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키로 공략순서 08 : 아시나 밑바닥

- 세키로 공략순서 목록 -
세키로 공략순서 01 : 황폐한 절
세키로 공략순서 02 : 아시나성 성하
세키로 공략순서 03 : 용천강가 히라타 영지
세키로 공략순서 04 : 천수각
세키로 공략순서 05 : 금강산 선봉사
세키로 공략순서 06 : 아시나 겐이치로, 금강산 선봉사
세키로 공략순서 07 : 낭떠러지 계곡
세키로 공략순서 08 : 아시나 밑바닥
세키로 공략순서 09 : 수생촌
세키로 공략순서 10 : 아시나성 1차 리셋
세키로 공략순서 11 : 수라엔딩 분기
세키로 공략순서 12 : 용천강가 히라타 영지 2
세키로 공략순서 13 : 기원의 궁
세키로 공략순서 14 : 아시나성 2차 리셋
세키로 공략순서 15 : 엔딩

 

세키로 공략순서 08 : 아시나 밑바닥

세키로를 플레이하면서 가장 곤혹스러운 것은 '다음은 어디로 가야하지?'라는 의문이 계속 생긴다는 점이었다. 공략순서를 보려고 유튜브 공략영상을 볼 수는 있지만 그걸 다 보고 플레이하려면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서 직장인들에게는 그리 효율적인 방법은 아니었다. (보스공략에는 유튜브공략영상이 필수였다!!) 그래서 공략 순서를 정리를 해두는 게 좋을 것 같았다.

기본적으로 김즈타님께서 루리웹에 작성하신 글을 베이스로 작성하였다. 원래의 오리지널 김즈타님 공략은 여기를 클릭해서 살펴볼 수 있다.


아시나 밑바닥 입니다. 맵 두개가 이어진 구간입니다.

 

아이템, 스킬
키아이템, 문서
닌자 도구, 수주옥, 표주박의 씨앗
숏컷, 귀불
NPC

아시나 밑바닥

Boss 22 : 칠면무사 1
Boss 23 : 뱀의 눈 백추
Boss 24 : 목 없는 사자원숭이
Boss 25 : 칠면무사 2
Boss 26 : 폭음의 도쿠지로
Boss 27 : 안개 속 귀인
Boss 28 : 쿠비나시 1

이번편을 시작하기 전에 황폐한 절에 가서 새로 얻은 손가락 피리를 장착 및 봉황의 자줏빛 우산까지 업그레이드 하는걸 추천합니다.
스킬은 방출베기까지 가능하면 찍어도 좋습니다만 굳이 꼭 찍을 필요는 없습니다.
우선 귀불 - 몸을 던지는 장소에서 스타트. 전에 그냥 지나갔던 아래쪽 넓은 공간에 있는 보스가 칠면무사 입니다.
이녀석은 당장 잡을 필요는 없고 나중에 몰아서 잡아도 무방한 녀석이니 귀찮다 싶으면 나중에 옵시다.

Boss 22 칠면무사 1

추천 닌자 도구 : 봉황의 자줏빛 우산
추천 소모품 : 공포 제거제, 신성한 색종이, 아공의 사탕
추천 기술 : 대공 인살, 방출베기
인살 여부 : 가능

들어가기 전 공포 제거제와 신성한 색종이는 필수입니다. 빠르게 칠면무사에게 접근해서 평타를 마구 때려주세요.
뭔가 기를 막 모으면서 공격하려하는데 쫄지말고 때리면 캔슬됩니다. 이후 애가 가드를 하면 공격을 멈추고 지켜봅니다. 사라지거나 반격하기 때문.
잠시 후 사라져서 저 멀리서 나타난 뒤 공포 레이저를 쏩니다만 봉황우산이 있다면 가드한채로 그냥 접근하면 됩니다.
가까이 가서 때려주면 끝. 다만 색종이를 쓴 상태에서 방출베기를 쓰면 색종이 버프가 꺼지는 버그가 있으니 주의.
이후 계속 평타치다가 공격 튕겨내면 다시 지켜보고 반복입니다. 간혹 이녀석이 공중에 떠서 둥둥 떠다닐 때 점프하면 대공인살이 되니 참고.
처치시 카타시로 흘리기를 줍니다. 체력을 절반정도 소모하고 카타시로를 +5 해주는 아이템. 블본에서 수은탄 급하게 채우는거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후 내려온 곳 반대쪽으로 가면 아이템 몇개와 지하감옥으로 이어지는 길이 있습니다.
만약 쿠마노나 코타로를 도준에게 보냈다면 이때 가서 대화를 하고 휴식 혹은 재접으로 엿듣기 이후 대화로 피로 물든 시술사의 글과 다음 퀘스트 획득.

