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다와 거상 PS4판 스크린샷 - 3rd 거상 Gaius

Thy next foe is... A giant canopy soars to the heavens... The anger of the sleeping giant shatters the earth...(다음 상대는... 하늘로 높이 솟은 거대한 지붕... 잠자는 거인의 분노가 대지를 뒤흔든다...)

기둥을 들고 있는 거대한 인간형 거상. 완다랑 2번째 거상과 함께 리틀 빅 플래닛의 다운로드 의상의 모티브가 되었다. 인간형임에도 다른 인간형 거상들과 차이점이 있는데, 다른 인간형 거상들이 어느 정도 덩치가 있었다면 이 거상은 약간 홀쭉한 편이다.

The armor it wears seems brittle...(거상의 갑옷은 부서질 것 같아 보인다...)
The colossus's sword shall be thy path...(거상의 검이 너의 길이 되리라...)

기둥을 휘둘러 완다를 공격하는데, 그대로 맞았다간 저 멀리 날아가니 공격 자세를 보이면 피하자. 중앙의 돌로 된 바닥에서 거상의 공격을 유도하면 거상이 그곳을 내리치는데, 그 충격으로 기둥을 잡고 있던 팔의 갑옷이 부서져 올라갈 수 있게 된다. 거상의 공격 후 땅에 박힌 검을 타고 올라가서 처리하면 된다. 약점은 배와 정수리 두 군데에 있다. 여담으로 인간형중에서 두번째로 크면서 머리가 미친듯이 작은데다 올라오면 쉴틈없이 헤드뱅잉을 시전해 까다롭다.

참고로 너무 가까운 곳에서 공격을 유도하면 무기를 휘두르는게 아니라 내려찍는데 이때는 타고 올라갈 수가 없으므로 너무 가까이 가지 않도록 하자.

거상이 땅에 박힌 무기를 들어 올릴때 타이밍을 맞춰 점프하면 곧바로 거상의 본체까지 뛰어오를 수도 있다. 보통 슈퍼 점프라고 부르는데 타이밍이나 조작이 쉬운게 아니다. 초상급자 한정. 이 방법을 이용하면 브금이 바뀌지 않는다.

아니면 기둥을 든 손목 부위에서 허리부분으로 점프하는 방식도 있다. 다만 시점이 매우 극혐에 운이 따라줘야되는 방법이다. 이 방법을 써도 브금이 안 바뀐다.

하드모드시 왼팔에 약점이 하나 더 있다.

 

사람의 생각을 대신해 주는 서비스는 언제 나올까?

    이미지 맵

    즐겨라! 재미/Game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