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키로 공략순서 07 : 낭떠러지 계곡

- 세키로 공략순서 목록 -
세키로 공략순서 01 : 황폐한 절
세키로 공략순서 02 : 아시나성 성하
세키로 공략순서 03 : 용천강가 히라타 영지
세키로 공략순서 04 : 천수각
세키로 공략순서 05 : 금강산 선봉사
세키로 공략순서 06 : 아시나 겐이치로, 금강산 선봉사
세키로 공략순서 07 : 낭떠러지 계곡
세키로 공략순서 08 : 아시나 밑바닥
세키로 공략순서 09 : 수생촌
세키로 공략순서 10 : 아시나성 1차 리셋
세키로 공략순서 11 : 수라엔딩 분기
세키로 공략순서 12 : 용천강가 히라타 영지 2
세키로 공략순서 13 : 기원의 궁
세키로 공략순서 14 : 아시나성 2차 리셋
세키로 공략순서 15 : 엔딩

 

세키로 공략순서 07 : 낭떠러지 계곡

세키로를 플레이하면서 가장 곤혹스러운 것은 '다음은 어디로 가야하지?'라는 의문이 계속 생긴다는 점이었다. 공략순서를 보려고 유튜브 공략영상을 볼 수는 있지만 그걸 다 보고 플레이하려면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서 직장인들에게는 그리 효율적인 방법은 아니었다. (보스공략에는 유튜브공략영상이 필수였다!!) 그래서 공략 순서를 정리를 해두는 게 좋을 것 같았다.

기본적으로 김즈타님께서 루리웹에 작성하신 글을 베이스로 해서 작성하였다. 원래의 오리지널 김즈타님 공략은 여기를 클릭해서 살펴볼 수 있다.


먼저 이벤트 회수 하고 시작합니다.

아이템, 스킬
키아이템, 문서
닌자 도구, 수주옥, 표주박의 씨앗
숏컷, 귀불
NPC

황폐한 절에서 시작. 불사자 한베에게 가서 불사베기를 보여주면 대화 후 죽일 수 있습니다. 어금니 획득.

추억의 묘로 이동. 검은 삿갓 오소리를 만나러 가서 금성철벽, 대공인살 구매해 주시고 대화를 하면 장소를 옮긴다고 합니다.
대화 후 금강산 선봉사로 간 뒤에 나가서 조금 가면 절벽쪽에 검은 삿갓 오소리. 대화 후 연 옆의 난쟁이를 원숭이 잡고 얻은 꼭두각시 술법으로 인살.
이후 죽 진행해서 나기나타맨 두마리 + 풀밭에 횃불병 궁병 있던 장소에서 오른쪽 큰 나무를 타고 올라가 연에 갈고리걸고 넘어갑시다.
쭉 가면 귀불 - 낭떠러지 계곡의 동굴. 옆에는 검은 삿갓 오소리와의 추가 이벤트 발생.

황자 쿠로에게 불사베기를 보여주고 대화, 잇신에게도 보여주고 대화 가능합니다. 크게 중요하지는 않음.

낭떠러지 계곡

Boss 19 : 뱀의 눈 백등
Boss 20 : 장수의 백족 기린
Boss 21 : 사자원숭이

전에 찍어놓은 신사 밑 계곡에서 시작합니다. 귀불 뒤편으로 죽 진행후 난간 위 처리. 나무타고 넘어가서 한마리 처리.
전에는 표주박의 씨앗을 먹으려고 뒤로 돌아서 벽을 타고 올라갔지만 이번엔 정면으로 내려갑니다. 
죽 진행하다보면 건너편 아래로 총병 하나가 걸어가고 있는데 월은의 사탕 쓰시고 왼쪽으로 내려가서 죽 직진해주세요.
귀불 - 낭떠러지 계곡까지 왔으면 완료. 여기엔 총병둘에 산탄총병 하나가 있는데 인살이 어려운 구조라 그냥 은신으로 와서 귀불찍는게 이득.

아래 1번으로 내려가면 바로 적들에게 들켜서 총이 마구마구 날아옵니다. 내려간 뒤 빠르게 2번으로 갈고리 걸어서 땅을 밟도록 합시다.
일단 저쪽은 총에선 안전. 3번으로 올라가면 정면에 보스가 앉아있습니다. 무시하고 4번으로 간 뒤 벽을 타고 이동.
오소리에게 구매한 금성철벽으로 우산을 장비해주시고 사용한 상태로 다리 중간까지 가면 보스 어그로가 해제.
고대로 뒤로 돌아와서 다시 보스있는곳에 온 뒤 인살로 스타트. 

