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키로 공략순서 03 : 용천강가 히라타 영지

- 세키로 공략순서 목록 -
세키로 공략순서 01 : 황폐한 절
세키로 공략순서 02 : 아시나성 성하
세키로 공략순서 03 : 용천강가 히라타 영지
세키로 공략순서 04 : 천수각
세키로 공략순서 05 : 금강산 선봉사
세키로 공략순서 06 : 아시나 겐이치로, 금강산 선봉사
세키로 공략순서 07 : 낭떠러지 계곡
세키로 공략순서 08 : 아시나 밑바닥
세키로 공략순서 09 : 수생촌
세키로 공략순서 10 : 아시나성 1차 리셋
세키로 공략순서 11 : 수라엔딩 분기
세키로 공략순서 12 : 용천강가 히라타 영지 2
세키로 공략순서 13 : 기원의 궁
세키로 공략순서 14 : 아시나성 2차 리셋
세키로 공략순서 15 : 엔딩

 

세키로 공략순서 01 : 황폐한 절

세키로를 플레이하면서 가장 곤혹스러운 것은 '다음은 어디로 가야하지?'라는 의문이 계속 생긴다는 점이었다. 공략순서를 보려고 유튜브 공략영상을 볼 수는 있지만 그걸 다 보고 플레이하려면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서 직장인들에게는 그리 효율적인 방법은 아니었다. (보스공략에는 유튜브공략영상이 필수였다!!) 그래서 공략 순서를 정리를 해두는 게 좋을 것 같았다.

기본적으로 김즈타님께서 루리웹에 작성하신 글을 베이스로 해서 작성하였다. 원래의 오리지널 김즈타님 공략은 여기를 클릭해서 살펴볼 수 있다.


아이템, 스킬
키아이템, 문서
닌자 도구, 수주옥, 표주박의 씨앗
숏컷, 귀불
NPC

 

용천강가 히라타 영지

Boss 11 : 닌자 사냥꾼 미센인 겐신
Boss 12 : 술고래 주조
Boss 13 : 환영의 쵸

게임 맨처음 했을땐 방울 얻자마자 이리로 바로와서 고생좀 했던 기억이 나네요. 3년전 과거편입니다.
사실 여기 적들은 초반 진행을 기준으로 난이도가 책정되어 있기 때문에 지금 타이밍에 왔다면 그야말로 무쌍을 찍을 수 있습니다. 
인살플레이 굳이 안하고 대놓고 싸워도 걍 다 때려잡는 수준....그렇다고 만용 부리다간 훅가는건 마찬가지 입니다만.

시작하자마자 뒤로 돌면 환약 획득. 앞으로 가면 귀불 - 용천강가 히라타 영지가 있습니다.
직진하여 아래쪽 나무를 타고 내려간 뒤 재 덩어리 획득. 앞에 죽어가는 친구 말좀 들어주고 정면의 다리로 넘어가 적 하나 처리. 
가만히 있으면 한마리 더 오니 처리 후 앞쪽 횃불병까지 처리해 주세요. 다리에서 직진방향 말고 뒷방향 끝에는 소화 가루가 있으니 챙겨둘 것.

소화 가루를 먹고 다리 왼쪽 물가로 쭉 가면 바위 뒤에서 보물 잉어의 비늘 획득 가능합니다.
다리 아래로 수영하다보면 보물 잉어가 보이는데 처치 시 보물 잉어의 비늘 하나 더 획득. 죽 오른쪽으로 가면 항아리의 귀인 하루나가가 있습니다.
근처에는 잉어가 세마리 있지만 한마리는 수면에 한마리는 완전히 아래에 한마리는 중간에 떡 걸쳐서 애매합니다만 잘 때리면 잡을 수 있습니다.
보물 잉어의 비늘 2개 획득.

우선 다시 다리 위로 올라가서 횃불병 있던곳 뒤로 횃불병 + 댕댕이 세마리가 있는데 표창으로 댕댕이 잡고 남은놈 처리해 줍시다. 
오른쪽으로 가면 댕댕이 + 잡병 하나 있으니 처리. 그쪽 물가에서 하루나가쪽으로 가는길 바위 도중에 물건을 부르는 미부 풍선가벼운 주머니 획득.

