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키로 공략순서 15 : 엔딩

- 세키로 공략순서 목록 -
세키로 공략순서 01 : 황폐한 절
세키로 공략순서 02 : 아시나성 성하
세키로 공략순서 03 : 용천강가 히라타 영지
세키로 공략순서 04 : 천수각
세키로 공략순서 05 : 금강산 선봉사
세키로 공략순서 06 : 아시나 겐이치로, 금강산 선봉사
세키로 공략순서 07 : 낭떠러지 계곡
세키로 공략순서 08 : 아시나 밑바닥
세키로 공략순서 09 : 수생촌
세키로 공략순서 10 : 아시나성 1차 리셋
세키로 공략순서 11 : 수라엔딩 분기
세키로 공략순서 12 : 용천강가 히라타 영지 2
세키로 공략순서 13 : 기원의 궁
세키로 공략순서 14 : 아시나성 2차 리셋
세키로 공략순서 15 : 엔딩

세키로 공략순서 15 : 엔딩

세키로를 플레이하면서 가장 곤혹스러운 것은 '다음은 어디로 가야하지?'라는 의문이 계속 생긴다는 점이었다. 공략순서를 보려고 유튜브 공략영상을 볼 수는 있지만 그걸 다 보고 플레이하려면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서 직장인들에게는 그리 효율적인 방법은 아니었다. (보스공략에는 유튜브공략영상이 필수였다!!) 그래서 공략 순서를 정리를 해두는 게 좋을 것 같았다.

기본적으로 김즈타님께서 루리웹에 작성하신 글을 베이스로 작성하였다. 원래의 오리지널 김즈타님 공략은 여기를 클릭해서 살펴볼 수 있다.


아이템, 스킬
키아이템, 문서
닌자 도구, 수주옥, 표주박의 씨앗
숏컷, 귀불
NPC

 

아시나성

Boss 51 : 원망의 오니
Boss 52 : 토모에류 아시나 겐이치로 -> 검성 아시나 잇신

 원망의 화염에서 정면으로 죽 가면 별다른 이벤트 없이 보스전 시작합니다. 전에 엿듣기 이벤트를 했다면 오니를 알아보지만 안했다면 별 대사 없이 싸움 스타트.

 

Boss 51 원망의 오니

추천 닌자 도구 : 울보, 주작의 홍련 우산, 까마귀 깃털
추천 소모품 : 야차륙의 사탕, 신성한 색종이, 소화 가루
추천 기술 : X
인살 여부 : 불가

여태까지 만난 보스들과는 확연하게 다른 소울류에서나 볼법한 패턴을 가진 보스입니다.

우선적으로 패턴파악에 힘을 씁시다. 중거리에서는 2타 휘두르고 길게 내려찍기 혹은 불똥 던지기를 사용합니다.

불똥 던지기의 경우 뭘 해도 화상에 걸려서 고통받게 되니 거리유지가 필수. 멀찍이서 던지는거 보고 들어가도록 합시다. 가끔 연속으로 두번던지니 주의.

근거리 패턴의 경우 여러가지로 나뉘는데 대부분은 내려찍기가 아닌 이상 몸에 딱 붙으면 안맞습니다.

대부분 근접 공격이 정면을 향해 나가게 되므로 옆쪽으로 돌면서 때리는걸 추천.

주의해야할 패턴은 두개인데 짧게 왼손을 휘두른 뒤 오른발을 내려찍고 올려치는 패턴. 첫 내려찍기가 몸에 붙어도 맞기때문에 잘 캐치해야 됩니다.

오른발 내려찍기는 가드하거나 회피하고 몸에 딱 붙으면 3타째는 안맞으니 딜타임.

 

항상 주의해야할 패턴은 돌진입니다. 한자가뜨면서 죽 돌진하는데 오른손 및 몸체에 판정이 있기 때문에 오른손쪽에 붙어있다가 왼쪽으로 칼점프 회피.

여의치 않으면 까마귀라도 사용해서 피해야 합니다. 돌진을 사용하면 거리가 엄청 벌어지기 때문에 불똥던지기 거리 주의.

 

특수 패턴으로 자세를 잡은 뒤 점프하는데 떨어질 때 백점프를 하면서 갈고리를 던지면 딜타임 가능. 내려찍기 이후 돌진을 자주쓰기 때문에 주의할 것.

