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키로 공략순서 09 : 수생촌

- 세키로 공략순서 목록 -
세키로 공략순서 01 : 황폐한 절
세키로 공략순서 02 : 아시나성 성하
세키로 공략순서 03 : 용천강가 히라타 영지
세키로 공략순서 04 : 천수각
세키로 공략순서 05 : 금강산 선봉사
세키로 공략순서 06 : 아시나 겐이치로, 금강산 선봉사
세키로 공략순서 07 : 낭떠러지 계곡
세키로 공략순서 08 : 아시나 밑바닥
세키로 공략순서 09 : 수생촌
세키로 공략순서 10 : 아시나성 1차 리셋
세키로 공략순서 11 : 수라엔딩 분기
세키로 공략순서 12 : 용천강가 히라타 영지 2
세키로 공략순서 13 : 기원의 궁
세키로 공략순서 14 : 아시나성 2차 리셋
세키로 공략순서 15 : 엔딩

세키로 공략순서 09 : 수생촌

세키로를 플레이하면서 가장 곤혹스러운 것은 '다음은 어디로 가야하지?'라는 의문이 계속 생긴다는 점이었다. 공략순서를 보려고 유튜브 공략영상을 볼 수는 있지만 그걸 다 보고 플레이하려면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서 직장인들에게는 그리 효율적인 방법은 아니었다. (보스공략에는 유튜브공략영상이 필수였다!!) 그래서 공략 순서를 정리를 해두는 게 좋을 것 같았다.

기본적으로 김즈타님께서 루리웹에 작성하신 글을 베이스로 작성하였다. 원래의 오리지널 김즈타님 공략은 여기를 클릭해서 살펴볼 수 있다.


수생촌 입니다. 맵은 별거 없는데 여기 돌고 갈 수 있는 선택지가 많아져서 번거롭습니다.

 

아이템, 스킬
키아이템, 문서
닌자 도구, 수주옥, 표주박의 씨앗
숏컷, 귀불
NPC

수생촌

Boss 29 : 수생의 린
Boss 30 : 파계승
Boss 31 : 쿠비나시 2
Boss 32 : 쿠비나시 3

귀불을 내려가 물가 건너편에 동구 밖 공양 도당이 있습니다. 얼룩진 자줏빛 표주박, 용천, 보물 잉어의 비늘 구매해 둘것.
여기서 용천을 구입함으로서 술 한세트가 완성이 되었으니 에마에게 가져다 줘서 이벤트를 봐도 됩니다.
진행방향 말고 물길을 거슬러 올라가면 독수당 한마리가 있고 보물 잉어의 비늘 하나도 얻을 수 있으니 얻어둡시다.

이후는 적들이 쭉 나오는 구간입니다. 잡아도 리젠이 되기에 월은의 사탕 쓰고 무시하며 달리는게 답.
초입부 지나서 집들이 나오는 구간에서 지붕으로 갈고리 걸고 올라가면 첫번째 집에서는 대화 NPC가 있고
두번째 집에서도 아이템이 있지만 지붕에 닭한마리 있으니 주의.

표시된 아이템은 표주박의 씨앗 08입니다. 풀숲을 통해 안가고 그냥 바닥으로 가면 밑에서 튀어나와 잡아채는 적이 있어서 잡혀버리니 주의. (벚꽃잎이 있는 곳에서 튀어나옴)
빠르게 먹고 왼쪽 나무로 올라와서 옆 지붕으로 넘어가는게 목표.

표시된 대로 진행합니다. 목표 아이템은 아시나의 술. (위 사진에서 화살표 끝에 동그라미 그려진 곳에 있음) 획득 후 왔던길로 가는 도중 위를 보면 갈고리 포인트가 있는데 올라가서 점프로 반대편으로 넘어가면 됩니다.
정면에 집이 하나 있는데 안쪽에는 잡기 할매 둘이 있으니 주의. 조심스럽게 집 안으로 들어가 오른쪽 - 정면 순으로 인살.
물론 집 나가서 바로 정면에 귀불 - 물레방앗간이 있으니 그냥 빤스런 해도 무방합니다.

우선 귀불 우측으로 죽 가면 닭들 너머 좌측에 내리막길로 이어진 구간이 있는데 그냥 다 무시하고 달리셔서 제일 아래쪽에 있는 사다리 걸쳐진 곳 지붕 위로 올라갑시다.
그을음 송진이 있고 먹는 순간 아래쪽에서 적들이 대거 리젠됩니다. 그냥 귀불 귀환하면 해결. 