다시 몸을 던지는 장소로 복귀. 노파가 가리키던 곳으로 떨어지면서 열심히 갈고리 버튼 연타해줍시다. 도중에 걸리는 구간이 있으니 그리로.
죽 가서 시체몹 있는 곳 근처의 아래 구멍으로 떨어지면 됩니다. 귀불 - 아시나 밑바닥. 다시 보살 계곡으로 돌아옵시다.

사자원숭이와 싸웠던 곳이 아닌 반대편으로 내려가면 됩니다. 중간 독 웅덩이는 근처 오브젝트 위로 잘 밟으면서 지나가면 됩니다.
도중에 역삼각형 마크 갈고리 나무가 있는데 넘어가면 흰색 쌍칼 원숭이느님이 있으니 주의. 갈고리를 두번 잘 하면 뒤편으로 가서 인살이 가능하긴 합니다.

처리 후 정면의 독늪 말고 우측으로 가면 독 웅덩이의 공양 도당이 있습니다. 이끼 낀 표주박을 주니 여유되면 구매해 둘 것.
우선 공양 도당 뒷길 말고 아까 본 정면길로 죽 가면 원숭이들이 모여있는 곳이 있는데 흰 쌍칼원숭이가 두마리나 있습니다.
아까 사자원숭이 잡고 얻은 손가락 피리를 사용하면 자기들끼리 치고 받고 싸우니 기다렸다가 남은 녀석 처리하면 끝.
원숭이 모인곳 정면으로 바라보고 우측 독 늪지 바위 뒤로 뇌홍이 있으니 꼭 챙겨주세요.

이번엔 공양도당 있던곳까지 돌아와서 뒤쪽 동굴로. 갑자기 확 어두워져서 앞이 잘 안보입니다.
여기는 독 도마뱀들과 벽에서 튀어나와 찌르기 공격하는 유령몹이 나오는 구간입니다.
중간에 있는 아이템들은 진짜 사소한 아이템들이라 굳이 먹을 생각 말고 빠르게 빤스런 하시길 권장.
도중에 실수로라도 뱀 몸을 때렸다간 바닥 지역에서 독가스가 분출되어 버리는 참사도 발생합니다.

일단 초반에 오른쪽에 붙어서 죽 가다보면 숙여서 지나가는 구간이 있고 거길 지나서는 왼쪽으로 붙어서 쭉 가면 됩니다.

여기까지 왔으면 안심. 뱀머리 정면으로 가면 쳐맞기 + 밀려서 떨어져서 즉사당합니다.
우선 보이는데서 왼쪽으로 가서 아래를 보면 떨어지는 구간처럼 보이지만 내려가면 바닥이 있으니 괜찮습니다.
좀 가면 원숭이가 벌벌 떨고있고 주변에 카타시로가 보입니다. 원숭이를 꼭두각시 술법으로 인살하면 뱀 어그로를 끌어서 잠시 기다리면 벽에 박혀 죽습니다.
이때 뱀쪽에 보이는 갈고리로 넘어가면 됩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원숭이 무시하고 갈고리 넘어가자마자 바로 까마귀 깃털 써주면 깔끔.
신사 안쪽으로 들어가면 제단에 말린 뱀감이 있으니 획득. 이후 위에를 잘 보면 갈고리 마크가 보이니 쭉 타고 넘어가 주세요. 가는길 위쪽에 신성한 색종이 챙길 것.
위로 쭉 가서 밖으로 빠져나오면 귀불 - 독 웅덩이가 있습니다. 아까 온 아시나 밑바닥 귀불이 있던 곳의 아래쪽 귀불입니다.

여기선 우선 귀불 뒤의 벽을 타고 올라가서 보이는 적부터 인살해주세요. 인살 후 다시 내려와 귀불 좌측 길로 넘어가서 쭉 벽에 붙어서 진행.
도중에 보스가 보이는데 이녀석 뒤로 슬금슬금 가서 인살 후 바로 대포병 있던곳으로 빤스런 해서 올라와 대기해서 스타트.

