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키로 공략순서 04 : 천수각

- 세키로 공략순서 목록 -
세키로 공략순서 01 : 황폐한 절
세키로 공략순서 02 : 아시나성 성하
세키로 공략순서 03 : 용천강가 히라타 영지
세키로 공략순서 04 : 천수각
세키로 공략순서 05 : 금강산 선봉사
세키로 공략순서 06 : 아시나 겐이치로, 금강산 선봉사
세키로 공략순서 07 : 낭떠러지 계곡
세키로 공략순서 08 : 아시나 밑바닥
세키로 공략순서 09 : 수생촌
세키로 공략순서 10 : 아시나성 1차 리셋
세키로 공략순서 11 : 수라엔딩 분기
세키로 공략순서 12 : 용천강가 히라타 영지 2
세키로 공략순서 13 : 기원의 궁
세키로 공략순서 14 : 아시나성 2차 리셋
세키로 공략순서 15 : 엔딩

 

세키로 공략순서 04 : 천수각

세키로를 플레이하면서 가장 곤혹스러운 것은 '다음은 어디로 가야하지?'라는 의문이 계속 생긴다는 점이었다. 공략순서를 보려고 유튜브 공략영상을 볼 수는 있지만 그걸 다 보고 플레이하려면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서 직장인들에게는 그리 효율적인 방법은 아니었다. (보스공략에는 유튜브공략영상이 필수였다!!) 그래서 공략 순서를 정리를 해두는 게 좋을 것 같았다.

기본적으로 김즈타님께서 루리웹에 작성하신 글을 베이스로 해서 작성하였다. 원래의 오리지널 김즈타님 공략은 여기를 클릭해서 살펴볼 수 있다.


4편입니다. 이번편은 좀 짧아요.

 

아이템, 스킬
키아이템, 문서
닌자 도구, 수주옥, 표주박의 씨앗
숏컷, 귀불
NPC

천수각

Boss 14 : 아시나류 사세 진스케

아시나성 본성에서 시작합니다. 전에 지붕 위 쏙독새 두마리 잡는거랑 동일하게 표창던지던 곳 위 지붕으로 올라가서 정면으로 건너가 이번엔 좌측 지붕으로 갈고리.
중앙 지붕 3층 위에 쏙독새 한마리가 있습니다. 인살 하는 도중 정면의 녀석이 경계가 차오르거나 발각되는데 인살 후 빠져나오면 됩니다.
정면의 쏙독새 두마리는 뭘 어떻게 해도 걸리게 되어있습니다. 표창 파생공격으로 처리하거나 도끼 파생공격이면 금방 죽습니다.

두마리를 처리하고 정면을 바라보면 연이 하나 떠있는데 조금 걸어가면 거기서 요상한 소리와 함께 쏙독새 한마리가 날아옵니다.
빠르게 뒤로 물러나 코너를 돌면 땅에 부딪히니 처리할 것.
도중에 위쪽 지붕에 갈고리 마크가 뜨는데 올라가 줍시다.

다음과 같이 적이 위치. 아래에 녀석은 왔다갔다 순찰중이고 안보이는 뒤편에 쏙독새가 있는 상태.
우선 눈앞의 녀석을 처치해주고 아래녀석이 등보이고 순찰할 때 정면 아이템 보이는 쪽으로 넘어가 줍니다.
넘어가면 우선 지붕 끝에서 매달리기를 사용하고 뒤편으로 이동해 주세요.

스샷찍다가 실수로 들켜서 먼저 처리해버렸는데 저 동그라미 친 부분에서 쏙독새가 이쪽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매달리기로 가면 안들킵니다.
저녀석 밑까지 이동했으면 다시 올라와서 녀석 아래의 지붕에 매달린뒤 매달리기 인살하면 됩니다.
이후는 위에 두녀석 마저 처리 후 밑에 순찰도는 놈까지 인살하면 완료.

여기까지 오셨으면 일단 아이템을 먹고 벽에 붙어서 모서리 보기 하면 쏙독새 한명이 있습니다. 도자기 파편으로 유인 후 처리.
그녀석 위에 갈고리 포인트로 건물 안에 들어갈 수 있는데 빠르게 들어가면 연에 매달린 녀석이 못쫓아 오니 참고.

건물 안에 들어가면 재 덩어리와 상자 안에 표주박의 씨앗 05귀불 - 천수각 상층 무사 대기소가 있습니다. 정비해 주세요.

귀불로 올라가면 정면에 열린 문이 있고 문 너머로 사무라이가 있습니다. 문에 기대서 벽인살 하셔도 되고 오른쪽 뚫린 문으로 들어가서 인살해도 무방.
처리 후 정면의 문을 열어주도록 합시다.

