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키로 공략순서 11 : 수라 엔딩 분기

- 세키로 공략순서 목록 -
세키로 공략순서 01 : 황폐한 절
세키로 공략순서 02 : 아시나성 성하
세키로 공략순서 03 : 용천강가 히라타 영지
세키로 공략순서 04 : 천수각
세키로 공략순서 05 : 금강산 선봉사
세키로 공략순서 06 : 아시나 겐이치로, 금강산 선봉사
세키로 공략순서 07 : 낭떠러지 계곡
세키로 공략순서 08 : 아시나 밑바닥
세키로 공략순서 09 : 수생촌
세키로 공략순서 10 : 아시나성 1차 리셋
세키로 공략순서 11 : 수라엔딩 분기
세키로 공략순서 12 : 용천강가 히라타 영지 2
세키로 공략순서 13 : 기원의 궁
세키로 공략순서 14 : 아시나성 2차 리셋
세키로 공략순서 15 : 엔딩

세키로 공략순서 11 : 수라 엔딩 분기 (수라 엔딩)

세키로를 플레이하면서 가장 곤혹스러운 것은 '다음은 어디로 가야하지?'라는 의문이 계속 생긴다는 점이었다. 공략순서를 보려고 유튜브 공략영상을 볼 수는 있지만 그걸 다 보고 플레이하려면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서 직장인들에게는 그리 효율적인 방법은 아니었다. (보스공략에는 유튜브공략영상이 필수였다!!) 그래서 공략 순서를 정리를 해두는 게 좋을 것 같았다.

기본적으로 김즈타님께서 루리웹에 작성하신 글을 베이스로 작성하였다. 원래의 오리지널 김즈타님 공략은 여기를 클릭해서 살펴볼 수 있다.


엔딩 분기이니 모든 엔딩을 1회차에 보고 싶으신 분들은 이 타이밍에 세이브 파일을 따로 저장하신 뒤 진행하도록 합시다.

 

아이템, 스킬
키아이템, 문서
닌자 도구, 수주옥, 표주박의 씨앗
숏컷, 귀불
NPC

 

천수각 망루

Boss 37 : 유검 에마 - 아시나 잇신

올빼미와 대화하면 황자를 버리라고 합니다. 이 때 버린다를 선택하면 수라 엔딩으로, 아니면 정상 진행입니다.

수라 엔딩의 경우 전투 이후 바로 엔딩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이 전에 할거 다 하고 진행하는걸 추천. 실수로 눌러도 한번 더 물어보니 괜찮습니다.

이벤트 후 바로 보스전으로 이어집니다.

  

Boss 37 유검 에마 - 아시나 잇신

추천 닌자 도구 : X
추천 소모품 : 회복에 도움되는 뭐든지
추천 기술 : 일문자 - 이연, 불사베기
인살 여부 : 불가

유검 에마는 사실상 잇신의 제자라 다음에 잇신이 사용할 기술의 열화판들을 사용합니다. 보면서 패턴을 익히는 수밖에 없습니다.
주의해야할 패턴은 3타치기 인데 이걸 1타를 맞을 경우 2,3타는 뭘 해도 패링이 안되기 때문에 그냥 가드 꾹 유지해서 2타 막고 3타패링을 노리던가 해야합니다.
그 외에는 잇신과는 다르게 발도가 어깨치기로 거리를 좁히고 추가로 2타를 베는 버전이라 접근거리가 생각보다 기니 주의할것.
사실 제일 짜증나는 패턴은 잡기. 추적성능이 어마어마해서 보자마자 바로 뒤로 벗어나지 않으면 옆, 공중 할거없이 다 잡아채는 사기 판정.
딜타임보다는 공방 사이사이에서 누적되는 데미지로 잡게 되는 보스입니다.
저는 사용해보지 않았는데 불사베기로 구석에서 몰아치면 아무것도 안하고 맞아준다는 이야기가 있어서 일단 넣어놓았습니다.
 
전투 후 바로 보스 2연전. 아시나 잇신과 싸우게 됩니다.
방금 싸운 에마의 강화 패턴. 이 보스는 주의해야할게 절대 보스에게 2타 이상 공격하지 말것입니다.
1타째에 옆으로 피한 뒤 베는 패턴이 있는데 2타 이상 공격했을때 이거 나오면 짤없이 맞게되니 주의.
기본적으로 에마가 쓰던거의 강화버전이라고 보시면 되고 특이하게도 납도상태에서 멀리있으면 전에 봤던 발도맨처럼 2연베기를 합니다만
가까이 접근하면 뽑아서 한대 친 뒤 하단베기를 합니다. 2타가 애매하다면 차라리 가까이 가서 이 패턴을 유도하는게 더 딜타임이 잘나옵니다.
 
2페이즈는 오히려 쉬운 느낌. 1페이즈의 패턴들에 불을 이용한 공격을 하기 시작합니다.
자세를 길게 모으면 바닥에 불들이 강조되는데 불이 없는 구간에 서있다가 불기둥이 올라오고 접근베기를 그냥 가드한 뒤 바로 자리를 벗어나세요.
차원참을 쓰고 전진베기를 하는데 뒤에서 딜타임 가지면 됩니다. 그 외에 3연타가 전방 부채꼴 불장판을 만들거나 바닥을 찍으면서 전방 불장판 만들기가 추가.
전자는 그냥 거리를 벌리고 싸우게 되면 맞을 일이 없고 후자는 옆으로 쭉 달리면 피해지니 거리가 가깝다면 뒤쪽으로 돌아가 딜타임을 가지도록 합시다.
 
갑자기 새로운 패턴의 보스와 2연전을 하기 때문에 익숙해지지 않으면 애먹는 보스들. 특히나 잇신 2페이즈는 불장판 쓸때마다 빈틈이 너무 많이 생겨서 그것만 유도하면 끝.
처치시 싸움의 기억 - 아시나 잇신, 비전 - 잇신을 획득하며 수라 엔딩으로 이어지고 게임이 끝납니다.
물론 뒤쪽으로 더 이어지는 이야기들이 있기에 다음편엔 황자를 배신하지 않았을 경우로 진행하도록 합니다.

 

 

관련 플레이 영상

유검 에마

아시나 잇신

수라 엔딩

사람의 생각을 대신해 주는 서비스는 언제 나올까?

    이미지 맵

    즐겨라! 재미/Game 다른 글

    댓글 0

    *

    *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