Boss 23 뱀의눈 백추

추천 닌자 도구 : X
추천 소모품 : X
추천 유파 기술 : X
인살 여부 : 가능

서서 멍때리고 아래쪽을 보면 보스가 혼자 왔다리 갔다리 하고 있습니다. 내비두면 중독걸려서 피가 깎이는걸 볼 수 있습니다.
식사좀 하러 다녀오시고 담배도 한대 피고 오시고, 배고프면 편의점 가서 도시락이나 컵라면도 사오셔서 드시면 됩니다.
그럼 딸피되있는데 근처에 다른 적들도 있으니까 귀불쪽으로 유인해서 수리검 - 파생공격 인살 끝.
처치시 수주옥 21 획득. 정석으로 잡으시려면 전에 백등 상대하듯이 하시면 됩니다만 얘가 더 아픕니다.

처리했으면 한번 쉬어주시고 방금 보스의 등뒤에 있던 동굴로 들어갑니다. 도중에 병사가 하나 쓰러져있는데 거기서 조금 뒤쪽으로 왼쪽 위로 갈고리.
숙여서 가는 구간이 있는데 도중 잠깐 허리가 펴지는 구간이 있습니다. 거기서 위로 올라가서 불상 머리로 올라가면 수주옥 22.
다시 돌아와 마저 숙여서 끝까지 가면 원숭이 한마리가 있고 옆에 원숭이 술이 있으니 획득. 이후 다시 돌아와서 쓰러진 녀석 앞으로 더 진행하면 보스전. 

Boss 24 목 없는 사자원숭이

추천 닌자 도구 : 폭죽, 장치 우산, 장치 창
추천 소모품 : 공포 제거제
추천 유파 기술 : X
인살 여부 : 불가

전에 싸웠던 사자원숭이 2페이즈와 동일합니다만 이번엔 점프 후 내려와서 하단 쓸기 후 모아내려찍기를 쓰는 빈도가 늘어났습니다. 
기존과 동일하게 모아 내려찍기 패링 후 창으로 푹찍하면 끝납니다. 2페이즈는 치사하게 동료 원숭이를 불러옵니다.
여기선 상대방법이 두가진데 불러온 애한테 폭죽이 통한다는걸 이용해서 목없는애는 무시하고 빠르게 폭죽 경직으로 원숭이를 처리 후 느긋하게 잡기.
또 하나는 록온을 오로지 목없는애한테 놓고 모아 내려찍기 패링 - 창 두번 - 목없는애가 그로기면 무조건 다른애가 점프공격을 하는걸 유도해 파로 가드 or 패링.
이 패턴의 반복입니다. 사실 둘 다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선택적으로 하시면 됩니다. 목없는애는 사실상 패턴 자체는 호구니 약간 리스크를 얻더라도 다른애를 잡느냐.
아니면 그냥 가드나 회피로 도망치다가 모아 내려찍기 패링 - 창질로 목없는애만 노려 잡느냐. 편한 길로 상대해 주세요.
처치시 싸움의 기억 - 목 없는 사자원숭이, 수주옥 23, 수주옥 24, 혈도 술법을 획득합니다.
혈도 술법은 불사베기가 있는 상태에서 이녀석을 격파하면 시체에 남아있는 지네에 마무리 인살을 하면 획득. 이후 귀불 - 사자원숭이 서식지.
귀불 위쪽으로 갈고리를 걸어서 다음지역입니다.
 

Boss 25 칠면무사 2

추천 닌자 도구 : 봉황의 자줏빛 우산
추천 소모품 : 공포 제거제, 신성한 색종이, 아공의 사탕
추천 기술 : 대공 인살, 방출베기
인살 여부 : 가능

당장은 아니지만 어느 순간 귀불에서 사자원숭이 서식지를 체크해보면 비활성화가 되어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와보면 칠면무사가 대기.
전에 잡은것과 동일하게 처리해 주세요. 처치시 울보의 반지 획득.
 
 
죽 가면 아래 턱 왼쪽에 쿠마노 진자에몬이 보입니다만 내려가면 쏙독새 두마리가 생깁니다. 앞에 하나 뒤로 하나. 도끼로 빠르게 컷.
앞으로 조금 넘어가면 귀불 - 은둔의 숲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맵 자체에 안개가 뿌옇게 껴있고 반투명한 적들은 잡아도 잠시 뒤에 다시 생깁니다.
초입부는 나무를 통해 이동하게 되있는데 떨어지지만 않게 주의하면서 나아갑시다.
도중에 왠 스님이 쓰러져있고 불적을 처치해달라고는 하는데 처치해줘도 딱히 주는건 없는 괘씸한 녀석. 스님이 가리킨 곳으로 넘어가면 사실상 본격적 안개지역입니다.

내려가서 적 뒤로 이동. 

집 뒤로 한바퀴 크게 돌아 앞 쪽의 나무 위로 올라갑니다. 