문을 열면 정면에 사무라이 한명, 우측에 노파와 사무라가 한명 있는데 우측 사무라이는 방 안쪽으로 들어갑니다.
왼쪽 녀석을 도자기 파편으로 유인 후 인살. 이후 노파까지 처리해 줍시다. 
우측 사무라이가 간 곳을 보면 창밖을 내다보고 있는데 인살 후 옆방 앞 문에 붙어주세요.

두녀석이 대기중이고 보라색 문은 숨겨진 방 입니다. 처리 후 가면 수주옥 13번 획득 가능.
저 두녀석은 오른쪽 녀석 록온을 맞추고 도자기 파편을 던지면 앞의 족자가 대신 맞으면서 두명이 경계상태가 됩니다.
평소라면 두녀석 모두 이동해 오지만 다른 오브젝트의 파괴로 경계가 된 상태에선 하나에만 집중한다는 점을 이용해서 연속으로 한녀석에게 던지면 그녀석만 옵니다.
차례로 인살. 이후 수주옥 챙겨주시고 천장의 빈 공간으로 갈고리 이동하시면 완료.

죽 가면 아래로 무사 + 사무라이 조합이 보입니다. 사무라이는 멀어서 공중인살이 안되니 무사 공중인살 후 뒤돌아서 열기 해주세요.
운나쁘면 한대 맞을수도 있는데 일단 귀불쪽까지 쭉 땡겨서 어그로 풀고 인살하시면 됩니다.
전투하면 옆방의 두명까지 와서 굉장히 힘들어지기에 비추. 처리 했으면 안쪽에 노파잡고 옆방으로 건너가 두명은 무시하고 계단을 타고 올라가 주시면 됩니다.

다섯번째 잔영과 귀불 - 천수각 상층 아시나류 전수장이 있고 정면의 문을 열고 가면 보스전이 시작됩니다.

Boss 14 아시나류 사세 진스케

추천 닌자 도구 : X
추천 소모품 : X
추천 유파 기술 : 선풍베기
인살 여부 : 불가

통칭 발도맨입니다. 납도상태에서 빛이 번쩍이면 2연베기를 합니다. 타이밍은 빛나는게 보이자마자 가드 연타.
너무 일찍 연타하거나 해서 패링에 실패하면 가뎀이 어마어마한 녀석. 각종 잡는 팁이 많지만 패링 연습도 하실겸 상대하시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무엇보다 귀불이 바로 앞이라 별로 부담도 안되고.... 처치시 수주옥 14 획득합니다.
팽이 수리검 차지 - 파생공격으로 접근하면 높은 확률로 하단 베기를 쓰는데 점프 후 밟기 2타정도 하고 거리를 벌리는 식으로도 상대가 가능합니다.
다만 항상 하단베기를 쓰는게 아니라 뒤로 물러나서 발도 공격을 할 때도 있으니 주의.
카타시로가 한정이 되있기 때문에 물약이 떨어져서 애매할 경우 한번 시도해 보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보스 뒤쪽의 족자를 읽어보면 뇌반에 대해서 알려주는데 앞으로 번개쓰는 보스를 만날때마다 두고두고 사용하는 기술입니다.
대충 골자는 상대의 번개공격을 점프상태에서 맞거나 가드 후 땅에 떨어지기 전에 공격키를 눌러서 튕겨내는 기술입니다.
따로 스킬로 있는건 아니고 패시브. 다음 메인 보스가 번개공격을 사용하기에 알려주는 팁.
일단 보스전 한 곳 근처 창문으로 나간 뒤 위로 올라가게되면 보스전이니 보류.
우선 아까 중앙의 사무라이들과 싸웠던 곳에 가면 아래쪽 빈 공간으로 갈고리 마크가 있으니 가줍니다.
아래를 보면 사무라이 + 잡병들이 보이는데 사무라이를 노려서 점프 인살. 나머지는 차근차근 상대해 줍시다.
선풍베기를 써서 정리하는게 편합니다. 처치 후 옆방 상자에서 의수 닌자 도구 - 사비마루 획득.
반대쪽에 정문과 이어지는 숏컷이 있지만 괜히 열었다가 귀찮게 어그로만 끌리니 안여셔도 무방합니다. 뒤쪽으로 나가서 쭉 진행하면 귀불 - 추억의 묘가 있습니다.
추억의 묘 귀불에서 왼쪽으로 가면 묘비 앞에 용윤의 물방울이 있습니다. 귀불 뒤로 아래 지붕을 보면 지붕 일부에 구멍이 나있는데 그리로.
검은 삿갓 오소리가 있습니다. 닌자도구 - 금성철벽대공인살 기술서를 판매합니다. 돈 여유가 있으시면 둘 다 사놓도록 하세요.
다음 메인보스를 잡으면 사라지며 신사에서 비싸게 팔게 됩니다.
오소리가 있던 지붕 위로 올라와 왼쪽 아래를 바라보면 망루가 있습니다. 거기엔 대포병이 있으니 주의.
일단 왼쪽 벽에 붙어서 죽 점프하면 망루 옆쪽으로 떨어집니다. 뒤쪽에 소총수 앞쪽에 병사 있으니 인살. 망루에 갈고리 걸어서 대포병 처리해 주세요.

