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키로 공략순서 06 : 아시나 겐이치로, 금강산 선봉사 보스전

- 세키로 공략순서 목록 -
세키로 공략순서 01 : 황폐한 절
세키로 공략순서 02 : 아시나성 성하
세키로 공략순서 03 : 용천강가 히라타 영지
세키로 공략순서 04 : 천수각
세키로 공략순서 05 : 금강산 선봉사
세키로 공략순서 06 : 아시나 겐이치로, 금강산 선봉사
세키로 공략순서 07 : 낭떠러지 계곡
세키로 공략순서 08 : 아시나 밑바닥
세키로 공략순서 09 : 수생촌
세키로 공략순서 10 : 아시나성 1차 리셋
세키로 공략순서 11 : 수라엔딩 분기
세키로 공략순서 12 : 용천강가 히라타 영지 2
세키로 공략순서 13 : 기원의 궁
세키로 공략순서 14 : 아시나성 2차 리셋
세키로 공략순서 15 : 엔딩

 

세키로 공략순서 06 : 아시나 겐이치로, 금강산 선봉사 보스전

세키로를 플레이하면서 가장 곤혹스러운 것은 '다음은 어디로 가야하지?'라는 의문이 계속 생긴다는 점이었다. 공략순서를 보려고 유튜브 공략영상을 볼 수는 있지만 그걸 다 보고 플레이하려면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서 직장인들에게는 그리 효율적인 방법은 아니었다. (보스공략에는 유튜브공략영상이 필수였다!!) 그래서 공략 순서를 정리를 해두는 게 좋을 것 같았다.

기본적으로 김즈타님께서 루리웹에 작성하신 글을 베이스로 해서 작성하였다. 원래의 오리지널 김즈타님 공략은 여기를 클릭해서 살펴볼 수 있다.


 

아이템, 스킬
키아이템, 문서
닌자 도구, 수주옥, 표주박의 씨앗
숏컷, 귀불
NPC

천수각 상층

Boss 17 : 아시나 겐이치로 -> 토모에류 아시나 겐이치로

Boss 17 아시나 겐이치로 -> 토모에류 아시나 겐이치로

추천 닌자 도구 : X
추천 유파 기술 : 일문자 - 이연
인살 여부 : 불가

튜토리얼때 싸웠던 패턴 그대로입니다만 우리에겐 간파하기가 있습니다. 표주박도 8개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패턴은 2타 연타나 찌르기 or 하단베기. 가끔 활을 쭉 모아서 쏘는데 막으면 뒤로 쭉 밀리니 타이밍 맞춰 옆으로 피하는게 좋습니다.
점프하면 활을 연속 4번 쏘니 막거나 패링할 것. 기본적인 공략 골자는 기본타 패링 후 공방 주고받기입니다.

 

공방을 주고받는 경우의 수는 네가지.
첫째는 계속 칼질하는거고 두번째가 아래에 서술할 자세잡고 연타고 셋째는 점프 내려찍기고 넷째가 뒤로 그냥 물러나기 입니다.

 

몸을 숙여 자세를 잡을때는 2연타를 쓰고 한번 더 자세 잡고 2연타 - 공중베기 - 막타인 특유 패턴을 사용합니다.
이때는 2연타 - 자세잡고 2연타까지 패링하고 백점프로 물러나서 공중난무 구경하다가 막타만 패링할 것.
막타의 경우 베기가 보통이나 거리를 너무 벌리면 활을 쏠때가 있으니 주의. 막타를 패링하면 또 높은 확률로 찌르기까지 들어옵니다.
제일 번거로운 경우는 공방시 점프 내려찍기를 사용하는 경우. 이 공격 이후에 찌르기 or 하단베기 이지선다가 들어오니 주의.
갑자기 얘가 옆쪽으로 막 내달릴때는 가만히 있으면 하단베기를 사용하니 한대 툭 치면 됩니다.
처음 만나면 패턴을 몰라 고생할 수 있지만 어느정도 익히면 무방합니다. 두줄 모두 깎으면 또 이벤트 후 번개맨이 되서 등장.

 

이젠 번개공격을 사용합니다. 기본 패턴은 전과 동일한데 점프하면서 한자가 뜨면 같이 점프해서 번개 맞거나 가드하고 공격으로 뇌반을 써봅시다.
피가 많이 깎이고 부들부들거리니 추가 딜타임. 정 힘들면 뇌반만 유도해서 잡으면 쉽습니다.
처치시 싸움의 기억- 아시나 겐이치로, 피의 안개 술법 획득.

 

* 다른 방법으로는 이클리피아 님이 공략한 '가드로 잡기(클릭)'가 있는데 개인적으로 이게 더 쉬움.