Boss 19 뱀의 눈 백등

추천 닌자 도구 : 장치 우산
추천 소모품 : X
추천 유파 기술 : 일문자 - 이연
인살 여부 : 가능

이때쯤 되면 일문자 - 이연과 공중 유파기술정도는 찍거나 혹은 살짝 부족할 겁니다. 다만 이 두 조합은 앞으로 두고두고 사용하게 되니 우선적으로 찍어둘 것.
일문자 이연의 긴 선딜을 공중 유파기술이 캔슬시켜주면서 보스 패턴도 끊으며 체간 회복까지 하는 꿀콤보.
기본적으로 백등이 쏘는 총은 튕겨내지 못하면 데미지가 들어옵니다. 다만 우산으로 이를 커버 가능. 우산은 백등의 잡기까지 막아낼 수 있습니다.
얘는 쫄아서 거리를 벌리면 오히려 패턴이 복잡해지게 됩니다. 붙어서 평타 공방하다가 발로차서 밀었다 -> 바로 총쏘니 앞대시로 붙어주세요.
영거리에서 총을 쏘면 안맞으니 오히려 딜탐. 한자가 뜨면서 동작을 취하면 잡기 패턴입니다. 이걸 파훼하려면 빠르게 점프두번으로 밟거나 백점프로 거리를 벌릴것.
최대한 붙어서 쫄지 않고 싸우는게 포인트. 보통 살짝 엇박자의 공격을 하므로 주의하다가 발차기를 맞으면 바로 앞대시로 붙어서 킹문자 - 갓연을 때려줍시다.
처치시 수주옥 18 획득.

* 개인적으로 이클리피아 공략방법이 좀 따라할 만 했음. 버그(?)를 이용한 방법도 있어서 유용했음.

 
다시 우산을 편채로 다리를 죽 건너갑시다. 도중에 점프해야되는 구멍이 있는데 총알 끊기면 점프. 공중에서 맞으면 떨어져서 아픕니다.
다리 끝까지 가서 갈고리로 넘어가면 일단 안심. 어그로 해제까지 기다려 줍시다.

눈앞에 보이는 벽을 한층 올라가서 뒤를 돌면 올라가는 돌과 위에 적이 있습니다. 매달리기 인살로 처리. 한층 더 가서 나머지 처리하고 정면을 보면 나무에 갈고리.
나무 하나 더 넘어가서 매달리기 인살로 위에 녀석 처리 후 다시 방금 밟았던 나무로 내려옵니다.
왼쪽을 보면 역삼각 나무가 있으니 점프해서 쭉 타고 넘어가서 나무에 착지. 앞쪽 돌에 착지 한뒤 층을 올라가서 아이템 있는 곳 위에 산탄병 있으니 매달리기 처리.
이후 올라오면 왼쪽 들어가는 공간과 정면으로 쭉 이어진 길이 있는데 우선 정면으로 갑니다. 이때 절대 길로 가지말고 왼쪽으로 붙어서 다닐 것.
알람 함정이 있어서 밟으면 콩알탄 튀면서 어그로 다끌립니다. 왼쪽으로 붙어서 조금 가면 나무 벽 위에 한마리 있으니 매달리기 인살.
인살 후 올라가지 마시고 내려와서 오른쪽을 보면 마찬가지로 역삼각형 나무가 있습니다. 건너간 뒤 앞에녀석 처리하고 아래쪽 녀석까지 공중인살하면 마무리.

이제 바닥 조심하면서 아까 매달려서 산탄총 인살한곳까지 돌아온 뒤 옆길로 들어가서 코너에서 벽에 딱 붙으면 한마리가 왔다갔다하니 벽인살.
이제 빠르게 안쪽으로 들어가서 등돌린 적 인살하고 빠져나온 뒤 아까 나무벽 위 매달리기 인살한 곳으로 돌아가 올라갑니다.
쫓아오던 놈 어그로 적대상태 풀리면 공중인살 혹은 뒤잡인살로 처리 후 템 다 회수하시고 안으로 들어가면 귀불 - 소총 요새.

안쪽으로 들어가면 전에 봤던 최번개 보스가 있습니다.

