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키로 공략순서 01 : 황폐한 절

- 세키로 공략순서 목록 -
세키로 공략순서 01 : 황폐한 절
세키로 공략순서 02 : 아시나성 성하
세키로 공략순서 03 : 용천강가 히라타 영지
세키로 공략순서 04 : 천수각
세키로 공략순서 05 : 금강산 선봉사
세키로 공략순서 06 : 아시나 겐이치로, 금강산 선봉사
세키로 공략순서 07 : 낭떠러지 계곡
세키로 공략순서 08 : 아시나 밑바닥
세키로 공략순서 09 : 수생촌
세키로 공략순서 10 : 아시나성 1차 리셋
세키로 공략순서 11 : 수라엔딩 분기
세키로 공략순서 12 : 용천강가 히라타 영지 2
세키로 공략순서 13 : 기원의 궁
세키로 공략순서 14 : 아시나성 2차 리셋
세키로 공략순서 15 : 엔딩

세키로 공략순서 01 : 황폐한 절

세키로를 플레이하면서 가장 곤혹스러운 것은 '다음은 어디로 가야하지?'라는 의문이 계속 생긴다는 점이었다. 공략순서를 보려고 유튜브 공략영상을 볼 수는 있지만 그걸 다 보고 플레이하려면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서 직장인들에게는 그리 효율적인 방법은 아니었다. (보스공략에는 유튜브공략영상이 필수였다!!) 그래서 공략 순서를 정리를 해두는 게 좋을 것 같았다.

기본적으로 김즈타님께서 루리웹에 작성하신 글을 베이스로 해서 작성하였다. 원래의 오리지널 김즈타님 공략은 여기를 클릭해서 살펴볼 수 있다.


사실상 첫화는 튜토리얼. 하라는대로만 하면 별 탈없이 진행되는 곳입니다. 죽는다고 패널티도 딱히 없고.
전에 정리글에서도 언급했다시피 이번작에선 모든 아이템을 먹고 가지는 않습니다. 그냥 몹 잡아서 주는 아이템이 필드에 떨어져있는경우가 태반이기 때문.
특별히 챙기는 아이템은 돈주머니, 키아이템, 기타 장비 관련 아이템이나 지나가다 보이는 아이템 입니다.

아이템, 스킬
키아이템, 문서
닌자 도구, 수주옥, 표주박의 씨앗
숏컷, 귀불
NPC

 

아시나성 저수 진지

Boss 01 : 조장 야마우치 시게노리
Boss 02 : 아시나 겐이치로

오프닝 이후 게임이 시작됩니다. 우선 바로 앞 아이템은 꽃창포로 만들어진 문서입니다. 먹고 기본적인 튜토리얼을 따라서 죽 진행.
사실상 게임에서 알려주는대로 진행하면 별 탈없이 쿠로 황자와 만나는 곳까지 도착하게 됩니다. 대화 후 쿠사비마루 획득.
한번 더 대화하면 상약 표주박을 줍니다. 이번작품의 에스트의 역할을 해주는 녀석. 
2회차 이상이라면 쿠로의 부적을 줄 수 있으며 줄 시 난이도가 올라가게 되므로 참고. 2층에 환약이 있으니 챙겨주고 밖으로 나가도록 합시다.

밖으로 나가면 등돌린 병사 인살, 밑에서 올라오는애는 2~3방 때리면 가드 크러시로 인살하면 됩니다.
갑자기 튀어나오는 삿갓맨은 패링할때까지 때리면 세로베기하니 패링 후 반복 몇번 하면 인살.
이후 문 앞에 두명 문 너머로 두명 있는데 잡졸이니 평타질로 잡아주시면 됩니다. 문 뒤 두명중 한명은 삿갓맨이니 조심.

이후 넘어가면 첫번째 미니보스인 조장 야마우치 시게노리가 있습니다.