이번 맵에서 비늘은 총 5개 획득 가능하며 하루나가에게서 사야할 것은 갈변한 표주박쪽배 건너기 기술서 입니다.
무용 가면의 파편은 나중에 얻어도 무방. 쪽배 건너기 기술서 같은경우 적의 체간과 데미지를 주기에는 부적절하지만 많은 타수로 적의 공방에서 우선권 획득에 유리합니다.
데미지나 체간을 쌓는다기 보다는 적의 강공격을 기술을 두번이나 캔슬하면서 2~3타를 챙길 수 있는 유용한 기술.
물론 추후에 킹문자 이연을 배우면 안쓰기도 하지만 게임 내 최강조합이라 불리우는 혈도 술법 + 비전오의 조합의 선 기술이기도 하니 배워놓기는 합시다.

댕댕이 세마리 있던곳 뒤로 넘어가면 귀불 - 영지 중심로가 있습니다. 눈앞의 도자기 파편 먹고 벽에 붙어서 앞에놈 유인해서 처리.
왼쪽 벽을 넘어간 뒤 죽 직진해서 흠호의 사탕 먹고 옆의 벽으로 올라가면 아래에 궁병이 보이니 인살. 
이후 벽 너머로 보이는 두명 중 한명에게라도 도자기 파편을 멕이면 어그로가 끌리고 한명만 오니 인살 후 남은 녀석 처리해 줍시다. 

다시 귀불쪽으로 와서 이번엔 오른쪽 벽으로 넘어가면 진행길.

안쪽에는 궁병 + 도끼병 + 횃불병이 보입니다만 이중에서 조심해야 할건 역시 도끼병. 슈퍼아머가 탑재된 적이다 보니 상대하기 까다롭습니다.
중간으로 빠르게 난입하여 도끼병 혹은 횃불병부터 인살하고 남은 궁병 잡고 나머지 하나를 처리하는식으로 풀어나갑시다.
시간을 너무 끌면 안쪽에서 어그로 끌린 도끼병까지 튀어나오니 조심합시다.

처리 후 집 안에서 환약 획득. 집을 통과해서 옆집으로 넘어갑시다. 다음 구역은 인살을 하고싶어도 사주경계를 하는 친구가 둘 이상이라 전투가 불가피.
물론 월은 사탕에 이것저것 다 쓰고 튀플하면야 잡을 순 있겠지만 그정도로 어려운 친구들도 아니고. 심지어 술마신 애들은 반응도 잘 안해서 그냥저냥 할만합니다.
지붕 위로 다니면 저 멀리있는 궁병이, 아래로 다니면 댕댕이 두마리가 돌아다니기 때문에 우선 궁병 어그로가 안끌리는 지붕에서 댕댕이 두마리부터 처리할 것.
멀리 있는 궁병도 사실 수리검 연속으로 던져서 처리해 놓으면 일단 안심이긴 합니다.

이후엔 벽에 붙어서 보이는 애들 도자기 파편으로 유인해서 인살을 하시던 그냥 보이는 애들 떄려잡으시던 선택입니다.
다 처리 후 모닥불 근처에서 환약, 소화 가루, 금전을 부르는 미부 풍선 , 의수 닌자 도구 - 화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진행방향에서 죽 오르막길로 가면 댕댕이와 검병이. 벽 옆에는 사무라이가  쓰러져 있습니다. 
나와서 왼쪽으로 가면 강관의 사탕과 초반 구역으로 이어지는 숏컷을 열 수 있습니다.

이제 뒤를 돌아 오른쪽 문 지붕 위로 갑시다. 오른쪽에 횃불 + 도끼병이, 왼쪽엔 횃불병이 있습니다. 
왼쪽녀석 따로 인살하고 오른쪽 도끼맨 인살 후 횃불병 처리. 두마리가 서있던 건물 안에 의수 닌자 도구 날원숭이의 닌자 도끼가, 집 안에는 가벼운 주머니가 있습니다.
밖으로 나와 건너편 집에는 치킨들이 모여있습니다. 환약과 집 안의 흠호의 사탕까지 챙겨주시고 밖으로.

