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탈기어솔리드3매뉴얼-한글대사(11)

2004년 PS2(플레이스테이션2)로 최초 발매한 메탈기어솔리드3는 이제까지의 주인공 '솔리드 스네이크'의 이야기가 아닌, 최초로 빅보스(네이키드 스네이크)의 이야기를 다룬 작품이다. 당시 PS2의 하드웨어적 스펙을 거의 최대로 활용한 압도적인 그래픽으로 화제가 되었었다. (PS2의 하드웨어 자원을 최대한으로 활용한 게임들을 꼽자면 '완다와 거상', '갓 오브 워 2' 그리고 이 '메탈기어솔리드3' 정도였다.) 이후 약 10년 후에 PS3로 메탈기어솔리드3는 HD화 되어 재출시('메탈기어솔리드 HD 콜렉션')되었는데 PS3로도 '고정 60fps'를 구현하지 못할 정도였다. 우리나라에서는 이전 작품이었던 '메탈기어솔리드2'에 이어 연속으로 한글화되어 발매되었기 때문에, 우리나라 팬들의 열렬한 환호를 받으며 화려하게 발매되었었다. (하지만 뷰시점 개선 및 추가요소 등이 포함된 '서브시스턴스'버전이 재발매되면서 먼저 구입한 유저들에 대한 통수 논란이 있었다. 요즘은 기본이 되었지만 '메탈기어솔리드3 서브시스턴스'에서는 시리즈 최초로 카메라 각도를 자유롭게 회전할 수 있게 되었다.) PS3용 '메탈기어솔리드 HD 콜렉션'은 안타깝게도 기존의 한글화 데이터를 적용시키지 않고 영어로 정식발매되었기 때문에 현재 PS3용 고화질의 메기솔3를 플레이할 때에는 한글로 즐기는 것은 불가능하게 되었다. 그래서 다시 한글대사집이 필요하게 되어서 똥배쟁이님의 전설의 한글대사를 여기에 백업해 둔다. 아래에 나오는 모든 내용은 똥배쟁이님 블로그에 손실되지 않은 원본이 있음을 밝혀둔다.



메탈기어솔리드3:스네이크 이터 - 한글대사 (11)


메탈기어솔리드3 : 스네이크 이터 - 한글대사 (1)
메탈기어솔리드3 : 스네이크 이터 - 한글대사 (2)
메탈기어솔리드3 : 스네이크 이터 - 한글대사 (3)
메탈기어솔리드3 : 스네이크 이터 - 한글대사 (4)
메탈기어솔리드3 : 스네이크 이터 - 한글대사 (5)
메탈기어솔리드3 : 스네이크 이터 - 한글대사 (6)
메탈기어솔리드3 : 스네이크 이터 - 한글대사 (7)
메탈기어솔리드3 : 스네이크 이터 - 한글대사 (8)
메탈기어솔리드3 : 스네이크 이터 - 한글대사 (9)
메탈기어솔리드3 : 스네이크 이터 - 한글대사 (10)
메탈기어솔리드3 : 스네이크 이터 - 한글대사 (11) - 현재글
메탈기어솔리드3 : 스네이크 이터 - 한글대사 (12)
메탈기어솔리드3 : 스네이크 이터 - 한글대사 (13)
메탈기어솔리드3 : 스네이크 이터 - 한글대사 (14)
메탈기어솔리드3 : 스네이크 이터 - 한글대사 (15)
메탈기어솔리드3 : 스네이크 이터 - 한글대사 (16)
메탈기어솔리드3 : 스네이크 이터 - 한글대사 (17)
메탈기어솔리드3 : 스네이크 이터 - 한글대사 (18)
메탈기어솔리드3 : 스네이크 이터 - 한글대사 (19)
메탈기어솔리드3 : 스네이크 이터 - 한글대사 (20)

Graniny Gorki Lab 1F 

과학자 복장으로 갈아입고 소코로프가 있는곳을 찾아보도록 하자. 연구소 내부를 돌아다니면 여기저기에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B1 West의 사무실에서 CIG SPRAY(담배형 마취가스총)을 획득할 수 있고 북동쪽 끝에 TV가 있는 방에서 캐비넷을 열면 HANDKER(마취 손수건)이 있다.     