Boss 01 조장 야마우치 시게노리

추천 닌자 도구 : X
추천 소모품 : X
인살 여부 : 가능

어그로가 끌리면 황자가 있는곳까지 다시 돌아온 뒤 처음에 왔단 옆의 구멍뚫린 곳으로 간 뒤 크게 돌아가면 보스가 황자 문앞에서 등돌리고 있습니다. 이때 가서 인살 스타트 가능.
사무라이 대장류의 첫번째 보스입니다. 사무라이 대장들은 큰 칼을 사용하며 크게 휘두르는 공격을 사용합니다.
기본적으로 공방을 주고받을때 경직이 있으나 간혹 크게 벨 때 슈퍼아머로 맞으면서 공격을 해오는 패턴을 보유.
다만 공격이 빠르진 않고 느릿느릿하여 때렸을 때 경직이 없으면 경직 없이 공격해 오니 보고 패링을 하거나 가드를 하시면 됩니다.
처치 후 옆길로 돌아가면 재 덩어리 획득. 

앞으로 이처럼 벽 혹은 모서리가 백화된 부분이 보이는 구간은 매달리거나 벽 점프로 높이 매달릴 수 있는 구간을 의미하니 참고합시다.

매달려서 다리 밑을 통해 잡몹 처리하고 죽 넘어가서 반대편 다리 밑으로 가면 환약을 얻고 아래로 진행 가능. 횃불이 꽂힌 문을 조사하면 이벤트입니다. 황자와 대화 후 안쪽으로 들어가면 보스전.

Boss 02 아시나 겐이치로

추천 닌자 도구 : X
추천 소모품 : X
인살 여부 : 불가능

격파가 가능하나 기본스킬이 아무것도 없고 회복템도 없는데다가 패턴을 모르면 그냥 이길수가 없는 보스입니다.
게임에 익숙해지거나 2회차 혹은 경험있는 신입인 경우 도전해보도록 합시다. 격파하면 뒤에 나오는 이벤트 영상이 쬐끔 달라집니다.
기본적으로 정박자 평타나 자세잡고 쓰는 3타씩 끊어쓰는 연타 및 하단 쓸기, 찌르기 등을 사용합니다.
거리가 벌어지면 활도 쏴제끼나 그냥 가드해도 무방. 나중에 정식 보스로 나올 때 패턴을 지겹도록 볼텐데 그거랑 동일한 패턴을 사용하는 녀석.

 

황폐한 절

이벤트 후 정신을 차리면 불상 조각가와 대화하게 됩니다. 닌자 의수도 획득. 다만 현재는 닌자 도구가 없어서 가능한 것은 갈고리 액션 뿐입니다.
절 앞에는 귀불 황폐한 절환약이 있고 왼쪽 대나무 사이 길은 현재 진행 불가. 우측에는 불사자 한베가 있습니다.
절간 뒷편에 가벼운 주머니도 있으니 챙겨주세요.

불사자 한베는 기본적인 전투 방법을 알려주는 NPC이며 이후 새로운 스킬을 얻었을 때 튜토리얼 항목이 늘어나기도 합니다.
아직 게임에 익숙하지 못하다면 한베를 상대로 이것저것 연습해 보는것을 추천합니다.
한베 옆에 있는 신사는 상인 역할을 하는 NPC가 사망하거나 했을 때 그 NPC가 파는 주요 아이템들을 대신 판매하는 역할을 합니다. 다만 가격이 1.5배가 상승하게 되어 굉장히 바가지를 써야하니 주의. 항상 그렇지만 그냥 맘에 안들어보인다고 NPC 죽이면 업보는 다 돌아오게 되어있습니다.

이제 본격적인 게임의 시작입니다.

 

관련 플레이 영상

조장 야마우치 시게노리

 

튜토리얼 보스 : 아시나 겐이치로

사람의 생각을 대신해 주는 서비스는 언제 나올까?

    이미지 맵

    즐겨라! 재미/Game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