이제 보면 다음 왼쪽편 집에는 행상인 아나야마가 있습니다. 여기서 얘를 죽여버리면 3년 후의 아나야마도 사라지게 되니 주의.
대화 후 아나야마의 옆 문으로 넘어가면 포대기 지장보살 획득 가능.

나와서 건너편 집 문 앞에 횃불병과 도끼병이 있습니다. 슬그머니 가서 도끼병 인살 후 횃불병 처리.
집 안에는 엿듣기 혹은 대화 포인트가 세군데 있는데 그중 한명이 해독 가루를 줍니다.

나와서 직진을 하면 횃불병에 방패병이 둘 보입니다. 방패병은 방금 얻은 도끼를 장비하지 않으면 상대하기 귀찮은 녀석.
그냥 횃불병 잡고 일단 좌측에 보이는 물가로 뛰어내려 줍시다.

죽 가다보면 나무가 있고 올라오면 작은 건물 뒤편으로 올라오고 앞에 병사들이 등돌리고 있습니다. 
일단 바로 왼쪽 대나무길로 내려가다보면 창을 든 승병이 올라옵니다. 일단 안보이는데서 대기하다가 내려가는걸 노려서 인살.
제일 아래에도 승병이 한명 더 있고 간파하기 연습할 겸 상대해 보도록 합시다. 생각보다 만만치는 않을겁니다.
상대하기 힘들다면 어그로 끌고 쭉 도망친 뒤에 다시 돌아가는걸 인살해도 됩니다.
두마리 다 처치 시 찢어질듯한 주머니 획득. 근처에서 환약혼을 부르는 미부 풍선이 있습니다.

다시 올라와 우선 정면에 보이는 횃불병 처리. 뒤쪽 대나무에 딱 달라붙어서 가다보면 궁병이 한명 숨어있으니 처리할 것.
처리 후 보면 방패병이 보이니 일단 얘부터 인살하고 오는애 하나씩 잡아주세요. 동굴 들어가자마자 우측에 매복 하나 있으니 주의.

안쪽에서 연속 벽점프로 넘어간 뒤에 기름을 먹고 보이는 귀불 - 히라타 영지 안채까지 찍었으면 완료입니다.
불상 조각가에게 돌아가 화통과 닌자도끼를 장착 하고 새로 받는 닌자 의수 기술 전서까지 챙겨 놓을 것.
이쯤해서 파생 공격은 배워 놓도록 합시다. 두고두고 쓰는 완소 스킬입니다.

안채에서 거꾸로 돌아갈지 아까 열어놓은 숏컷으로 직진할지는 선택을 하고, 방패병 둘 너머로 보이는 적 인살 후 왼쪽에 보이는 풀숲에 숨어줍시다.
근처에서 서성이는 흰옷 창병이 보스입니다. 보스가 거리를 벌렸을 때 중간에 보이는 궁병도 인살.
이후 다시 초입으로 돌아와 우측에 보이는 나무를 타고 풀숲에 숨어 한마리 처리 후 남은녀석도 처리.

이제 어그로가 끌린 보스가 보이면 멀찍이 도망친 뒤 어그로 해제되었을 때 인살 스타트 하면 되겠습니다.