소령에게 말을 걸면

소령 : 스네이크, 실내에 있는 적병은 무전기를 가지고 있지 않네. 사령부와의 연락은 벽에 있는 무전기 부착 경보장치로 하고 있을 걸세. 만약 적에게 발견됐을 경우, 경보장치를 사용하기 전에 쓰러뜨리면 위험 페이즈가 되는 걸 방지할 수 있다네.

 

과학자 복장을 하고 소령에게 말을 걸면(1)

소령 : 과학자로 변장하고 있군. 꽤 잘 어울리는데. 포볶이나 롤링 같은 수상한 행동만 안한다면 그다지 의심받을 일은 없을 걸세. 소코로프는 그 연구소 어딘가에 있을 걸세. 그가 있는 장소를 찾아서 접촉하게. 소코로프가 어디 있는지는, 그곳에 있는 사람들에게 물어보는 게 어떤가?

 

과학자 복장을 하고 소령에게 말을 걸면(2)

소령 : 스네이크, 변장을 잘 한 것 같군. 하지만 과학자로 변장하고 있다는 걸 잊어선 안 되네. 롤링이나 포복 같이 과학자가 취하지 않을 것 같은 행동은 하지 말게. 사람을 때리는 건 말할 필요도 없겠지. 만약 적의 보초가 수상하게 여기게 되면 도망치지 말고 그 자리에 가만히 있게. 대부분의 경우엔 그냥 넘어갈 수 있을 거다.

 

과학자 복장을 하고 소령에게 말을 걸면(3)

소령 : 스네이크, 그 곳에 있는 과학자들도 조심하게. 얼굴을 찬찬히 보게 되면 자네가 거기서 일하는 과학자가 아니라는 게 탄로나 버리네. 과학자들에게 얼굴을 보이지 않도록 조심하게. 정체가 탄로 나도 공격당하지는 않겠지만 소란을 피우거나 벽의 경보장치를 누르면 성가셔진다네. 과학자들이 수상하게 여기면 곧바로 얼굴을 돌려서 지나치도록 하게.

 

과학자 복장을 하고 소령에게 말을 걸면(4)

소령 : 기회가 있으면 과학자를 심문해 보게나. 뭔가 귀중한 정보를 갖고 있을지도 모른다. 변장을 일시적으로 풀고 CQC로 과학자를 잡아, L3버튼을 누르게.

 

과학자 복장을 하고 소령에게 말을 걸면(5)

소령 : 옷에 피가 묻어 있으면 변장이 들통 나니 조심하게. 만약 옷에 피가 묻었으면 일단 서바이벌 뷰어에 들어가 다른 옷으로 갈아입게. 잠시 기다리면 피는 지워져 있을 거야.

 

과학자 복장을 하고 소령에게 말을 걸면(6)

소령 : 과학자로 변장하고 있는 이상, 총이나 나이프를 장비할 수는 없네. 하지만 척 보기에 무기로 보이지 않는 거라면 가지고 있을 수 있겠지...

 

OYAMA 얼굴 위장을 하고 시긴토에게 무전을 걸면

시긴토 : 스네이크, 그 페이스 페인트는...

스네이크 : 소야마다.

시긴토 : 오야마??

스네이크 : 그래. 일본의 전래되는 양성구유의 신이라는군.

시긴토 : 정말?

스네이크 : 그렇다고 들었는데.

시긴토 : 누구한테?

스네이크 : 패러메딕.

시긴토 : 뭐 아무래도 상관없지만. 하지만 그 페이스 페인트, 위장효과는 그리 높지 않은 것 같군. 카모플라주율도 하락했어. 적에게 발각되고 싶지 않다면 다른 페이스 페인트를 하는 편이 좋을 걸.

스네이크 : 그런가...

패러메딕 : 설마 마음에 든 건 아니겠지?

스네이크 : 그럭저럭.

패러메딕 : 마음대로 하라고...

    

??? : 소코로프라면 이젠 여기에 없다.

스네이크 : !

??? : 위험한 물건은 꺼내지 마. 술맛이 떨어지잖아.

