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키로 공략순서 10 : 아시나성 1차 리셋

- 세키로 공략순서 목록 -
세키로 공략순서 01 : 황폐한 절
세키로 공략순서 02 : 아시나성 성하
세키로 공략순서 03 : 용천강가 히라타 영지
세키로 공략순서 04 : 천수각
세키로 공략순서 05 : 금강산 선봉사
세키로 공략순서 06 : 아시나 겐이치로, 금강산 선봉사
세키로 공략순서 07 : 낭떠러지 계곡
세키로 공략순서 08 : 아시나 밑바닥
세키로 공략순서 09 : 수생촌
세키로 공략순서 10 : 아시나성 1차 리셋
세키로 공략순서 11 : 수라엔딩 분기
세키로 공략순서 12 : 용천강가 히라타 영지 2
세키로 공략순서 13 : 기원의 궁
세키로 공략순서 14 : 아시나성 2차 리셋
세키로 공략순서 15 : 엔딩

세키로 공략순서 10 : 아시나성 1차 리셋

세키로를 플레이하면서 가장 곤혹스러운 것은 '다음은 어디로 가야하지?'라는 의문이 계속 생긴다는 점이었다. 공략순서를 보려고 유튜브 공략영상을 볼 수는 있지만 그걸 다 보고 플레이하려면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서 직장인들에게는 그리 효율적인 방법은 아니었다. (보스공략에는 유튜브공략영상이 필수였다!!) 그래서 공략 순서를 정리를 해두는 게 좋을 것 같았다.

기본적으로 김즈타님께서 루리웹에 작성하신 글을 베이스로 작성하였다. 원래의 오리지널 김즈타님 공략은 여기를 클릭해서 살펴볼 수 있다.


아시나성이 리셋됨에 따라 귀불의 대부분이 기능을 잃었습니다. 복구하러 가도록 합시다. 버려진 감옥 입구에서 스타트.

 

아이템, 스킬
키아이템, 문서
닌자 도구, 수주옥, 표주박의 씨앗
숏컷, 귀불
NPC

아시나성 본성

Boss 33 : 적귀 2
Boss 34 : 쿠비나시 4
Boss 35 : 고영 도당 창족 마사나가
Boss 36 : 고영 도당 독수

버려진 감옥에서 나가면 뚱땡이와 댕댕디 조합이 있으니 빠르게 뚱땡이한테 가서 인살 후 댕댕이 수리검으로 처리.

위로 올라가서 다리로 내려오면 잡병과 쌍칼 내군이 등장합니다. 쌍칼맨은 공격이 꽤 거세고 아프니 행방불명써서 뒤로 돌려서 인살로 쉽게 처리 가능.

넘어가면 다리가 끊어져서 물로 내려가게 됩니다. 도중에 걸쳐진 다리 아래가 진행길인데 우선 가지말고 잠수해서 근처를 조사하면 보물 잉어의 비늘 획득.

좁은길 가는 중간에 또 보물 잉어가 있어서 비늘 획득 가능하니 참고.

물길 통해서 올라오면 귀불 - 아시나성 본성으로 이어집니다. 도중에 창병과 내군끼리 싸우는데 내군이 창병 잡는거 내버려뒀다가 뒤에서 인살.

 

다시 내군 있던곳에서 아래층으로 내려가면 귀불 - 아시나성 저수 진지 입니다. 만약 쿠마노 진자에몬과 대화하지 않고 수생의 린을 잡았다면 여기서 적대 이벤트 발생.

이제 목표는 천수각 무사대기소까지 가는것 입니다. 전과는 달리 좌측 지붕으로 간 뒤 중간 다리를 통해 위로 넘어갈 수 있으니 참고.

지붕을 올라가면 전에 쏙독새 두마리 있던곳에서 독수당 애가 있습니다. 우선 들켜서 시간을 끌면 댕댕이를 부르니 댕댕이 잡고 처리할 것.

파란색은 댕댕이 입니다. 아래 댕댕이는 방금 독수당이 소환해서 잡았기에 없는 상태고 뒤쪽 댕댕이가 문제.

전에 쏙독새 잡듯이 뒤쪽으로 돌아가서 손가락 피리를 사용해서 서로 상잔시키는게 편합니다. 이후는 숨어있다가 어그로 풀리면 차례차례 처리.

아래쪽 두녀석은 무시하고 걸쳐진 다리를 통해 이동합시다. 위쪽에 올빼미가 보입니다만 진입은 하지 마시고 왼쪽으로 돌아가서 귀불 - 천수각 상층 무사대기소.

다리를 통해 이동하면 그 층에 보이는 문은 상층 무사대기소가 아닌 보스방으로 직행해서 못잡으면 짤없이 끝나니 한층 더 아래로 내려서 들어가야 하니 참고하세요.