Boss 11 닌자 사냥꾼 미센인 겐신

추천 닌자 도구 : X
추천 소모품 : X
추천 유파 기술 : X
인살 여부 : 가능

본격적으로 간파하기를 연습하라고 대놓고 던져준 보스입니다. 전에 만난 칠본창과 마찬가지로 엇박자 찌르기, 하단쓸기도 사용합니다.
물론 칠본창마냥 간파 후에 뭔가를 해야 추가로 자세무너뜨리기가 발생하진 않으니 다행. 
기본적으로 거리를 어느정도 벌려놓으면 찌르면서 달려오기만 사용하기 때문에 별 문제 없이 컷 가능입니다.
처치시 수주옥 10 획득. 이후 바로 앞에 귀불- 죽림이 있습니다.
우선 직진하다보면 좌측부분에 갈고리 포인트가 있으니 그리로 갑시다. 물길을 타고 죽 가면 갈고리로 올라갈 수 있고 근처에 보물 잉어 보이니 체크.
기본적으로 얻을 수 있는 다섯번째 보물 잉어의 비늘 입니다. 올라와서 중화약을 먹고 옆의 대나무를 베면 벽점프로 올라가지는 구역이 있습니다.
올라와서 계단을 어느정도 올라오면 독수당 닌자가 튀어나옵니다. 그냥 상대하셔도 좋지만. 일단 뒤로 돌아 빤스런 후 쫓아오는게 보이면 절벽으로 뛰어내리세요.
어차피 물길로 떨어지고 방금 잉어잡은 그곳입니다.
여기서 운이 좋다면 닌자도 같이 떨어져 낙사할 것이고, 아니라면 월흔의 사탕을 먹고 벽점프로 올라가면 주인공을 발견 못하니 그대로 인살하시면 끝.
이녀석이 올라가있던 건물 안에는 의수 닌자 도구 - 안개 까마귀 깃털이 있습니다. 
건물 옆에서 아래를 보시면 애들이 경계를 열심히 서고 있습니다.

솔직히 아무나 골라잡아 점프인살 하시면 됩니다. 이후 다른 궁병에게 수리검 - 파생공격으로 바로바로 처리하고 남은 횃불병까지 처리하면 깔끔.
이후 다리 건너 뚱땡이에게 슬그머니 접근해서 노란색 경계를 만들고 유인한 뒤 돌아갈때 인살 후 나머지 방패병들 처리하세요.
불타는 건물 안쪽에는 의부 - 올빼미가 있습니다. 대화하면 숨겨진 불전의 열쇠 획득. 이제 귀환으로 히라타 영지 안채 귀불로 가주세요.

건물을 죽 타고 돌면 활쟁이가 하나 있으니 처리. 정면에는 잡몹만 5 마리 정도 있고 건물 안에도 두마리 있습니다. 
활쟁이 잡은곳에서 우측 위로 갈고리 포인트가 있지만 그리로 잘 간다고 해도 어차피 들키게 되는 구조입니다. 
선풍베기 장착해서 다인전 하거나 잘 숙여서 비빈 뒤에 점프 인살로 한마리 처치해 놓고 시작하는것도 괜찮습니다.
애들도 지들 쪽수가 많아서 그런가 슬 눈치보면서 잘 안뎀비니 하나 하나 처리해 주세요. 
건물 안쪽엔 소화 가루신성한 색종이가 있으니 챙깁시다.

이제 길을 따라 죽 가면 연못이 나오고 연못에서 중앙 터에 딱봐도 보스가 보입니다만 일단 무시하고 연못 끝 집 안으로 들어가주세요. 
한놈 인살하면 정면의 횃불병이 난리치는 사이에 평타로 잡고 길을 따라 죽 직진.

방패병 둘에 횃불병, 검병, 도끼병, 궁병까지 있는 다양한 조합 + 보스가 있습니다만 어차피 이 보스 연못 초입부까지만 와도 어그로가 풀립니다.
한번에 줄일 수 있는 만큼만 잡졸들을 죽이면서 어그로 풀고 반복 하신 뒤 마지막에 어그로가 풀리고 돌아가는 보스를 인살하며 스타트 입니다.

Boss 12 술고래 주조

추천 닌자 도구 : 화통
추천 소모품 : 기름
추천 유파 기술 : X
인살 여부 : 가능

사실 여기 주조는 굉장히 쉽습니다. 인살 스타트 했으면 아까 연못 중앙부에 보이던 사무라이에게 빠르게 달려가 대화를 걸면 이놈이 싸우러 참전합니다.
주조가 나를 보고 있다면 기름만 던져놓고 눈치보다가 어그로가 사무라이한테 가면 화통써서 화상걸고 딜탐. 반복. 끝.
 
