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키로 공략순서 12 : 용천강가 히라타 영지 2

- 세키로 공략순서 목록 -
세키로 공략순서 01 : 황폐한 절
세키로 공략순서 02 : 아시나성 성하
세키로 공략순서 03 : 용천강가 히라타 영지
세키로 공략순서 04 : 천수각
세키로 공략순서 05 : 금강산 선봉사
세키로 공략순서 06 : 아시나 겐이치로, 금강산 선봉사
세키로 공략순서 07 : 낭떠러지 계곡
세키로 공략순서 08 : 아시나 밑바닥
세키로 공략순서 09 : 수생촌
세키로 공략순서 10 : 아시나성 1차 리셋
세키로 공략순서 11 : 수라엔딩 분기
세키로 공략순서 12 : 용천강가 히라타 영지 2
세키로 공략순서 13 : 기원의 궁
세키로 공략순서 14 : 아시나성 2차 리셋
세키로 공략순서 15 : 엔딩

세키로 공략순서 12 : 용천강가 히라타 영지 2

세키로를 플레이하면서 가장 곤혹스러운 것은 '다음은 어디로 가야하지?'라는 의문이 계속 생긴다는 점이었다. 공략순서를 보려고 유튜브 공략영상을 볼 수는 있지만 그걸 다 보고 플레이하려면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서 직장인들에게는 그리 효율적인 방법은 아니었다. (보스공략에는 유튜브공략영상이 필수였다!!) 그래서 공략 순서를 정리를 해두는 게 좋을 것 같았다.

기본적으로 김즈타님께서 루리웹에 작성하신 글을 베이스로 작성하였다. 원래의 오리지널 김즈타님 공략은 여기를 클릭해서 살펴볼 수 있다.


아이템, 스킬
키아이템, 문서
닌자 도구, 수주옥, 표주박의 씨앗
숏컷, 귀불
NPC

천수각 망루

Boss 38 : 그림자 떨구기 올빼미 

올빼미와 대화시 황자를 배신하지 않으면 이벤트 후 보스전입니다.

 

Boss 38 그림자 떨구기 올빼미

추천 닌자 도구 : 수리검
추천 소모품 : X
추천 기술 : 일문자 - 이연, 불사베기
인살 여부 : 불가

한방한방이 체간데미지가 으마한 보스. 체간이 꽉차서 자세가 무너지면 전용 인살모션이 존재합니다. 자세가 무너지면 바로 구르고 벗어날 것.
항상 체간 관리에 주의할 것. 기본적으로 체간이 굉장히 빠르게 회복하는 보스이기 때문에 체력을 어느정도 깎아야 체간이 차오르기 시작합니다.
특이하게도 회복 아이템을 사용하지 못하게 하는 구슬을 던지는 패턴이 있는데 워낙 느리다보니 특유의 멈칫 하는 자세가 나오면 피하면 그만.
추천 딜타임은 표창 두개 던진 뒤 점프 내려찍기를 피한 뒤 때리기. 혹은 공방을 주고받는 도중에 화약을 뿌리는데 백스텝 하면 공중에 헛질하니 그때 때리면 됩니다.
그 외에는 갑자기 접근하기, 표창1회 - 접근기, 기본 연타 등등의 패턴이 존재하지만 어렵게 느껴진다면 그냥 거리벌리고 점프 내려찍기만 유도하면 쉽습니다.
 
2페이즈에서는 연막탄을 쓴 뒤 록온을 해제시키고 공격을 하는 패턴이 생깁니다. 이때 대부분은 회복 불가 폭탄을 던지지만 가끔 날라오는 접근기가 문제.
가드를 꾹 누르고 버텨서 들어오는거 보고 피하셔도 되고 아니면 수리검을 던지면 강제로 모션을 캔슬하며 가드를 해버리니 이걸로 선턴잡아도 무방합니다.
애가 바닥을 찍으려고 하면 연막탄을 쓰려는 거니 그냥 백점프로 피해주는것도 정답입니다.
연막탄과 발차기 후 점프 뒤 수리검 던지던게 독액 뿌리기로 바뀐것 외에는 변경점이 없습니다. 패턴 유도 후 딜타임 가질 것.
 
