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탈기어솔리드3매뉴얼-한글대사(14)

2004년 PS2(플레이스테이션2)로 최초 발매한 메탈기어솔리드3는 이제까지의 주인공 '솔리드 스네이크'의 이야기가 아닌, 최초로 빅보스(네이키드 스네이크)의 이야기를 다룬 작품이다. 당시 PS2의 하드웨어적 스펙을 거의 최대로 활용한 압도적인 그래픽으로 화제가 되었었다. (PS2의 하드웨어 자원을 최대한으로 활용한 게임들을 꼽자면 '완다와 거상', '갓 오브 워 2' 그리고 이 '메탈기어솔리드3' 정도였다.) 이후 약 10년 후에 PS3로 메탈기어솔리드3는 HD화 되어 재출시('메탈기어솔리드 HD 콜렉션')되었는데 PS3로도 '고정 60fps'를 구현하지 못할 정도였다. 우리나라에서는 이전 작품이었던 '메탈기어솔리드2'에 이어 연속으로 한글화되어 발매되었기 때문에, 우리나라 팬들의 열렬한 환호를 받으며 화려하게 발매되었었다. (하지만 뷰시점 개선 및 추가요소 등이 포함된 '서브시스턴스'버전이 재발매되면서 먼저 구입한 유저들에 대한 통수 논란이 있었다. 요즘은 기본이 되었지만 '메탈기어솔리드3 서브시스턴스'에서는 시리즈 최초로 카메라 각도를 자유롭게 회전할 수 있게 되었다.) PS3용 '메탈기어솔리드 HD 콜렉션'은 안타깝게도 기존의 한글화 데이터를 적용시키지 않고 영어로 정식발매되었기 때문에 현재 PS3용 고화질의 메기솔3를 플레이할 때에는 한글로 즐기는 것은 불가능하게 되었다. 그래서 다시 한글대사집이 필요하게 되어서 똥배쟁이님의 전설의 한글대사를 여기에 백업해 둔다. 아래에 나오는 모든 내용은 똥배쟁이님 블로그에 손실되지 않은 원본이 있음을 밝혀둔다.



메탈기어솔리드3:스네이크 이터 - 한글대사 (14)


메탈기어솔리드3 : 스네이크 이터 - 한글대사 (1)
메탈기어솔리드3 : 스네이크 이터 - 한글대사 (2)
메탈기어솔리드3 : 스네이크 이터 - 한글대사 (3)
메탈기어솔리드3 : 스네이크 이터 - 한글대사 (4)
메탈기어솔리드3 : 스네이크 이터 - 한글대사 (5)
메탈기어솔리드3 : 스네이크 이터 - 한글대사 (6)
메탈기어솔리드3 : 스네이크 이터 - 한글대사 (7)
메탈기어솔리드3 : 스네이크 이터 - 한글대사 (8)
메탈기어솔리드3 : 스네이크 이터 - 한글대사 (9)
메탈기어솔리드3 : 스네이크 이터 - 한글대사 (10)
메탈기어솔리드3 : 스네이크 이터 - 한글대사 (11)
메탈기어솔리드3 : 스네이크 이터 - 한글대사 (12)
메탈기어솔리드3 : 스네이크 이터 - 한글대사 (13)
메탈기어솔리드3 : 스네이크 이터 - 한글대사 (14) - 현재글
메탈기어솔리드3 : 스네이크 이터 - 한글대사 (15)
메탈기어솔리드3 : 스네이크 이터 - 한글대사 (16)
메탈기어솔리드3 : 스네이크 이터 - 한글대사 (17)
메탈기어솔리드3 : 스네이크 이터 - 한글대사 (18)
메탈기어솔리드3 : 스네이크 이터 - 한글대사 (19)
메탈기어솔리드3 : 스네이크 이터 - 한글대사 (20)

Groznyj Grad Southwest 

적의 기지에 도착했다. 여기저기 살피면서 아이템을 획득할 수도 있지만 일단은 동쪽 병기창으로 가자. 그곳에서 라이코프 소령의 옷으로 위장을 하면 적들의 의심없이 어느곳이든 다닐 수 있으므로 그때 편하게 다른 지역으로 가서 아이템을 챙기도록 하자.