자네가 소문의 침입자지? 역시 자본주의의 개. 사람의 예의를 모르는군.

스네이크 : 너는?

??? : 나를 모르는가? 그러고도 잘도 공작원행세를 하고 있군.

그라닌 : , 됐어. 난 알렉산드르 레오노비치 그라닌이다. 한마디로 말하자면 위대한 남자다. 우리 연방 최고의 병기 개발자이며 영광스러운 그라닌 설계국의 국장이기도 하지. 이것이 레닌 훈장이다. 가장 우수한 노동자에게 사회주의 노동영웅이라는 칭호와 함께 수여되는 최고의 영예다. 나의 빛나는 실적에 대해 수여한 것이지. 위대한 공산주의 사회건설을 위해 나는 세계대전 때부터 수많은 병기를 만들어 왔다. 비열한 나치 놈들을 쫓아낼 수 있었던 것도 내 덕분이라고 할 수 있지. 지금, 너희들이 SS-1C라고 부르며 공포에 떨고있는 도로 이동형 탄도 미사일 시스템의 기초를 만든 것도 나란 말이다.

스네이크 : 상당히 취했군.

그라닌 : 취하고 싶을 뿐이다. 지금은 이 녀석 마시는 일 말고 할 게 없거든.

놈 때문이다.

스네이크 : ?

그라닌 : 소코로프다. 자네 목적도 녀석이겠지. 놈 때문에 나는 전권을 빼앗겼다. 내 연구도 쓰레기통 행이야. 봐라.

획기적인 이동 핵미사일 시스템... 2족 보행전차...

스네이크 : 2족 보행전자?

그라닌 : 걸어다니는 전차, 로봇이다.

원숭이로부터 인간으로의 진화과정에 있어서의 미싱링크란 얘기 들어봤나? 이 기술은 보병과 병기를 연결시키는 톱니바퀴가 된다. 말 그대로 금속의 톱니바퀴. 병기의 혁신적인 진화를 이루어 내는... 위대한 금속 톱니바퀴다.

스네이크 : 메탈기어...

그라닌 : 그렇지만 난 그냥 물러서진 않아. 울다 지켜 잠드는 일은 없을 거라고. 난 이 자료를 미국의 친구에게 보낼 거야.

스네이크 : 뭐라고?

그라닌 : 여기 있는 녀석들은 후회할 거다. 그리고 자신들이 표적이 되고 나서야 비로소 나의 위대함을 알게 될 거다! 그래, 내 연구는 소코로프의 샤고호드 따위완 차원이 틀려! 전차에 로켓엔진을 달아서 뭣해!?

샤고호드그런데 소코로프는?

그라닌 : 애초부터 전차에 달 것은 로켓 따위가 아니야!

... 이걸 봐라.

스네이크 : 좋은 구두다.

그라닌 : 그게 아냐! 다리다!! 어디라도 이동할 수 있는 다리란 말야!! 인류가 처음 직립 보행한 것처럼! 이거야말로 진정한 혁신이다! 자네 그렇다고 생각되지 않는가!? 그렇지만 상층부의 바보들은 소코로프를 선택했지.

스네이크 : 그 소코로프는 어딨지?

그라닌 : 내 프로젝트는 폐지 당하고, “현자의 유산도 소코로프에게 갔어.

스네이크 : 무슨 애기지?

그라닌 : 현자의 유산이다. 자네, “현자들을 모르는가? 대령은 그 막대한 유산을 인계 받았지. 볼긴의 아버지가 현자들의 돈 세탁을 담당하고 있었다. 녀석의 아버지는 세계대전 직후의 혼란을 틈타 그들의 유산을 가로챘지. 볼긴은 그것을 위법으로 상속받았다. 군의 예산으로는 턱도 없지. 이 설계국의 모든 병기 개발비는 전부 대령의 재산에서 나온 거야. 여기서 생산된 수많은 병기가 유전자가 되어 이윽고 전쟁의 양산을 변화시키겠지! 내 연구자금도 그 유산에서 나오고 있었다... 돈도 인원도 전부 샤고호드에 돌아가고, 드디어 내일이 최종 시험일이다. 소코로프가 볼긴의 본거지이자 대요새인 그로즈니그라드의 병기창고에서 마지막 조정이 들어간 때에, 난 여기서 적의 스파이랑 술이나 퍼 마실 수밖에 없어.