처치시 싸움의 기억 - 대닌자 올빼미, 상앵의 향나무를 획득합니다. 이후 귀불 - 천수각 망루, 귀불 - 천수각 상층 황자의 방 복구.
잇신쪽에 가보면 엿듣기도 가능하고 잇신 방 옆의 새로 생긴 상자에서 검은 두루마리도 획득 가능합니다.
 
일단 여기까지 했으면 황자가 중앙에 있을때 서고쪽에서 엿듣기를 합니다. 해야 할 일을 해야해 라는 대사가 나오면 완료.
휴식하면 에마가 계단 위로 올라가 있습니다. 쿠로의 목숨을 구한다를 선택 후 휴식 대화하면 토모에의 수기를 획득.
휴식하면 또 사라지는데 추억의 묘 좌측으로 가면 에마가 있으니 또 대화하면 됩니다.
불상조각가 옆의 에마 및 조각가와 대화 후 절 뒤편 구멍난 곳에서 엿듣기 후 계속 대화하면 의부의 수호방울 획득합니다.
 
탁주 세개, 아시나 술 두개, 원숭이 술 세개, 용천 한개를 얻은 상태입니다. 일단 에마에게 하나씩 대접해서 대화를 다 보도록 합시다.
 
불상을 새롭게 조사하면 용천강가 히라타 영지의 새로운 맵으로 이동합니다.
 

용천강가 히라타 영지

Boss 39 : 고영 도당 창족 마사나가
Boss 40 : 술고래 주조
Boss 41 : 의부

시작하면 전에 의부와 만나서 열쇠를 얻었던 그곳입니다. 안에 들어가면 바로 보스가 대기중이니 일단 멈추세요.

아래쪽으로 내려가면 전에 까마귀 깃털 얻고 점프인살했던 곳인데 몹 다 정리하시고 보스방으로 갑니다.

소환되는 댕댕이들 수리검으로 빠르게 잡고 문 바깥으로 나온 뒤 보스가 뛰쳐나오면 아래 물가로 떨어진 뒤 다시 나무타고 위로.

오르막길 쭉 올라오면 어그로 풀린 보스있는데 인살 후 스타트입니다.

  

Boss 39 고영 도당 창족 마사나가

추천 닌자 도구 : 수리검
추천 소모품 : 해독 가루
추천 기술 : 일문자 - 이연
인살 여부 : 가능

상대하는 법 자체는 기존 독수당과 동일합니다. 심지어 전에 한번 싸웠던 녀석이 과거편이라 그대로 나오는 복붙보스.

 

독수당 상대하듯이 똑같이 상대하면 되나 근처 맵이 불이붙어있어서 싸우다가 밀리면 화상 틱뎀으로 사망합니다.
멀찍이 유인해서 다리쪽에서 싸우도록 합시다. 처치시 수주옥 33획득.
전과는 다르게 보스방 왼쪽의 건물이 무너져 있습니다. 갈고리 타고 넘어서 진행 가능한데 적들이 꽤 있으니 주의.
월은 사탕 먹고 걍 빤스런 하셔서 전에 찍었던 귀불- 히라타 영지 안채를 찍거나 나무 위 왔다갔다 하면서 처리해도 무방합니다.
 
귀불에서 좌측이 아닌 정면을 보면 몹 세마리가 있고 뛰어넘어서 접근 가능합니다. 전과는 다르게 지붕 루트에 닌자가 세마리 대기중이니 조심할 것.
그냥 무시하고 주조가 있던 곳으로 빤스런 해도 됩니다. 특이하게 주조와 독수당이 같이있는데 보스판정은 주조에게만 있습니다.
여기는 인살하려고 해도 접근하는 순간 둘다 어그로가 끌리기에 주의. 우선 전과 마찬가지로 왼쪽 집 잡졸 정리 - 중앙 잡졸 정리 후 어그로 해제.
닌자녀석은 물가쪽으로 유인해서 1:1 후 어그로 풀린 주조 인살하면서 스타트.