  

화살표의 문으로 들어가면 병기창 동쪽동이다. 

 

소령에게 무전을 걸면(1)

소령 : 마침내 그로즈니그라드에 도착했군.

스네이크 : 아아.

소령 : 조심하게. 거기는 적의 본거지다. 경비가 엄중한 것은 지금까지와 비교도 되지 않아. 자네의 목표는 병기창. 요새의 중앙에 우뚝 솟은 거대한 건물이다. 소코로프는 그 건물 서쪽동에 있다. 소코로프가 감금되어 있는 지역에 들어가려면, 예전의 그 라이코프라 하는 소령의 옷을 빼앗아 변장할 필요가 있다. 라이코프가 있는 곳은 병기창쪽의 동쪽동이라고 했다. 우선 병기창의 동쪽동에 잠입하여 라이코프를 쓰러뜨리고 옷을 빼앗게. 병기창은, 자네가 지금 있는 지역의 북동쪽이다. 북동쪽으로 가게.

 

소령에게 무전을 걸면(2)

소령 : 참 묘한 일이군.

스네이크 : 무엇이?

소령 : 라이코프의 본명은 이완 라이데노비치 라이코프라고 하잖나.

스네이크 : 그게 어째서?

소령 : 이완은 영어로 하자면 존이 되지. 존의 애친은 잭이다.

스네이크 : ...

소령 : 대체로 막내에 가장 바보취급 받지만, 결과적으로는 가장 머리가 좋고 마지막에는 가장 행복해지는 게 이완이라더군.

스네이크 : 나한테 형제는 없는데.

소령 : 그래? 많이 있었던 것 같은데.

스네이크 ??

 

에바에게 무전을 걸면(1)

스네이크 : 에바?

에바 : 스네이크

스네이크 : 무사했나...

에바 : 걱정해 주는 거예요?

스네이크 : 당신의 협력 없이는 임무를 속행하는 게 불가능하니까.

에바 : 솔직하지 않네요. , 됐어요. 이쪽은 걱정하지 말아요. 잘 하고 있으니까. 그리고...

스네이크 : 뭐지?

에바 : 고마워요.

스네이크 : .

에바 : , 임무로 돌아가요. 소코로프가 잡혀 있는 서쪽동의 경계가 상당히 엄중해요. 서쪽동에 들어갈 수 있는 건 대령 급의 권한을 가진 사람 뿐예요. 그 중 한 사람이 라이코프 소령예요. 서쪽동에 잠입하려면 라이코프로 변장하는 것이 좋아요. 우선 라이코프를 쓰러뜨려 제복을 뺏어요. 그는 그로즈니그라드 중앙에 있는 병기창의 동쪽동에 있어요. 동쪽동은 거기서 북동쪽으로 가면 있어요. 북동쪽으로 가세요.

스네이크 : 알았다. 하지만 왜 그런거지? 왜 내가 라이코프한테 직접 옷을 빼앗지 않으면 안 되지? 과학자 옷은...

에바 : 그 때와는 달라요. 라이코프의 제복은 그를 위해 특수제작된 거예요. 라이코프한테서 빼앗지 않으면 안돼요. 남자 옷 벗기기는 잘하지만 그에게는 통하지 않아서.

스네이크  ...

에바 : 그런 의미에서 당신 쪽이 찬스가 있을 것 같은데요?

스네이크 : 무슨 의미지?

에바 : 글쎄요. 하여간, 라이코프의 제복은 그를 쓰러뜨려 입수하는 방법밖에 없어요. 라이코프는 동쪽동 어딘가에 있을 거예요.

 

에바에게 무전을 걸면(2)

스네이크 : 에바, 라이코프라는 소령 말인데

에바 : ?

스네이크 : 녀석이 대령 급의 권한을 갖고 있다고 했지.

에바 : 예에.

스네이크 : 녀석의 계급은 소령이잖아? 그런데 어째서 대령 급이지?