스네이크 : ...소코로프는 그곳으로 옮겨진 건가?

그라닌 : 그래.

스네이크 : 샤고호드도 그곳에 있지?

(그냥 나가려는 스네이크)

그라닌 : 어이? ... 그로즈니그라드에 갈 텐가? 그 요새는 말 그대로 철벽이다. 죽을지도 몰라.

스네이크 : 그럴 생각 없다.

그라닌 : 잠깐!

스네이크 : 뭐냐?

그라닌 : 내 말 잘 들어. 도와 주겠다는 말이야.

스네이크 : 뭐라고?

그라닌 : 칭찬의 보답이야.

스네이크 : 내가 무슨 칭찬을?

그라닌 : 구두다. 티티아나가 사 준, 이 구두를 멋지다고 말해준 것에 대한 보답이다. 요새의 침입루트를 알려주지. ...그 대신 반드시 놈을 데려 가고 샤고호드를 파괴해 주게. 그로즈니그라드의 밑으로는 지하호가 파여져 있어. 그 것을 잘 이용하면 내부에 잠입할 수 있을 것이다. 산악지대로 가면 돼. 지하호의 입구가 있다. 이걸 주도록 하지.

그라닌 : 자네 여기 올 때 창고를 통해 왔지?

스네이크 : 그렇다.

그라닌 : 거기에 잠겨 있는 문이 있었을 것이다. 기억하는가?

스네이크 : ...

그라닌 : 이걸 사용하면 그 문을 열 수 있지. 그 너머는 광대한 밀림이다. 그 제일 안쪽에서 산악지대로 올라갈 수 있다. 일단 창고까지 돌아가. 그리고 잠긴 문을 열고 앞으로 전진하면 된다. 알겠는가?

스네이크 : 왜 나한테 협력하는 거지?

그라닌 : 난 소코로프처럼 망명을 생각해 본 적이 한번도 없다. 나는... 이 나라가 좋아. 이 땅을 사랑한다. 다른 나라에서 사는 건 상상조차 할 수 없어. 나는 앞으로도 이 위대한 조국의 영웅으로 있고 싶다. 구석에 몰려 초라하게 죽어간다는 건 참을 수 없는 일이야...

벌써 동이 튼다. 서두르는 게 좋아. 난 여기서 좀 더 마시겠네.

그라닌 : 자본주의에 건배!

 

만약 다시 그라닌의 방으로 들어가려고 하면 문이 잠겨있고 그라닌이 외친다 

- 자네에게 더 이상 볼 일은 없네!

- 빨리 가!

 

이제 왔던 길을 되돌아 가야한다. 오는동안 처리한 병사들은 날이 밝으면서 모두 자리에 있으니 주의하면서 돌아가자.

소령에게 무전을 걸면

스네이크 : 소령, 소코로프는 이미 요새로 이송된 것 같다.

소령 : 하지만 그 것은 그라닌이 그렇게 말한 거지? 그가 거짓 정보를 건넸을 가능성도...

스네이크 : 아니, 거짓은 아니다.

소령 : 그렇게 단호히 말할 수 있는 근거는?

스네이크 : 나의 감이다.

소령 : ...믿지. 그라닌에 의하면 창고 앞 밀림을 전진하면 그 안으로부터 산악지대로 나갈 수 있다고 하네.

스네이크 : . 산에 오르면 산 정상 부근에서 그로즈니그라드의 지하호로 들어 갈 수 있는 것 같다.

소령 : 우선은 창고로 돌아가. 그라닌에게 받은 열쇠로 문을 열어 밀림으로 나오게. 문의 위치는 알고 있지? 수로를 지난 다음 통과한 문의 북쪽 가까운 데에 있네.

 

시긴토에게 무전을 걸면(1)

스네이크 : 시긴토, 그라닌이 전차에 발을 달 거라는 이야기를 했었는데, 어떻게 생각하나?