  

Boss 40 술고래 주조

추천 닌자 도구 : X
추천 소모품 : X
추천 기술 : X
인살 여부 : 가능

전에 도쿠지로 잡듯이 칼 두번 내려찍기, 술마시기, 칼에 술바르기 노려서 극딜하면 끝. 수주옥 34 획득 가능.
처치 후 건물 안쪽으로 들어가면 전과는 다르게 궁병부터 창병까지 잔뜩 모여있으니 도자기 파편 - 벽인살로 하나하나 처리할 것.
바닥에 뇌홍이 떨어져있기 때문에 먹고 싶으면 처리 후 줍는게 맞고 나중에 노가다 장소 있으니 걍 가련다하면 귀불까지 달리면 됩니다.
귀불 - 히라타 영지 안채 복구 후 쵸와 싸웠던 곳에 가면 이벤트 후 보스전.

  

Boss 41 의부

추천 닌자 도구 : 수리검, 까마귀 깃털
추천 소모품 : X
추천 기술 : 일문자 - 이연, 불사베기
인살 여부 : 불가

전에 싸운것과는 차원이 다른 패턴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주의해야 할 건 가까이 갔을 때 모아서 내려베는 척 하다가 갑자기 옆으로 휘둘러 베는 모션.
이지선다 패턴이기 때문에 괜시리 빈틈노린다고 간보다가 맞을 수 있으니 주의. 당연하지만 찌르기는 하면 안됩니다.
전에는 공방 패링 후 사용하던 화약 뿌리기 - 베기를 기본 공격으로 사용합니다. 어깨치기 이후 바로 쓰니 백스텝으로 피한 뒤 딜타임 가지세요.
단 전과는 다르게 기둥 등으로 뒤를 막는 오브젝트가 많아서 말릴수도 있으니 항상 공간확보에 신경쓸 것.
위험 공격으로 전진거리가 엄청난 찌르기를 사용하는데 간파해주면 됩니다.
 
2페이즈에는 싸우는 도중 갑자기 사라지면서 순간이동 써서 내려찍기를 사용합니다. 이때는 애가 사라지면 돌아다니다가 빛이나는곳에서 멀리 떨어지면 회피 가능.
이후 올빼미에 불붙여서 날리는 공격을 하는데 기둥 뒤에 있으면 관통을 못합니다. 가끔 슬쩍 빗겨내서 뚫고올때가 있으니 옆점프도 겸사겸사 해줄 것.
애매하다 싶으면 날라오는거 보고 까마귀 써주면 됩니다. 이후 거리를 좁히기 위해 찌르기 공격까지 해주니 간파하기가 닿으면 해주세요.
발차기 - 수리검 패턴이 다시 추가되고 그 외에는 동일. 사실 처음 만나면 좀 여러모로 힘든 보스기는 합니다. 공격력도 똥파워고 패턴도 랜덤성이 짙어서...
처치시 싸움의 기억 - 의부, 상앵의 꽃 획득. 귀불 - 히라타 영지 숨겨진 불전.
 
이쯤해서 본당으로 가면 변방의 태자가 다시 멀쩡해져 있습니다. 얼음 눈물과 쌀의 업그레이드 판인 세설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만약 태자가 문을 안열어 준다면 다음 맵에 간 뒤 다시 와보면 열려있을 겁니다.
짭계승 잡았던 곳 가마의 동굴 안쪽에 있는 가마를 조사하면 새로운 맵인 기원의 궁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사실상 마지막 구역.

  

관련 플레이 영상

그림자 떨구기 올빼미

고영 도당 창족 마사나가

의부

사람의 생각을 대신해 주는 서비스는 언제 나올까?

    이미지 맵

    즐겨라! 재미/Game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