에바 : 라이코프는 볼긴 대령과 동격 대우를 받고 있어요.

스네이크 : 동격 대우?

에바 : 예에

스네이크 : 소령인데도?

에바 : 그래요.

스네이크 : 어째서!

에바 : 모르겠어요?

스네이크 : 그래.

에바 : 저 사진을 보면서도?

스네이크 : .

에바 : 당신, 누가 벽창호라 안 그래요?

스네이크 : 무슨 의미지?

에바 : 자기가 생각해 봐요.

스네이크 : 어이...

에바 : 그럼. 


Groznyj Grad Weapons Lab : East Wing

이곳 어딘가에 라이코프가 있다. 우선 과학자옷으로 바꿔입은 후에 라이코프를 찾아나서자. 라이코프는 한자리에 있는 것이 아니라 계속 돌아다니는데 어차피 2층의 남서쪽 라커룸으로 가야 한다. 다른곳에서 처리해봤자 병사들의 눈을 피해 탈의실로 끌고가기만 어려워질 뿐이다. 그러므로 2층 탈의실과 가까운 주변에 있다가 라이코프가 나타나면 그곳에서 쓰러뜨리고 바로 탈의실로 끌고가자. 

소령에게 무전을 걸면

소령 : 동쪽동에 잠입했군. 라이코프는 동쪽동 어딘가에 있을 걸세. 그를 처치하고 옷을 빼앗도록 하게. 하지만 그런 차림으로 적 본거지 내부를 어슬렁 댈 순 없겠지. 우선은 과학자로 변장해서 라이코프를 찾도록 하게. 라이코프는 동쪽동 어딘가에 있네. 놈을 찾아내서 처치하게.

 

에바에게 무전을 걸면(1)

에바 : 동쪽동에 잠입했군요. 라이코프는 그 동쪽동 어딘가에 있을 거예요. 라이코프의 인상은 알고 있겠죠? 그를 찾아서 제복을 빼앗아야 해요. 하지만 그 복장으로는 라이코프를 찾아내기 전에 적에게 발각될 거예요. 우선은 과학자로 변장하세요.

 

에바에게 무전을 걸면(2)

에바 : 동쪽동 안에는 과학자들이 있어요. 그 대부분은 소코로프와 마찬가지로 강제로 연행돼온 사람들이예요. 당신을 발견해도 공격하지는 않겠지만 큰 소리를 내거나 벽에 있는 경보장치를 울리게 되면 낭패예요. 과학자로 변장해도 진짜 과학자가 얼굴을 찬찬히 살펴보면 정체가 발각될 거예요. 포복이나 롤링 같은 수상한 행동도 하면 안돼요. 만약 과학자로부터 변장을 의심받으면 얼굴을 돌리고 모른 척 하세요. 대부분은 그렇게 해서 넘어갈 수 있을 거예요.

 

에바에게 무전을 걸면(3)

에바 : 동쪽동에는 적의 보초도 순회하고 있어요. 과학자로 변장해도 포복이나 롤링을 하거나 펀치를 내 뻗거나 벽에 달라붙어 있으면 의심받을 거예요. 적이 수상하게 여기고 다가오면 그 곳에서 움직이지 말고 가만히 있어요. 얌전히 있으면 어떻게든 속일 수 있을 거예요.

 

에바에게 무전을 걸면(4)

에바 : 라이코프를 처치하는 것은 적이나 과학자들이 보게 되면 귀찮아요. 라이코프는 사람 눈이 없는 곳에서 처치하도록 하세요. 2층의 남서족에 있는 라커룸같은 데라면 괜찮지 않을까요?

 

에바에게 무전을 걸면(5)

에바 : 라이코프는 동쪽동 안을 순회하고 있어요. 찾거든 도망치기 전에 쓰러뜨리도록 하세요. 담배모양 최면가스 총을 잘 사용하세요. 마취 손수건도 쓸모 있을 거에요. 라이코프는 언제나 마카로프를 휴대하고 있어요. 공격 당하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에바에게 무전을 걸면(6)

에바 : 라이코프는 먹을 것에 대한 집착으로 유명해요. 길에 흘린 음식도 먹어버린다고 하네요. 그런 주제에 속은 약해서 주워 먹고는 바로 화장실로 달려가곤 한다는군요. 

