태도족

추천 닌자 도구 : X
추천 소모품 : X
추천 유파 기술 : X
인살 여부 : 가능

사실상 애 패턴은 짜증 안나는데 맵이 좁아서 시야가 제멋대로 가리는 터라 그게 더 고생인 보스전.
패턴은 몇개 안됩니다. 그냥 칼 2연타씩 쓰는거, 점프 발차기 후 하단 쓸기 or 발차기, 발차기 연타 후 발로 찌르기 정도.
이중 칼 2연타는 멀리서 접근 혹은 가까이서 쓰는데 정박으로 두번 친 뒤에는 연타로 두번치는 패턴이 나오니 참고. 이는 거꾸로도 적용 가능합니다.
한창 공방 도중 점프 발차기를 하는데 막아봤자 별 이득 없으니 타이밍 맞춰서 옆으로 회피 후 하단 패턴 밟거나 점프공격.
발차기 연타는 적당히 가드 or 패링하다가 발로 찌르기때 간파하기 하면 됩니다.
 
되게 뭐 없는데 툭하면 벽에 밀려서 애가 뭐하는지 하나도 안보여서 죽기 쉽상. 처치시 수주옥 08 획득합니다.
 
처치 후 앞의 물길을 타고 죽 가면 갈고리를 타고 올라갈 수 있습니다. 고철 획득 후 죽 직진. 도중에 찢어질듯한 주머니 획득.
도중에 왼쪽 아래에 보이는 보스는 무시하시고 직진하면 귀불 - 몸을 던지는 장소가 있습니다.
더불어 쿠마노 진자에몬이 앉아있으니 대화. 마찬가지로 동그라미 연타하다가 지하감옥 보내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더 가면 노파가 몸을 던지라면서 권유해 오고 일단 대화 체크만 하고 다시 귀불 아시나성 정문으로 돌아옵시다.
(사실 여기서 굳이 고영도당태도족을 상대할 필요는 없고 나중에 수생촌 갈 때 상대해도 됩니다)
 
정면 성 계단을 올라갑니다. 도중에 보이는 우측 공간에 몸을 숨긴 뒤 소총수를 수리검으로 처치합시다. 한방 내지는 두방에 죽습니다.
이후 계단 왼쪽으로 펼쳐진 지붕으로 올라간 뒤 대장쪽으로 가서 공중인살 스타트. 우측으로 펼쳐진 지붕으로 가면 적한테 들킵니다.
 
 

Boss 10 사무라이 대장 마츠모토 구라노스케

추천 닌자 도구 : X
추천 소모품 : 재 덩어리
추천 유파 기술 : X
인살 여부 : 가능

사무라이 대장 패턴 총집합입니다. 하단베기, 슈아 내려찍기, 슈아 횡베기, 점프어택, 연타패턴까지 골고루.
욕심내지 않고 한두대씩 어택하면서 받아치면 됩니다. 점프어택은 옆으로 슉 피하고 한대씩 쳐도 무방.
다만 재 덩어리가 10개 있다면 하나 던지고 찌르고 베기, 도망다니다가 하나 던지고 찌르고 베기하면 걍 죽습니다. 패링에 자신이 없다면 해볼만한 꼼수.
처치시 수주옥 09, 문 앞의 상자에서 신을 먹는 비약 획득합니다.

이후 계단 중간 수리검 던지던 곳으로 온 뒤 위로 올라옵니다.

위 사진에서 파랑색이 아래 사진에서 캐릭터가 서있는 곳입니다. 목표는 건너 지붕으로 넘어가서 쏙독새 두마리를 차례차례 처치하는 것.
이녀석들을 미리 처치해 놓지 않으면 아래에서 전투할 때 위에서 난리를 칩니다. 쏙독새는 더 많이 있습니다만 일단 이 두마리만 처리.

우선 좌측 지붕으로 내려가 옆의 두놈에게 안들키게 소총수를 처리합시다. 단 이때 소총수 앞에는 댕댕이+삿갓맨+병사 조합으로 순찰을 도니 주의.
소총수 처리 후 다시 지붕으로 올라온 뒤 오른쪽을 보면 난쟁이 몹이 있습니다. 점프 인살 하자마자 바로 옆 나무 뒤에 숨을 것.
밑에 두놈중 한명이 호다닥 달려옵니다. 사실 뭐 들켜도 잡졸이라 평타몇방에 무너지고 나머지 삿갓맨까지 처리.
이후 아까 순찰을 도는 놈들을 유인해서 처리. 숨어있다가 한명 인살->댕댕이 수리검던지기->남은 하나 처리 루트가 제일 무난합니다. 
시야상의 문제인지 바로 옆의 벽에 붙으면 그냥 들키니 주의.

이제 순찰 돌던놈들 뒤편으로 왼쪽 두명, 오른쪽 두명이 있습니다. 한명은 순찰중인데 순찰중인 녀석이 자기 동료 곁으로 돌아갈 때 인살 후 스타트.
어느정도 떨어진 거리에서 돌아가기 시작하기 때문에 세마리 인살스타트가 가능합니다. 꼬였다면 지붕타고 튀어서 어그로 해제하고 할 것.
아이템 챙겨주시고 제일 안쪽으로 가면 담벼락 안쪽으로 정보상인 후지오카가 있습니다. 대화 후 쏙독새 봉화의 비망록 획득.

여기까지 하셨으면 황폐한 절로 돌아와 귀불 옆의 후지오카에게서 표주박의 씨앗 04를 구매하도록 합시다.
신체력은 12가 되었고 표주박은 5개까지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 불상 조각가 옆에 있는 조각상을 조사하여 3년전 용천강가 히라타 영지로 가시면 되겠습니다.

관련 플레이 영상

사무라이 대장 가와라다 나오모리

적귀

사무라이 대장 야마우치 텐젠

오니교부

불소

아시나칠본창 야마우치 시키부 토시카츠

고영도당태도족

사무라이 대장 마츠모토 구라노스케

사람의 생각을 대신해 주는 서비스는 언제 나올까?

    이미지 맵

    즐겨라! 재미/Game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