시긴토 : 2족보행 자체가 기술적으로 상당히 어려운 점도 있지만, 그 이전에 발을 쓸 이유가 없어. 전차에 발을 달면 그 만큼 차체가 높아져 전면 투영 면적이 커지고 안정성도 나빠지지. 험한 길을 주파하기 위해 발이 필요하다지만 그것도 잘 이해하기 힘들다. 무한궤도로도 충분하잖아? 그런 것을 진짜로 만들려고 하다니 머리가 어떻게 된 거라고 밖에는 생각 못하겠어. ...그러고 보니, 미국에도 그런 논문을 쓴 녀석이 있군. 메머슨이랬나, 하인리히라던가... 잘 기억은 못하지만 그런 이름이었다. 물론, 아무도 진지하게 상대해 주지 않았지만.

 

시긴토에게 무전을 걸면(2)

스네이크 : 시긴토, 그라닌이 그러던데 소코로프의 연구는 전차에 로켓을 탑재하는 것이라고 하던데...

시긴토 : 그래.

스네이크 : 어떤 것인지 아는가?

시긴토 : ...미안하지만 전혀 모르겠다.

스네이크 : 그래...

시긴토 : 전차의 기동성을 강화시킨 것인지, 아니면 단거리 미사일 발사기능을 갖춘 전차인지...

스네이크 : 하지만, 그게 샤고호드의 페이즈2와 관계있다는 것은 확실하지?

시긴토 : 그래.

스네이크 : 후르시쵸프가 쿠바와 맞바꾸면서라도 완성시키려 했고, 볼긴이 동지의 설계국을 습격까지 해서 손에 넣은 것이다. 분명히, 뭔가 엄청난 물건임에 틀림없다...

 

시긴토에게 무전을 걸면(3)

스네이크 : 시긴토, 그라닌이 말하던 현자의 유산이란 것에 대해 뭔가 알고 있는가?

시긴토 : 아니, 미안하지만 그런 황당무계한 이야기는 들은 적 없다.

스네이크 : 그런가...

시긴토 : 그렇지만 볼긴이 출처불명의 막대한 자금을 갖고 있다는 것은 분명하지.

스네이크 : ...“현자의 유산”... 진짜로 있는 것인지도 모른다.

 

시긴토에게 무전을 걸면(4)

시긴토 : 그라닌이 말하던 레닌 훈장은 소비에트 연방 최고의 훈장이다. 군사, 과학, 예술, 산업 등 각 분야에서 뛰어난 공적을 세운 인물이나 조직, 도시 등에 수여하는 것이다. 동쪽 진영에 있어서 최고의 명예라고도 할 수 있지.

 

시긴토에게 무전을 걸면(5)

스네이크 : 그라닌은 SS-1C의 개발에 참여했다는데?

시긴토 : SS-1C는 소련의 신형 단거리 전술탄도탄이다. 서방의 첩보기관이 파악한 정보에 의하면 이동식 플랫폼으로부터 발사할 수 있다고 한다.

스네이크 : 이동식 플랫폼?

시긴토 : 그래. 수송차 겸용의 기립 발사기다. 도로를 이동해 그 자리에서 미사일을 세워 발사할 수 있다. 물론 탄두에는 보통의 고성능 폭탄 외에도, 화학병기에 핵병기도 탑재할 수 있을 것이다.

스네이크 : 이동하여 발사 가능한 핵미사일이란 건가...

시긴토 : 그라닌이 개발에 관여한 것은 미사일 본체가 아니라 발사기인 모양이군. SS-1C는 내년에 실전 배치된다는 얘기다. NOTO로서는 위협을 느끼겠지.

 

Graniny Gorki South

어디선가 날아오는 화살에 공격당한다. 

더 피어 : 난 더 피어... 그 화살은 검은 도코시보 거미의 독이 발라져 있지. 곧 참을 수 없는 통증이 온 몸을 덮쳐 올 거다. 몸은 마비되고 숨도 제대로 쉴 수 없고... 결국엔 심장이 멈추지. 그러나 그걸로는 재미가 없어. 아직 죽지마.