 

눈앞의 귀불 - 천수각 망루 찍고 에마와 대화한 뒤 아래층으로 내려가서 귀불 - 천수각 상층 황자의 방까지 찍습니다.
이제 황자 쿠로와 대화를 쭉 하고 선택지 대화 다 하시고 용윤 끊기의 서 획득. 아시나 잇신을 만나고 오랍니다.
쿠로가 가리킨 문쪽으로 나가서 우회전 하면 보이는 지붕으로 죽 이어진 건물에 들어가면 됩니다.
안에는 텐구가면의 정체인 아시나 잇신이 있고 대화하면 탁주를 줍니다. 불사베기 관련 대화 후 다시 황자의 방으로.
전에 백사의 신사에서 비전서를 못얻은 경우 여기서 잇신이 주니 참고.

 

돌아오면 쿠로가 서고로 이동해 있습니다. 서고에서 소총 요새의 신사 열쇠 획득 후 황자에게 죽 대화.
휴식 반복하면서 대화 다 하시고 방 중앙 돌도 조사하고 엿듣기도 하고 할 거 다 합시다. 향기로운 꽃에 대한 수기 획득.
환영의 쵸를 잡고 얻은 앵우를 황자에게 주게되면 최대 부활회수가 1 증가합니다.
벚꽃 관련 대화까지 나오고 에마랑 다 대화하면 현재에선 이벤트 다 진행한거니 그때까지 반복. 참고로 에마 뒤쪽의 문은 황폐한 절과 이어지는 숏컷입니다.

 

현재까지 얻은 술은 탁주 두개와 원숭이술, 아시나의 술 하나씩입니다. 술은 총 네종류가 있고 모두 3개씩 얻을 수 있습니다.
아시나의 술 같은 경우 게임에서 3번 죽을 경우 나오는 용해 이벤트를 진행, 용해를 쾌차시킨 후 에마와 대화하면 얻을 수 있으니 참고.
술을 대접할 수 있는 npc도 아시나 잇신, 불상 조각가, 약사 에마 세명. 이들은 특정 시점이 지나면 술을 대접할 수 없게 되는데 제일 빠르게 오는게 에마입니다.
우선적으로 에마에게 대접하는 것이 좋으며 실수로 같은 술을 대접하게 되면 그냥 같은대사 하나 나오고 술을 날리게 되니 주의. 잇신만 그런 버그가 있을겁니다.
모두에게 술을 대접해야 나오는 특별한 이벤트도 있으니 참고.
 

금강산 선봉사

Boss 18 : 보는 원숭이, 듣는 원숭이, 말하는 원숭이

이후는 다시 금강산 선봉사쪽 본당 귀불로 간 뒤 고승이 있던 곳 앞의 제단을 조사하면 또 바로 보스전입니다.

Boss 18 보는 원숭이, 듣는 원숭이, 말하는 원숭이

추천 닌자 도구 : 폭죽
추천 유파 기술 : X
인살 여부 : 가능

술래잡기 보스전입니다. 보스 이름은 셋인데 사실 네마리입니다. 시작하자마자 뒤쪽에 폭죽 뿌리면 한마리가 드러나니 킬.
이후는 죽 직진해서 중앙 나무쪽으로 가면 초록색 옷 입은 원숭이가 정면으로 도망칩니다. 정면으로가면 종이있는데 종 치면 갑자기 그로기에 빠지니 킬.
만약 그로기에 안걸린다면 버그이니 게임을 재접하거나 종을 한번 더 쳐보도록 하세요.
처치 후 종 왼쪽에 있는 방으로 들어가서 끝쪽의 문을 열도록 합시다. 이후 환랑의 방울로 초기화 한 뒤 종이 있던곳 위의 지붕으로.
원숭이 한마리가 왼쪽으로 쏙 들어갑니다. 아까 문을 열어서 불이 다 꺼졌기 때문에 주인공을 못보니 위에서 떨어지며 인살.
나머지 한마리는 환랑의 방울로 초기화 한 뒤 월은의 사탕 쓰고 뒤편에서 접근하면 못알아보니 인살하시면 끝입니다.
도중에 나오는 환영 원숭이들은 별 위협은 안되나 둘러쌓여서 맞으면 공포게이지가 순식간에 쌓여서 사망하니 주의.
처치시 싸움의 기억 - 병풍 원숭이들, 꼭두각시 술법 획득.

 

보스전 이후 이벤트 영상이 나오고 귀불 - 본당 안쪽과 안에서 변방의 태자를 만날 수 있습니다. 대화하면 이벤트 이후 불사베기, 오의 - 불사베기까지 획득.
변방의 태자에게 말을 걸면 을 받을 수 있습니다. 쌀은 그냥 자기가 먹어도 되고 선봉사의 노파와 추후 만나는 노파가 쌀을 주면 정보를 줍니다.
물론 쌀을 안준다고 이벤트 진행이 안되는건 아니니 그냥 주인공이 쓰는게 이득.

 

다음편은 겐이치로 격파로 인한 추가된 이벤트들과 낭떠러지 계곡을 돌파합니다.

 

관련 플레이 영상

아시나 겐이치로

보는 원숭이, 듣는 원숭이, 말하는 원숭이

사람의 생각을 대신해 주는 서비스는 언제 나올까?

    이미지 맵

    즐겨라! 재미/Game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