Boss 20 장수의 백족 기린

추천 닌자 도구 : X
추천 소모품 : X
추천 유파 기술 : X
인살 여부 : 불가

전의 최번개와 똑같습니다. 다른점은 인살스킵이 불가능 해서 2페이즈동안 싸워야 한다는점. 4타 5타 1타 리듬 잘 외우시고 싸우도록 합시다.
주의할점은 4-5-1타 후에 뒤로 빠지고 하단 쓸기 하는데 점프밟기를 늦게 쓰시면 바로 뒤에 오는 4타를 맞게된다는점. 공중 가드가 없으면 그냥 점프하는것도 답.
처치시 수주옥 19 획득. 이후 앞 제단에서 의수 닌자 도구 - 큰 부채 획득. 옆쪽을 잘 보시면 꺼진 바닥이 있는데 들어갈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양갈래 길이 있지만 한쪽은 막혀있으니 뚫린곳으로 이동. 나와서 위의 나무를 타고 가면 왼쪽 동굴과 오른쪽 위의 길이 있습니다.
우선 왼쪽 동굴에 가면 벽면에 독 도마뱀이 한가득이니 수리검으로 처리 후 안쪽에서 신성한 색종이 획득.
나와서 위의 길로 가면 아래쪽에 아이템이 보이니 그리로. 아래쪽에 최번개와 독 도마뱀 조합있으니 인살과 수리검으로 처리 후 수주옥 20 획득.
이제 그냥 귀불귀환 하셔도 되고 다시 돌아나와 위쪽 나무에 올라가서 정면 아래쪽으로 점프 갈고리 후 쭉 가서 귀불로 돌아가셔도 됩니다.
최번개 보스 잡은곳 뒤의 문을 열쇠를 이용해 열고 나가면 됩니다.
눈앞에 다리가 있습니다만 역시 프롬아니랄까봐 중간정도 가면 초반에 눈찔렀던 뱀이 복수하러 와서 다리를 끊어버립니다.
물론 한자 뜨자마자 뒤로돌아서 백하면 안떨어지고 다시 돌아올 수 있으니 참고. 떨어져도 되고 다시 돌아와도 어차피 가는길은 같습니다.

떨어졌다면 빨간선 따라 가면 되고 안떨어졌다면 아래 나무에 매달려 씨앗 울리기 하나 얻고 내려가서 진행하면 됩니다.
쭉 가면 귀불 - 균열의 동굴이 있고 뱀은 여기까지 못오니 한숨 돌리면 됩니다.

방금 얻은 큰 부채는 금강사 선봉사의 코타로에게 순백색 바람개비를 주었을 때 필요한 아이템 입니다. 
자신을 행방불명 시켜달라고 하는데 부채 장착하고 쏴주면 사라집니다. 이후 원숭이 보스전 했던 환랑에 가면 이동해 있고 보상으로 타로 감을 줍니다.
순백색 바람개비 이벤트 라인은 여기서 종료.

이번엔 아까 오소리 이벤트로 갔었던 낭떠러지 계곡의 동굴로 가줍시다. 아까 안갔던 바깥으로 나가면 아래로 뱀이 보입니다. 점프인살. 복수.
신선한 뱀감 획득 후 다리 건너편으로 넘어가 지는데 여기는 한번 내려오면 돌아갈 길이 없으니 안쪽의 포대기 지장보살, 용윤의 물방울등 꼭 회수 하고 내려가세요.

이후는 다시 물길로 내려와 귀불 - 균열의 동굴로 돌아와서 진행합니다.
갈고리 통해서 죽 위로 올라오면 보살 계곡입니다. 불상들이 엄청 있고 각지에 원숭이들이 잔뜩 쌓여있습니다.
원숭이들은 주인공 발견하면 막 옮겨다니면서 왔다갔다 하니 멀리서 걸리적 거리는애 있으면 수리검으로 처리. 단 너무 막 사용하지는 마세요. 잠시 뒤 또 써야됩니다.

목적지는 저 빨간색 동그라미 부분입니다. 가시다보면 원숭이들이 잔뜩 모여있는 구간이 있는데 거기 도달하기 직전까지.
이 구간에서 주의할 점은 바닥으로 떨어지지 않는 것 입니다. 바닥은 나중에 진행하겠지만 당장은 올라오는 길도 찾기 힘드니 그냥 귀환하는걸 추천.
보통 협곡 사이를 한번에 넘어가는것 보다는 점프 갈고리 등을 이용해서 넘어가는 구간이 많아서 떨어지는 경우가 빈번하니 주의.