 

1층의 열리지 않는 문앞에서 에바에게 무전을 걸면

에바 : 스네이크, 거기 있는 문은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열 수 없어요. 특정한 주파수를 수신하면 열리는 구조라는군요. 열쇠가 되는 주파수는... 근처에 있는 사람에게 물어보면 어떨까요?

 

라이코프를 쓰러뜨린 후 소령에게 무전을 걸면

소령 : 라이코프를 처치한 모양이군. 다음은 놈이 입고 있는 옷을 입수하게. 하지만 그곳에서 옷을 벗기지는 말게. 아무래도 너무 눈에 띄게 돼. 그리고 라이코프로 변장하는 이상, 진짜 라이코프의 몸도 어딘가에 숨겨야겠지. 라커룸까지 라이코프의 몸을 끌고 가게. 라커룸은 2층의 남서쪽에 있네. 끌고 가는 도중에 라이코프가 눈을 뜨지 않도록 조심하게. 적이나 과학자들에게도 발각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네.

 

라이코프를 쓰러뜨린 후 에바에게 무전을 걸면

에바 : 라이코프를 처치했군요. 그대로 라커룸까지 끌고 가세요. 라커룸이라면 사람은 오지 않을 거예요. 옷을 벗기는 것을 발각당할 염려도 없고, 라이코프의 몸도 숨길 수 있어요.

 

라이코프를 라커룸으로 끌고가면 라이코프를 라커에 숨겨놓게 된다. 이제 소령의 군복으로 갈아 입을 수 있다. 하지만 군복만 입어서는 완벽한 변장이 되지 않는다.

   

라이코프의 군복으로 갈아입은 후 소령에게 무전을 걸면

스네이크 : 소령. 라이코프로 변장했다.

소령 : ...

스네이크 : ...안되겠나?

소령 : ...그래. 스네이크, 라이코프의 옷을 입은 것만으로는 그로 변장했다고 할 수 없네. 얼굴도 그에게 맞출 필요가 있네. 라이코프와 얼굴을 닮게 만드는 방법이 있을 걸세. 잘 생각해 보게.

 

라이코프의 군복으로 갈아입은 후 시긴토에게 무전을 걸면

시긴토 : 라이코프의 제복을 입고 있나. 하지만 뭔가 다르군. 좀 더 닮게 만들지 않으면 변장이라고 할 수 없지 않을까?

 

라이코프의 군복으로 갈아입은 후 에바에게 무전을 걸면

스네이크 : 에바, 라이코프로 변장했다.

에바 : ...

스네이크 : 왜 그러지?

에바 : 뭔가 다른데요.

스네이크 : 다르다고?

에바 : .

스네이크 : 어떻게 다른데?

에바 : 그렇군요... 알았다! 얼굴이 험상궂어요!!

스네이크 : 뭐라고?

에바 : 아니 그게, 얼굴이 다르다고요.

스네이크 : 그야 당연하지.

에바 : 그러니, 얼굴을 어떻게 해야죠.

스네이크 : 어떻게?

에바 : 그 정도는 알아서 하세요.

 

대화에서 알 수 있듯이 얼굴이 문제다. 얼굴 위장에서 MASK를 선택하면 완벽한 변장이 된다.

     

변장을 한 후 소령에게 무전을 걸면(1)

소령 : 라이코프로 제대로 변장한 것 같군.

스네이크 : 그래. 어디서 봐도 라이코프지.

소령 : . 어쩐지 화가 나는 것 같은데...

스네이크 : 어째서? 인기 좋을 것 같은데.