 

2페이즈에 넘어가면 여기에 패턴이 두개가 추가됩니다. 돌진기 이후 연속으로 쓰는 전방 불장판과 불 식신 여러개 쏘기.

전방 불장판은 옆으로 달리다가 바닥 내려찍는거 확인 하고 점프 후 갈고리. 불덩이 여러개 쏘기는 횡으로 죽 달리면서 점점 거리를 벌린 뒤 다 쏘면 딜타임.

 

3페이즈는 시작하자마자 팔을 빙빙 돌리며 불장판을 생성해 구역을 제한시킵니다. 하단이니 점프로 피해주시고 색종이, 야차륙 다 먹고 울보 써주세요.

음청 고통스러워 하는데 죽어라 두들겨 패면 됩니다. 울보는 총 세번 쓸 수 있는데 세번 내에 처리 가능하니 컷.

처리가 안되는 경우 문제가 생기는데 불장판 외에도 돌진을 연속으로 써제끼는 추가패턴이 생기니 주의.

사실상 적 움직임을 보고 패턴을 외워서 깨야 하는 보스이기 때문에 난전이 예상됩니다. 처치시 싸움의 기억 - 원망의 오니, 기원의 유리 획득.

 

소소하지만 텐구가 있던 곳의 노파와 대화 이벤트가 있습니다.

이후는 다시 저수진지로 복귀. 튜토리얼때 황자와 탈출했던 곳에 가서 귀불 - 구멍 앞 찍고 열쇠를 사용. 안으로 들어가면 대망의 최종 보스입니다.

  

Boss 51 토모에류 아시나 겐이치로 -> 검성 아시나 잇신

추천 닌자 도구 : X
추천 소모품 : 지장보살, 세설 등 온갖 회복아이템
추천 기술 : 일문자 - 이연
인살 여부 : 불가

겐이치로 호구력은 어디 안갑니다만 불사베기를 사용하는 패턴이 추가되었습니다. 시작하자마자 불사베기를 모으는데 뒤로 돌아가서 때리면 됩니다.
가끔 2타를 쓰는데 이것도 걍 뒤로 돌아가면 됩니다. 손푸는셈 치고 그냥 넘기면 이제 본격적인 보스전 시작.
 
아시나 잇신 1페이즈는 수라엔딩 잇신 1페와 굉장히 흡사합니다. 다만 얘가 세키로 기준 우측으로 슬금슬금 걸으면 이후 찌르기를 사용한다는 뜻이니 간파 준비.
수라엔딩 잇신 1페에서 죽어라 봐온 패턴으로 되갚아주도록 합시다. 킹문자 - 이연을 사용하는 보스니 이건 피해줄 것.
 
문제는 2페이즈. 바닥에서 창을 꺼내고 총까지 쏴제끼기 시작합니다. 온갖 부조리 패턴은 다 사용하는데 솔직히 여러개를 섞어쓰기 때문에 겪어봐야 압니다.
추천 딜타임은 뒤로 훌쩍 뛰면서 크게벤 이후. 간을보면서 슬슬 옆으로 달려주면 총을 막 난사하는데 이지선다로 찌르기를 사용해 줍니다. 간파 개꿀.
피를 어느정도 깎아 놔야 체간이 유지되기 때문에 찌르기를 얼마나 혜자스럽게 써주냐에 따라 난이도가 천차만별.
 
3페이즈는 오히려 쉽습니다. 2페이즈 패턴 그대로에 번개를 씁니다. 뇌반 ㅋㅋ ㅎㅎ ㅈㅅ;;
 
처치시 싸움의 기억 - 검성 아시나 잇신, 비전 - 용섬 획득. 보스전 이후 황자에게 대화하지 않고 세이브 파일 저장 후 엔딩 3개 모두 보기 가능.
 
엔딩 분기입니다.
 
앵룡의 눈물을 먹인다 - 불사 끊기
앵룡의 눈물과 상앵의 꽃을 먹인다 - 인간 회귀
앵룡의 눈물과 얼음 눈물을 먹인다 - 용의 귀향
 
취향대로 보시면 되고 스텝롤 이후 2회차로 안넘어가면 각종 노가다 및 파밍이 가능. 
 

관련 플레이 영상

원망의 오니

토모에류 아시나 겐이치로

검성 아시나 잇신


엔딩

불사끊기

인간회귀

용의귀환

수라

사람의 생각을 대신해 주는 서비스는 언제 나올까?

    이미지 맵

    즐겨라! 재미/Game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