보스의 제자... 네놈은 아직 본 적이 없는, 진정한 공포를 느끼게 해 주지. 내 집에서... 자아, 공포다. 공포를 느껴봐라!

 

시작하자마자 바로 앞에 위에 더 피어가 있다. 치료를 하자마자 서멀 고글을 장착하고 1인칭 시점으로 더 피어의 위치를 놓치지 말고 시선을 따라가도록 하자. 나무위에서 멈출때마다 공격을 넣어주다보면(스테미너를 깎아 잡으려면 마취총으로) 스네이크를 한 대도 때리지 못하고 더 피어는 체력이나 스테미너만 깎이게 된다. 만약 시야에서 놓쳤다면 근처 나무에 숨어있다가 날아오는 화살의 방향으로 위치를 파악한 후 다시 시선을 따라가도록 하자.

더 피어는 스텔스 상태로 돌아다니기만 해도 스테미너가 깎이기 때문에 스테미너가 반쯤 남으면 먹을 것을 찾기 시작한다. 이 때 가지고 있는 상한 음식이 있다면 그것을 던져놓거나 주변에 보이는 독개구리나 독버섯을 총으로 쏴서 습득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바꿔놓으면 더 피어는 이것을 우선적으로 먹으러 내려온다.(음식은 처음 시작할 때 미리 깔아놔도 상관없다.) 내려왔을 때 스턴 그레네이드를 던지면 스턴상태가 되고 이 때 공격하면 스테미너가 깎인다.(소총 연사로 제대로만 때리면 한번에 스테미너를 바닥으로 만들 수 있다. 그 후 마취총으로 마무리하면 끝)

 

더 피어는 스테미너를 회복하기 위해 나무열매를 떨어뜨려놓고 아래로 내려와서 먹는데 떨어진 열매는 플레이어가 먼저 다가가서 먹어버릴 수가 있다. 만약 플레이어가 놓아둔 음식을 먹는다면 더 피어는 스테미너가 깎이면서 구석에서 토를 한다. 이때 역시 공격하자.

가사약을 사용할 수도 있는데 그럼 더 피어는 스네이크가 죽은지 알고 다가왔다가 뒤돌아 있는다. 그 때 소생약을 먹고 일어나서 뒤에서 공격할 수 있다. (1회사용 가능) 

스테미너로 잡으면 SPIDER CAMO 위장복을 얻을 수 있다. (카모플라주율 80% 고정, 스테미너 소모율 증가)

 

전투중 더 피어가 하는 말

- 독을 빼내지 못하면 죽는다!?

- 훨훨 타라!

- 내가 보이나!?

- 어딜 보고 있나!?

- 이건 어떠냐!?

- 이쪽이다!

- 보이지 않는 자에게 습격 당하는 공포가!?

- 독 맛을 봐라!

- 죽을 각오로 피해 봐라!

- 이번은 그레네이드다!

- 먹을 것은... 없나...

- 먹음직스럽군!

- 먹을 것 말야!

 

소령에게 무전을 걸면(1)

소령 : 스네이크, 괜찮나!?

패러메딕 : 독화살에 맞았군요!? 화살에 칠해진 독이 퍼지고 있어요! 그대로 놔두면 LIFE가 점점 줄어들어요! 어서 치료하세요! 서바이벌 뷰어의 "CURE"에서 혈청을 주사하세요. 혈청을 사용하면 독은 없어지지만 자상 치료도 잊어선 안 돼요. 자상의 처치는 나이프, 지혈제, 소독약이예요. 나이프를 사용해서 화살을 빼고, 지혈제와 소독약으로 상처를 처치하세요. 모든 처치가 끝나면 자상은 완전히 치료돼요. , 어서 치료하세요!

 

소령에게 무전을 걸면(2)

패러메딕 : 더 피어는 스텔스 위장이라 불리는 위장으로 모습을 감춘다는군. 하지만 완전히 존재를 없앨 수 있는 건 아닐세. 주관 시점으로 잘 보면 찾을 수 있을 걸세. 소리나 풀의 흔들림, 나무에서 떨어지는 잎에 주의하게. 놈을 찾아서 주관 공격으로 쏘도록 하게.