소령 : 그건 불가능하겠지. ...뭐 어쨌든. 그만큼 라이코프와 닮았으면 볼긴이나 라이코프만이 들어갈 수 있다는 서쪽동으로 잠입할 수도 있을 걸세. 소코로프가 붙잡혀 있는 병기창 서쪽동으로 가 주게. 동쪽동의 2층으로부터 본동으로 들어가, 그대로 서쪽으로 빠져 나가면 연결 복도가 있네. 서쪽동으로 그 연결 복도를 지나면 있지. 서쪽동으로 잠입해서 소코로프를 구출해 주게.

 

변장을 한 후 소령에게 무전을 걸면(2)

소령 : 그만큼 라이코프와 닮았으면 누구로부터도 의심받을 일은 없을 걸세. 하지만 라커 안에 숨겨놓은 라이코프가 발견되면 변장은 통하지 않게 되네. 그렇게 되면 임무는 실패네. 라커는 절대로 열지 말게. 알겠나.

 

변장을 한 후 소령에게 무전을 걸면(3)

소령 : 라이코프로 변장하고 있는 동안은 액션 버튼으로 경례를 할 수 있네. 심심하면 적이나 과학자들에게 경례를 해 보게나.

 

변장을 한 후 소령에게 무전을 걸면(4)

소령 : 라이코프로 변장하고 있으면 요새 안 어디를 걸어 다녀도 의심받을 일은 없을 걸세. 이 틈에 이곳저곳 가 보는 것도 좋겠군.

 

변장을 한 후 시긴토에게 무전을 걸면

시긴토 소령으로 변장하고 있군. 그 변장이라면 완벽히 라이코프처럼 보일거야. 어디 들락날락 거려도 의심받지 않을 거야. 하지만 변장 중에는 대부분의 무기를 사용할 수 없게 되는 건 잊지 마.

 

변장을 한 후 에바에게 무전을 걸면(1)

에바 : 라이코프로 제대로 변장한 모양이군요. 지금이라면 뭘 해도 제지당하지 않을 거예요.

스네이크 : 적을 후려 패도 말인가?

에바 : .

스네이크 : 정말로?

에바 : 정말이예요.

스네이크 : 어째서?

에바 : 라이코프는 원래 그런 사람이거든요.

스네이크 : ...

에바 : 라이코프로 변장하고 있으면 소코로프가 잡혀있는 서쪽동으로 들어갈 수가 있어요. 서쪽동의 입구는 병기창 본동을 서쪽으로 빠져나가 연결 복도를 건너가면 있어요. 2층의 남서쪽에서 병기창 본동으로 들어갈 수 있어요. 병기창 본동으로 향하세요.

 

변장을 한 후 에바에게 무전을 걸면(2)

에바 : 라커에 숨겨 놓은 라이코프 소령은 쉽게 발견되지 않을 거예요.

 

이제 어디든 갈수 있으니 일단 1층의 잠겨진 곳과 바깥의 여기저기에서 아이템을 챙기자. 지도에서 화살표 부분(건물 안)에서는 카메라를 획득할 수 있다. 그리고 카메라를 획득한 건물의 오른편에(건물외부) 종이상자C가 있다.

그리고 라커룸에서 왼쪽으로 난 문을 열고 진행하자.


에바에게 무전을 걸면(1)

스네이크 : 에바, 탈출수단에 대한 건데.

에바 : . 위그를 사용할 거예요.

스네이크 : 지면효과기라고 했지.

에바 : 그래요. 이곳에서는 표면의 날개라고 부르고 있죠.

스네이크 : 소련에서는 이미 실용화를?

에바 : 아니요, 시험을 겸해서 시험작을 GRU의 수송용으로 사용하고 있어요. 미국의 원잠탐색과 격침을 목적으로 연구되고 있는 기체라서 항속거리도 길고 시속도 760km는 나와요. 3년 전의 Be-1과는 비교도 안 되죠. 단지 무기를 싣지 않았어요. 쫓기는 형편이 되면 테크닉으로 떨쳐 버릴 수밖엔 없어요.

스네이크 : 당신의 솜씨를 믿지.

에바 : 기내 서비스에 별로 신경을 못 쓰게 되도 용서하세요.