화통도 없고 사무라이도 없다. 그러면 주조 근처를 빙빙 돌다보면 이놈의 딜타임 패턴이 나옵니다.
술마시기, 칼에 술바르기, 크게 두번 내려찍기, 손바닥으로 치고 칼 내려찍기.
이거 나오면 가서 찌르기로 꾹 한방씩 찌르면 끝.
 
처치시 탁주, 수주옥 11 획득합니다.
 
건물 안쪽으로 들어가면 적 두마리가 복도에서 서성이니 처리해 줍시다. 이녀석들 서성이던 복도 끝 족자가 있는 벽에 기대면 숨겨진 공간이 나옵니다.
안쪽에서 수주옥 12, 가벼운 주머니, 금전을 부르는 미부 풍선까지 있습니다.
 
다시 나와서 아이템들 챙겨주시고 귀불 - 히라타 영지 저택 회랑까지 찍을 것. 수주옥이 12개가 되었으니 신체력도 올려 줍시다.
 
죽 가면 궁병이 한명 있고 옆에 3년전의 이노스케가 있습니다. 대화하면 씨앗 울리기 하나 획득. 안쪽의 문을 열고 들어가면 두번째 메인 보스입니다.
 
 

Boss 13 환영의 쵸

추천 닌자 도구 : 수리검
추천 소모품 : 씨앗 울리기
추천 유파 기술 : 쏙독새 베기
인살 여부 : 불가

처음 그냥 오면 더럽게 힘든 할매인데 신체력 13에 표주박 5개라서 든든합니다. 일단 이 할매 패턴은 발로 후려차다가 가끔 줄타기 하시고 바닥도 좀 쓸어주시고 합니다.
줄타기를 낮게 하시면 돌진패턴을 쓴다는 이야기고 높이 간다면 록온을 해제하면서 내 뒤로 떨어질 확률이 높습니다. 만약 공중에서 기술을 쓴다면 수리검 던져주세요.
거리가 어느정도 벌어져 있을 때 쏙독새 베기를 하면 다 맞아주시고, 연속때리기가 아닌 때리고 반박자 쉬고 때리고 해도 잘 맞아줍니다.
아니면 리듬게임 하듯이 패링할때까지 때렸다가 패링하면 이쪽도 맞패링해서 이어가도 됩니다. 높이 점프해서 한자가 뜨는건 잡기공격이니 주의.
지상에서 뜨는 한자는 하단쓸기이니 점프로 피해주세요. 1페이즈는 패턴 익힌다는 느낌으로 여러가지 시도해 봅시다.
 
2페이즈 같은 경우 시작하자마자 맵 중앙에 있으면 할매가 환술을 씁니다. 씨앗 울리기 사용하면 바로 환영 삭제.
씨앗 울리기가 없다면 맵을 빙글빙글 돌면 다 피할 수 있습니다만 주의해야할게 할매가 지우기 전에 공격으로 환영을 죽이면 그 환영은 안사라지고 남게됩니다.
패턴 자체는 1페와 동일한데 나비를 날리는 패턴이 추가. 나비를 날리면 사실상 연속기를 쓴다는 뜻이므로 괜히 어설프게 피하면 연속기 맞습니다.
아예 거리를 뒤로 벌려서 피하거나 찔끔 다는거 가드하고 안정적으로 연속기 패링하는게 이득. 
 
초반에 만나면 실수 = 사망이나 어느정도 넉넉하게 성장한 상태로 왔기 때문에 실수 한두번 해도 그렇게 치명적이진 않을테니 차분하게 잡도록 합시다.
처치시 싸움의 기억 - 환영의 쵸앵우를 얻습니다. 이후 이벤트 후 다시 황폐한 절로 이동. 조각가에게 대화를 걸고 정비 후 다시 아시나성 본성으로 가면 됩니다.

 

관련 플레이 영상

닌자 사냥꾼 미센인 겐신

술고래 주조

환영의 나비

사람의 생각을 대신해 주는 서비스는 언제 나올까?

    이미지 맵

    즐겨라! 재미/Game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