귀불 좌측에는 쿠마노 진자에몬이 있습니다. 심한 부상을 입고 있는데 대화 후 안쪽에 가면 울음소리와 NPC같은애가 등장.
대화해도 싸우고, 그냥 가도 싸웁니다. 안잡고 갈수는 있는 방법은 있지만 유용한 기술을 주기 때문에 잡는 걸 추천.

 

Boss 29 수생의 린

추천 닌자 도구 : X
추천 소모품 : X
추천 기술 : 일문자 - 이연
인살 여부 : 불가

아시나 겐이치로의 연속기 패턴마냥 좌우로 빙그르르 돌면서 공격을 해오는 친구입니다. 이쪽이 공격하면 사라져 버리는 귀찮은 녀석.
그대신 체간 게이지가 낮은편에 속해서 연속기 타이밍만 알아서 패링하면 처리가 쉬운 친구. 귀불도 바로 옆에 있겠다 패턴파악에 힘을 쓰도록 합시다.
기본적으로 멀리서 돌면서 접근하여 연속기쓰는 패턴, 한바퀴씩 천천히 돌면서 때리는 패턴이 제일 많이 나옵니다.
각각 패턴 뒤에는 하단베기가 튀어나오니 점프 일문자나 회피 후 일문자로 상대해 줍시다.
뒤로 사라졌다가 갑자기 접근하면서 베는 공격에 주의 할 것. 연속기를 가드하다가 체간이 꽉차서 자세가 무너지면 잡기공격이 들어오니 빠르게 자리를 벗어날 것.

사실상 접근 패턴 패링 후 일문자 꽂아주면 무난하게 처리 가능합니다. 처치시 수주옥 26, 생명의 호흡 - 음 획득.

다시 쿠마노 진자에몬에게 돌아가 대화를 하면 진좌의 포대기 지장보살을 얻을 수 있습니다.

쭉 안쪽으로 진행하면 좁은 다리 위에서 사무라이 복수령이 등장. 싸워도 되지만 뒤쪽 다리에 갈고리 걸어서 넘어가도 됩니다.
안쪽엔 몹들이 쭉 있고 신주의 집이 있는데 신주의 집 오른쪽 아래를 보면 숙여 들어갈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그리로 들어가서 왼쪽으로 쭉 가면 뒤집기로 집 안으로 진입. 안쪽에는 신주가 있고 뚫린 옆 공간으로 나가서 집 2층으로 올라가면 수주옥 27 획득.

이후 다시 밖으로 빠져나와 집 왼쪽 오르막길로 가면 보스전입니다.

 

Boss 30 파계승

추천 닌자 도구 : 폭죽
추천 소모품 : 재 덩어리, 씨앗 울리기
추천 유파 기술 : X
인살 여부 : 가능

오르막길에서 딱 넓은 공간으로 들어가면 좌측에 쭉 붙어서 크게 돌아갑니다. 중간에 보스가 나오지만 주인공을 인식 못하는 상태.
여기서 보스 뒤쪽에 보면 자그마한 석등이 있는데 거기 딱 붙어서 보스에게 접근한 뒤 씨앗 울리기 세번, 재 덩어리 밑 폭죽을 쏘면 점점 뒤로 옵니다.
어느정도 뒤로와서 풀들이 있는곳까지 왔다 싶으면 석등으로 백점프 - 벽딛기 점프해서 공중인살 하면 끝.
만약 정석으로 공략한다면 씨앗 울리기 세번으로 데미지를 주고 싸울 수 있습니다. 원령계열이기에 색종이도 딜 상승을 노려볼 수 있는 적.
한방한방이 강력하고 애 공격을 패링하면 갑작스럽게 패턴을 바꿔서 공격해 오는 등 다양한 패턴을 섞어 쓰는 보스입니다.
특히나 연속 휘두르며 베기는 벨수록 조금씩 패링을 늦게써줘야 되다가 마지막 회전베기는 갑자기 짧아져서 타이밍 어그러트리니 주의.
그 외에는 찌르기 간파 잘하고 하단 베기 잘피하면 크게 어렵진 않습니다.
처치시 싸움의 기억 - 파계승, 수생의 호흡술 획득합니다. 바로 앞에 귀불 - 가마의 바위 굴까지.
동굴 안쪽에는 잉태의 돌이 있습니다만 이거 먹는순간 맵이 싸그리 변해버리니 우선 나중에 먹는걸로 합시다.
못다한 이벤트 및 미니보스들과 잠수 포인트를 찾아 돌아다닐 시간입니다.
우선 다리 위 사무라이 나온곳 물에 잉어 한마리
수생촌 중앙 넓은 호수 아래에는 눈이 붉은 잉어가 있으니 처리한 뒤 잉어의 붉은 눈알 획득. 아래쪽 바닥 구석 상자에서 수주옥 28 획득.
만약 도준에게 실험체를 보내서 추가 이벤트를 받은 경우 가져다 달라는 아이템이 잉어의 붉은 눈알이니 가져다 주면 됩니다.
이후 마찬가지로 재접 혹은 휴식으로 엿듣기 등을 하다보면 더이상 이동을 안하는데 지하수로쪽으로 가서 잠수해서 가면 도중 왼쪽 길로 빠질 수 있으니 이동.
감옥 안으로 들어오게 됩니다. 감옥 문을 열고 한번 더 재접하면 도준이 사라지는데 지하수로로 다시 가서 몹 있던 곳에 도준과 실험체의 적안버전이 등장.
처치하면 사제의 적안옥을 얻을 수 있고 도준의 이벤트는 종료입니다.