 

에바에게 무전을 걸면(2)

스네이크 : 에바. 타티아나는 어떤 사람이지?

에바 : 마음에 들었어요? 귀엽죠.

스네이크 : 어떤 사람이지?

에바 : 자세히는 몰라요. , 소코로프의 애인이라던가...

스네이크 : 좀 더 조사할 수 있나?

에바 : 스네이크, 그녀한테는 남자가 있어요.

스네이크 : 에바...

에바 : 알았어요. 조금 기다려요.

 

Groznyj Grad Weapons Lab : West Wing Corridor

문앞에 보초가 있지만 신경쓰지말고 들어가자.

     

소령에게 무전을 걸면

소령 : 스네이크, 소코로프가 붙잡혀 있는 서쪽동은 그 연결복도 건너 편에 있네. 하지만 서쪽동 출입문을 열 수 있는 건 거기 있는 보초뿐이라는군. 서쪽동에 들어가려면 라이코프로 변장해서 보초에게 문을 열게 만들 수밖에 없네. 그 변장이라면 놈들을 속일 수 있을 거야. 라이코프로 변장해 문을 열게 만들게.

 

소코로프 : 이거다.

타티아나 : 약속은 지키죠. 현자의 유산에 대한 것은?

소코로프 : 그것에 대해선 아무것도 몰라...

그건! 날 죽인 건가?

타티아나 : 왜 그래요?

소코로프 : 몰라, 모른단 말야. 유산에 대해서는 대령만이 알고 있다!

타티아나 : 그래요...

소코로프 : 그만둬!! 

 

(타니아가 밖으로 나가고 스네이크가 들어간다)

소코로프 : 당신은 CIA...? 어떻게 여기에?

스네이크 : 반드시 구출한다고 그 때 말했잖나?

소코로프 : 상관을 닮아 의리 있는 남자군. 그러나 너무 늦은 것 같다.?

스네이크 : 너무 늦었다고? 설마... 샤고호드가?

소코로프 : 그렇다. 페이즈2의 최종 조정은 끝나 버렸다.

스네이크 : ...소코로프, 페이즈2라니, 대체?

소코로프 : 중거리탄도탄 사정합성연신시스템... 이라고 불리우지.

샤고호드는 어떠한 지형에서라도 핵미사일을 발사하는 핵 탑재 전차로서 설계되었다. 하지만 단 한가지 해결되지 못한 부분이 있었다. 현재의 대륙간 탄도탄은 샤고호드에 탑재하기에는 너무 컸었지. 하지만 군부에서는 그것을 납득하지 않고, 어쨌건 미국본토에 직접 핵미사일을 떨어뜨릴 수 있는 병기만 요구해 왔다. 그래서 고안된 것이 페이즈2.

스네이크 : 하지만 샤고호드에는 대륙간 탄도탄은 장착할 수 없잖나? 도대체 어떻게?

소코로프 : 가속시키는 것이다. 샤고호드 본체를.

스네이크 : 가속?

소코로프 : 페이즈2에서는 샤고호드 본체에 로켓부스터 유닛을 장착시킨다. 가가린 소령을 우주에 보낸 보스토크 로켓에 쓴 기술을 이용한 유닛이다. 이 부스터에 의해 샤고호드는 최고시속 480km 이상으로 지상을 달릴 수 있지.

스네이크 : 그 거체가 480km 이상으로...?

소코로프 : 그렇다. 그리고 그 고속 주행상태에서 핵미사일을 쏘아 올리지.

스네이크 : 샤고호드 본체는 로켓의 첫마디 부분을 대신한다는 것인가?

소코로프 : 말 그대로다. 샤고호드가 쏘아 올린 핵미사일의 사정거리는 4000km에서 9700km 이상으로 늘릴 수 있지.

스네이크 : 9700km... 미국 전체가 사정거리에 들어가는군...