안쪽에는 사무라이 대신에 독수당이 한마리 있으니 전과 동일하게 인살 후 사비마루 얻었던 곳의 아래를 봅니다.

적귀가 있고 적귀 위쪽으로 기둥에 매달려서 잘 간 뒤 점프하면서 인살로 스타트 합니다.

  

Boss 33 적귀 2

추천 닌자 도구 : 화통
추천 소모품 : 기름
추천 기술 : X
인살 여부 : 가능

전과 패턴은 동일. 다만 맵이 조금 좁아서 뒤로 잘못빼면 잡혀서 아픕니다. 기름 - 화통 콤보로 피 적당히 빼주면서 니가와 전법 하시면 쉽게 처리 가능.
처치시 수주옥 30닌자의 약식 - 병을 획득합니다.
 
이후 뒤쪽으로 나가서 승려 창병 뒤쪽으로 귀불 - 추억의 묘. 다시 돌아와서 백사의 신사쪽으로 향하는 도중 좌측의 물가로 뛰어들어 잠수.
넓은곳으로 쭉 가면 또비나시가 있습니다.

 

Boss 34 쿠비나시 4

추천 닌자 도구 : X
추천 소모품 : 얼룩진 자줏빛 표주박
추천 유파 기술 : X
인살 여부 : 불가

물속에서는 환약계열은 먹을 수 없기 때문에 표주박 류만 섭취 가능합니다. 즉 상약 9개와 자줏빛 5개로 승부를 봐야합니다.
다만 물에서는 머리돌려서 공포탄 날리기와 검기날리기, 근접했을때 한자뜨면서 풍혈 패턴 3개밖에 사용하지 않습니다.
공포탄의 추적성능이 상당히 좋기때문에 장기전 각오하고 빙글빙글 돌다가 검기 빈틈때 찌르기 혹은 풍혈때 뒤로돌아가서 찌르기 한번씩 하면서 잡아야 합니다.
처치시 흠호의 영령 내리기 획득.
 
다시 올라와서 백사의 신사쪽으로 가면 원숭이 대신 댕댕이가 있습니다.
귀불이 있던 곳에 독수당 보스가 있으니 월은의 사탕을 쓰고 건물 뒤로 돌아가거나 첫건물과 두번째 건물 사이의 벽에 끼어서 이단점프로 지붕으로 간 뒤 뒤로 돌아가기 가능.
한번 엿듣기 후 인살로 스타트 가능합니다.

 

Boss 35 고영 도당 창족 마사나가

추천 닌자 도구 : X
추천 소모품 : 해독 가루
추천 유파 기술 : 킹문자 - 갓연
인살 여부 : 가능

안에서 싸우면 상당히 좁기 때문에 바깥쪽 지붕 위에서 싸우는걸 추천드립니다. 적당히 공간도 넓고 여차하면 지붕 아래로 내려가서 회복탐을 가질 수 있기 때문.
전과는 다르게 이녀석은 왼손을 꺼내 독을 모은뒤 찌르기 - 파생으로 연속 내려찍기 패턴도 사용합니다. 패링해도 독이 쌓이는 귀찮은 친구
그 외에는 전과 모두 동일하니 연속 발차기 - 찌르기 패턴과 정박 - 연속 바꿔가며 2연, 하단 베기 노려서 상대하도록 합시다.
일문자 - 이연을 패턴 패링할때마다 꽂아주시면 쉽게 처치 가능. 처치시 수주옥 31 획득하고 안쪽의 귀불 - 백사의 신사 복구.
 
다시 상층대기소로 돌아온 뒤 안쪽 계단 위로 올라가 귀불 - 천수각 상층 아시나류 전수장에 가면 안쪽에 또 보스가 보입니다.
 
 

Boss 36 고영 도당 독수

추천 닌자 도구 : X
추천 소모품 : X
추천 기술 : 꼭두각시 술법
인살 여부 : 불가

안쪽 진입하자마자 왼쪽에 독수당이 한명 더 숨어있습니다. 이녀석을 인살 - 꼭두각시 술법으로 조종한 뒤 빈틈에 때리는 식으로 상대.
어느정도 쫄이 맞았다 싶으면 뒤로 돌아가서 인살 - 꼭두각시 술법 또쓰면 계속 유지되서 상대하기 쉽습니다. 그 외엔 방금 싸운 마사나가와 동일.
처치시 수주옥 32 획득. 이제 전에 호구나 겐이치로와 싸웠던 곳으로 올라가면 이벤트 후 엔딩 분기가 나뉘어 집니다. 이후는 다음 편에.

 

 

 

관련 플레이 영상

적귀 2

쿠비나시

고영 도당 창족 마사나가

사람의 생각을 대신해 주는 서비스는 언제 나올까?

    이미지 맵

    즐겨라! 재미/Game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