우선 왼쪽으로 떨어져 소총수 있는곳 벽에 매달린 뒤 왼쪽에 붙어서 올라가서 인살. 이후 다시 망루 아래쪽으로 온 뒤 창병이 뒤돌아서 순찰을 보내세요.
월은의 사탕 하나 먹고 오른쪽에 붙어서 징맨 처리. 이후 돌아오는 창병 도자기파편 던저서 벽인살 혹은 인살 후 왼쪽 소총수 있던곳까지 갑니다.
나무와 벽을 타고 죽 가면 대포맨 + 소총수 둘이 있습니다. 대포빌런 망루 뒤쪽에 건물이 하나 더 있는데 건물 뒤쪽으로 가서 어그로 초기화.
이후 망루에 갈고리 걸어서 대포맨 처치 후 아래쪽 소총수 인살 후 처리해 주세요. 근처에 아이템들 싹 회수하시면 됩니다. 별 중요한건 없지만... 
추억의 묘에서 뒤를 돌아 창병을 잡고 창병 뒤쪽 다리의 애들을 엿듣기 하면 소금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행상인에게 얘기해주면 퀘스트 업데이트.
죽 내려가면서 원숭이들 잡아주고 가면 귀불 - 백사의 신사가 있습니다. 휴식을 하면 텐구가 또 와있습니다.
만약 한계열이라도 오의를 배웠다면 비전 - 아시나무신류를 줍니다. 간혹 텐구가 없는 경우가 있는데 좀 더 진행하고 오면 와있으니 참고.
뒤쪽으로 넘어간 뒤 아래로 쭉 진행하면 귀불 - 신사 밑 계곡이 있습니다.
지금 당장 진행할 곳은 아니지만 수주옥과 표주박의 씨앗을 일찍 챙길 수 있기에 살짝만 진행합니다.
우선 귀불에서 뒤를 돌면 건너편 절벽에 장총병이 왔다리 갔다리 합니다. 아래쪽으로 떨어지면서 나무에 갈고리.
이후 갈고리를 하나 더 가고 애가 귀불쪽으로 가까이 왔을때 멀리 있는 갈고리로 올라간 뒤 앉아있는애 인살. 이후 처리해주세요.
사실 두마리 상대하면 총이 아파서 조금 힘들 수 있지만 한마리 줄여놓으면 별거 아닙니다.
근처에 벽이 점프 매달리기로 올라가질 수 있게 되어있고 죽 가면 넓은 공간과 비석들이 쌓여있는 공간이 나옵니다.
자세히 보면 오른쪽 아래 벽에 기댄 총병 하나. 처리 후 공터 가운데에서 수주옥 15 획득.
다시 신사 밑 계곡 귀불로 돌아가서 이번엔 정면으로. 건너편에 총병이 있으니 처리 후 앞으로 가면 왼쪽 위로 갈고리 걸 수 있습니다.
건너편에 총병이 뒤돌때를 노려 건너가서 인살. 이후 뒤쪽을 보면 또 점프 매달리기로 건너가지는 곳이 있습니다.
좀 가면 위쪽 절벽위에 총병 하나. 잘 안보이지만 왼쪽 벽쪽에 총병 하나 붙어있습니다. 왼쪽 벽 녀석에게 빠르게 접근해 처리 후 위쪽까지 처리.
위에녀석 옆 벽은 또 올라갈 수 있게 되어있고 표주박 씨앗 06이 있으니 챙겨줍시다. 여기까지 했으면 절로 돌아가서 정비 한번 해주세요.
이번 편의 끝입니다.
 
다음편은 금강산 선봉사 입니다. 

관련 플레이 영상

아시나류 사세 진스케

사람의 생각을 대신해 주는 서비스는 언제 나올까?

    이미지 맵

    즐겨라! 재미/Game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