진행하던 도중 석상이 넘어져 누워있는 곳이 나오는데 왼쪽을 보면 쏙독새 두마리가 있습니다. 처리 후 아래를 보면 한마리 더있으니 참고.
그 외에는 죄다 원숭이만 있고 아이템도 크게 중요한건 안나오니 낙하만 조심하면서 챙길거 챙기시고 진행합시다.
쏙독새 잡은곳에 넘어져있는 불상까지 왔으면 그곳이 목적지입니다.

잘 보시면 삿갓 혹은 투구를 쓰고 있는 원숭이들이 있습니다. 이녀석들은 무기를 들고있어서 난전에서 굉장히 귀찮으므로 이녀석들에게 표창을 사용.
모두 잡고 표창이 남았으면 그냥 아무녀석들에게 다 쏴주고 점프인살로 내려간 뒤 선풍베기로 신나게 잡아줍시다.
전부 처리하면 원숭이 술을 획득. 이후 앞쪽으로 더 진행하면 귀불 - 보살 계곡쌀 노파 no.2가 있습니다.

저 아래쪽 넓은 공터로 가면 보스전이니 정비 하고 진행해 주세요.

Boss 21 사자원숭이

추천 닌자 도구 : 폭죽, 장치 우산, 장치 창
추천 소모품 : 공포 제거제, 해독 가루
추천 유파 기술 : X
인살 여부 : 불가

1페이즈는 원숭이 입니다. 멀리 있을 때 목에 꽂힌 칼에 갈고리를 걸어서 갈고리 공중공격도 가능.
등을 보이면 독빵구를 끼면서 달아나니 주의. 빵뎅이에 손이 가면 끙아를 던지는 공격을 합니다. 모션 보이면 빠르게 거리를 좁히면 안맞고 딜타임 가능.
패턴을 안다면야 그냥 패링 하셔도 되지만 추천 딜타임은 바닥에 누워서 좌우로 땡깡부리기 입니다. 머리쪽으로 이동해서 땡깡 끝나면 딜타임.
혹은 연타 후 점프해서 내려찍기 패링이나 피하면 딜타임 가능입니다.
폭죽을 이용한 딜타임도 추천드립니다만 너무 많이 쓰면 2페에서 카타시로가 부족해지니 주의. 또한 폭죽 사용시 몸을 일으켜 크게 넘어질때 데미지 주의.
체력이 어느정도 소진되면 점프해서 크게 접근하는 잡기공격을 쓰는데 백점프로 거리 열심히 벌려주면 안맞고 딜타임 가능.
처리하면 인살뜨고 잠시후 바로 2페이즈 시작. 목없는 사자원숭이가 됩니다. 이때는 한자가 뜨면 꽤 넓은 범위로 공포 + 도트딜 공격을 거니 주의.
우산을 쓰셔서 막아도 되지만 그냥 거리 벌리는게 사실 편합니다. 
2페이즈 에서는 공격이 엇박이 많아서 처음엔 패턴 파악하는데 힘을 씁시다. 휘적휘적대거나 갑자기 빠르게 베는 등의 패턴 보유. 한자가 뜨면 하단베기 입니다.
어느정도 익숙해졌다 싶으면 노려야 될 패링은 엎드려서 네번 휘적휘적 베는 패턴입니다. 
이때 패링하면 크게 모아서 내려 찍거나 갑자기 연타하거나 하는데 이 연타도 막타를 패링하면 또 모아서 내려찍기가 나옵니다.
물론 다른 일반패턴중 패링해도 사용하니 참고. 이 모아 내려찍기를 패링하면 자세를 무너뜨릴 수 있으며 이때 장치창으로 두번공격하면 체간데미지를 크게 줍니다.
네번정도 반복하면 바로 끝낼 수 있습니다. 

* 개인적으로 이클리피아 공략 중에 더 쉬운 방법이 그나마 따라할 수 있었음.

처치시 싸움의 기억 - 사자원숭이, 닌자 의수 도구 - 가는 손가락 획득.
귀불 - 사자원숭이 급수장이 생기며 귀불 안쪽 동굴에서 향기로운 수련 획득 가능합니다.

 

관련 플레이 영상

뱀의 눈 백등

장수의 백족 기린

사자원숭이

사람의 생각을 대신해 주는 서비스는 언제 나올까?

    이미지 맵

    즐겨라! 재미/Game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