 

소령에게 무전을 걸면(3)

소령 : 더 피어의 스텔스 위장은 스테미너를 많이 소비하게 만든다는군. 스테미너가 소모되면 놈도 식량을 찾을 것이 틀림없네. 그 때가 기회라네. 갖고 있는 식량을 던져서 놈을 함점에 빠뜨리게. 크레모어나 TNT를 설치한 장소나 트렙부근으로 녀석을 유인하게. 독이나 상한 음식물을 먹이는 것도 좋겠군. 식량을 무기로 활용하도록 하게.

 

소령에게 무전을 걸면(4)

소령 : 놈의 화살은 총이나 나이프로 쏴서 떨어뜨릴 수가 있네. 미처 못 피하게 되면 주관 공격으로 쏴서 떨어뜨리게.

 

소령에게 무전을 걸면(5)

소령 : 스네이크, 조심하게. 그 숲에는 트랩이 많이 설치되어 있네. 발밑을 확인하면서 싸우도록 하게. 바닥없는 늪에도 주의하게! 자네가 걸리지 않아도 더 피어가 자네를 공격하기 위해 트랩을 작동시키는 경우가 있을지도 모르네. 반대로 트랩을 사용해서 놈을 공격할 수도 있을 걸세.    

 

패러메딕에게 무전을 걸면(1)

패러메딕 : 더 피어는 독화살에 검은 독주름 거미의 독을 사용하고 있군요. 검은 독주름 거미는 세상에서 가장 강한 독을 가지고 있다는 독거미예요. 강력한 신경독이니까 더 피어의 독화살을 맞으면 곧바로 서바이벌 뷰어의 "CURE"에서 혈청을 주사하세요. 알았죠!

 

패러메딕에게 무전을 걸면(2)

패러메딕 : 그 지역에 있는 굴토끼는 검은 독주름 거미의 독에 대한 항체를 갖고 있는 모양이예요. 아마 더 피어가 독화살을 시험하는 동안에 면역을 갖게 된 거겠죠. 거기 있는 토끼를 포획하면 혈청을 입수할 수 있어요. 혈청이 떨어지면 토끼를 잡으세요!

 

시긴토에게 무전을 걸면(1)

시긴토 : 스네이크, 더 피어는 스텔스 위장이라는 걸 사용한다고 하더군. 실제로 어떻게 하는지는 모르겠지만 아무튼 주위의 빛의 굴절률을 바꿔서 모습을 감춘다는 모양이야. 그야말로 최강의 위장이지. 놈의 모습을 찾아내는 건 간단하지 않아. 스텔스 위장은 스테미너를 심하게 소모한다는군. 놈의 스테미너가 떨어지면 위장의 효과도 사라지지. 그 순간을 놓치지 마.

 

시긴토에게 무전을 걸면(2)

시긴토 : 스텔스 위장을 사용해도 실체를 없애는 건 아냐. 센서를 잘 사용하면 놈이 있는 곳을 알 수 있을 거야. 동체 탐지기나 액티브 소나를 활용하게. 서멀 고글을 사용하는 것도 유효하겠지.

 

시긴토에게 무전을 걸면(3)

시긴토 : 더 피어는 리틀 조와 윌리엄 텔이라는 두 자루의 보우건을 사용한다는군. 리틀 조는 근접전용 보우건이야. 위력은 약하지만 장전 속도가 빨라. 그에 반해 윌리엄 텔은 장거리용 보우건이지. 장전 속도는 느리지만 위력은 커, 주의하라고.

 

시긴토에게 무전을 걸면(4)

시긴토 : 더 피어는 보통 화살 말고도 독화살, 불화살 등 특수한 화살을 사용하는 모양이야. 수류탄을 장착한 화살까지 사용한다더군. 어떤 것이든 맞으면 중상이 될 위험성이 높아. 조심해!

 

더 피어와의 전투에서 승리하면 

더 피어 : 공포! 공포다! 보였다, 공포가!

 

창고로 가서 빨간 문을 열고 들어가자.

 

 



사람의 생각을 대신해 주는 서비스는 언제 나올까?

    이미지 맵

    즐겨라! 재미/Game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