 

사자원숭이 급수장 오른쪽 웅덩이 안에 귀한 먹이 획득.

선봉사 경내로 간 뒤 중앙 호수에 잉어 안잡았다면 두마리 잡고 잠수. 선봉사 고승에게 영려경 - 충양지장을 못얻었다면 이곳에 있습니다. 안쪽에서 수주옥 29 획득.

히라타 영지 항아리 귀인 옆 잠수해서 잡는 두마리.
귀불 - 죽림에서 조금 올라가 좌측으로 가서 있는 물가에 한마리.

낭떠러지 계곡에서 전에 뱀때문에 떨어졌던 물가에서 두마리. 드랍 아이템으로 비늘 하나.

다 챙기셨으면 선봉사 종귀의 불당으로 간 뒤 최번개 잡고 오른쪽으로 가서 벽에 기대면 안쪽 동굴로 들어가지며 쿠비나시가 있습니다.

당연하지만 나중에 와도 무방.

 

Boss 31 쿠비나시 2

추천 닌자 도구 : 봉황의 자줏빛 우산, 울보
추천 소모품 : 공포 제거제, 신성한 색종이
추천 유파 기술 : X
인살 여부 : 불가

쿠비나시들은 각 개체당 체력, 공격력만 차이가 있지 잡는 법은 모두 동일합니다. 처치시 아공의 영령 내리기 획득.
 
전에 신사 밑 계곡에서 수주옥 먹으러 갔던 곳으로 가면 이번엔 사무라이 세마리가 복수령으로 뛰쳐나옵니다.
무시하고 지역 오른쪽의 물가로 잠수. 이후 쭉 가면 쿠비나시가 또 있습니다.
 
 

Boss 32 쿠비나시 3

추천 닌자 도구 : 봉황의 자줏빛 우산, 울보
추천 소모품 : 공포 제거제, 신성한 색종이
추천 기술 : X
인살 여부 : 불가

여태까지 만난 쿠비나시 셋 중 그나마 제일 센 녀석입니다만 그래도 울보, 색종이 콤보에는 장사 없습니다. 강관의 영령 내리기 획득.
 
변방의 태자 이벤트. 쌀을 세번 받으면 태자 상태가 매우 안좋아지는데 감을 주면 회복시킬 수 있습니다.
이후 대화에 영려경 - 충양지장 전달이 있고 휴식하며 대화를 하다보면 애가 사라집니다.
환랑에 가면 중앙에 앉아있는데 대화 후 선봉사 권법 얻었던 동굴로 가면 갈고리 걸어 올라가기 전 위치에 영려경 - 용의 귀향의 장 습득.
전달하면 뱀감 두개를 달라고 하며 전해주고 휴식 휴 엿듣기까지 하면 일단 완료.
다만 이 이벤트를 진행하면 당분간 쌀을 못받기 때문에 다음 보스전을 치루고 해도 무방하니 참고.
 
돌아다니면서 얻을거 다 얻으셨으면 잉태의 돌을 먹고 아시나성 버려진 감옥에서 스타트 하면 됩니다. 
 

아래 유튜브 동영상은 이클리피아님의 세키로 공략 중 이번 부분에 해당하는 것들이다.  쿠비나시 부분은 김즈타님 공략과 이클리피아님의 공략의 순서가 달라서 약간 차이가 있다.

 

 

 

 

 

 

 

 

 

 

관련 플레이 영상

수생의 린

파계승

쿠비나시

쿠비나시

사람의 생각을 대신해 주는 서비스는 언제 나올까?

    이미지 맵

    즐겨라! 재미/Game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