아래에도 적이 있으니 등 뒤로 벽쪽에 붙어서 이동하여 나무 위까지 올라가면 끝. 이후 바로 옆의 길로 점프해서 올라가면 됩니다.
보스와 원숭이들이 있는데 우선 원숭이들 수리검으로 처리 후 보스 어그로 풀고 인살로 스타트.

Boss 26 폭음의 도쿠지로

추천 닌자 도구 : 화통
추천 소모품 : 해독 가루, 기름
추천 유파 기술 : X
인살 여부 : 가능

주조 마크 투 입니다. 기본적으로 기름 - 화통으로 딜타임을 만들거나 공격을 계속 피하면서 내려찍기, 술마시기, 칼에 술바르기때만 찌르기로 딜하면 금방 컷.
처치시 탁주, 수주옥 25를 획득합니다. 도쿠지로 처치 후 그자리에 쏙독새 세마리가 나오는 경우가 있으니 그냥 무시하시고 뒤로 가도 되고 처리해도 됩니다.
 
처치 후 도쿠지로 뒤쪽으로 쭉 진행하면 아까 피리소리 들리던 건물 지붕으로 올라가지는데 건물 안으로 이어진 구멍이 있으니 거기서 아래 녀석 점프 인살 스타트.
 

Boss 27 안개 속 귀인

추천 닌자 도구 : X
추천 소모품 : X
추천 유파 기술 : X
인살 여부 : 가능

사실상 맵이 보스인 지역이기에 보스는 뭐 없습니다. 인살 후 평타 몇방하면 끝. 이후 맵의 안개가 쭉 걷히면서 자유탐사 가능.
집 정문 앞의 구덩이에 무거운 주머니 있으니 챙겨주고 돌아다니면서 못다한 탐색 마무리 짓도록 합시다.
스님 있던 곳 옆에는 극혐 쿠비나시가 있으나 얘도 또한 색종이를 소모해서 잡아야 하기에 나중에 와도 무방합니다.
만약 아까 위의 칠면무사를 얻어서 울보의 반지를 획득하여 울보까지 업그레이드 했다면 좀 더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Boss 28 쿠비나시 1

추천 닌자 도구 : 봉황의 자줏빛 우산, 울보
추천 소모품 : 공포 제거제, 신성한 색종이
추천 유파 기술 : X
인살 여부 : 불가

기본적으로 주변에 깔리는 안개가 주인공의 달리기를 막아버리고 이속(이동속도)이 느려집니다.
색종이를 써야 딜이들어가고 패링을 성공해야 공포게이지가 안쌓이는 등 여러가지로 번거로운 상대.
다만 봉황 우산이 있다면 공포공격을 죄다 막을 수 있기에 색종이 없이 방출베기를 통한 데미지 넣기가 가능합니다.
주의해야할 패턴은 머리돌리기와 누워서 칼돌리기. 머리돌리기는 공포게이지 쌓는 투사체를 발사. 누워서 칼돌리기는 사용 후 사라져서 세키로 뒤로 텔레포트 해옵니다.
이때 빠르게 거리를 벌리지 않으면 잡기공격에 잡혀 큰 데미지를 입으니 주의. 사라지는거 보면 빈공간을 향해 열심히 뜀박질 하면 됩니다.
 
울보가 있다면 이야기가 달라지는데 색종이 - 야차륙 사탕 먹고 울보 경직 후 후드려 패면 됩니다.
다만 울보를 쓰다보면 내성이 생겨서 세번까지만 가능하고 울보 경직 시작에 칼을 아래로 내려찍기까지 하니 주의할 것.
힘들면 나중에 공격력 올리고 온 뒤 깡공으로 때려잡아도 됩니다. 처치시 월은의 영령 내리기를 줍니다. 월은의 사탕 카타시로 버전.
 
이후 안개 속 귀인이 있던 곳 뒤쪽으로 진행하면 길이 있고 도중에 나무 위로 쏙독새 두마리가 리젠됩니다. 그냥 무시하고 가도 되고 처리해도 됩니다.
정면으로 죽 가서 내려가면 귀불 - 수생촌이 있고 도중 보이는 좁은 물가엔 독수당 한명이 있으니 주의할 것.

관련 플레이 영상

뱀의 눈 백추

목 없는 사자원숭이

폭음의 도쿠지로

안개 속 귀인

칠면무사

쿠비나시

사람의 생각을 대신해 주는 서비스는 언제 나올까?

    이미지 맵

    즐겨라! 재미/Game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