FV그 뿐만 아니다. 샤고호드에는 통상의 ICBM과 같은 거대한 미사일 자이로를 세울 필요가 없어. 5km의 활주로 또는 그것에 준하는 것만 있다면 소련 어디서라도 미국 전역에 열핵병기를 떨어뜨릴 수 있지. 정찰기나 위성으로도 발견이 어렵다. 은밀히 전개하여 즉시 발사 가능한 이동 핵요새...

스네이크 : 말 그대로 악마의 병기군...

소코로프 : 격납고에 완성된 시험작이 있다. 지금은 아직 그 한 대 뿐이다. 그러나 볼긴은 그 시험작을 모델로 양상화하려 하고 있다.

스네이크 : 소련 전토에 배치를?

소코로프 : 그래. 하지만 그것만이 아니다. 동유럽, 아시아... 동쪽 진영의 여러 나라에도 배치할 모양이다. 그리고 샤고호드의 제공을 미끼로 제 3세계의 독재자나 민족파 혁명세력의 무장봉기를 촉구할 모양이다. 녀석에게는 막대한 자금력이 있다. 양산체제는 금새 갖춰지겠지. 동서대립이 냉전으로 정착한 것은 서로가 상대의 힘에 공포를 느꼈기 때문이다. “협박으로 단념시킨다라고 하는 단어가 냉전 시대 그 자체를 설명해 주고 있다. 그러나 샤고호드의 존재는 협박 수준에 머무르는 게 아니야. 이미 억제는 불가능하겠지. 저것을 세상에 풀어 놓으면 즉시 각지에서 불꽃이 오르겠지. 냉전시대가 끝나고 전 세계가 작열하는 전쟁의 불씨에 휘말릴 것이다. 볼긴과 샤고호드를 중심으로 말야.

이제 알겠지. 너무 늦었다는 의미를.

스네이크 : 아니, 아직 늦지 않았다.

소코로프 : 뭐라고?

스네이크 : 포기하지 마라. 파괴하면 그만이다. 이 시설 통째로. 양산화되기 전에.

소코로프 : 그러나...

스네이크 : 어떻게 하면 되는가? 이 시설을 파괴하려면?

소코로프 : ...글쎄... 로켓엔진에 사용하는 액체연료 탱크. 그것을 폭파할 수만 있다면...


소코로프 : C3폭약이라면 격납고까지 날릴 수 있지.

스네이크 : C3?... 최첨단의 플라스틱 폭탄 말하는가?

소코로프 : 자유자재로 형태가 변하는 21세기의 폭약이다.

스네이크 : 어디 있나?

소코로프 : 여기 있는 무기고에 있었지만, 지금은 없다. 여자 스파이가 훔쳐갔다. 조금 전에 왔던.

스네이크 : 에바?

소코로프 : 그런 이름이 아니다. 타티아나라는 여자다. 볼긴의 애인으로 여기에 잠입했다.

스네이크 : 당신의 애인이 아닌가?

소코로프 : 내 애인?

스네이크 : 아니다. 그녀는 볼긴의 애인이다.

소코로프 : 내 애인은...


(사진을 건내주는 소코로프)

스네이크 : 이것은?

소코로프 : 미국에 있는 아내와 딸이다.

스네이크 : 그렇지. 당신의 가족은 CIA가 보호하고 있지.

타티아나하고는 언제부터인가?

소코로프 : 불과 몇 주전이다.

스네이크 : 버츄어스 미션의 며칠 전?

소코로프 : 그 여자는 후르시쵸프가 파견한 스파이라고 말했다.

스네이크 : 무엇을 넘겼는가?

소코로프 : 샤고호드의 실험 데이터 전부다. 반드시 샤고호드를 파괴해주게. 중요한 일이네.

스네이크 : 그래. 하지만 우선 당신의 안전을 확보한 다음.

소코로프 : ...아니다. 난 안 가.

스네이크 : 나의 임무는 당신을 구조하는 것이다.

소코로프 : 됐어. .

스네이크 : 소코로프!

소코로프 : 후르시쵸프도 날 버렸다. 고향에는 돌아갈 수 없어. 시베리아 수용소행이다.

스네이크 : 미국에는?

소코로프 : 한때는 그것도 생각했었지. 가족도 미국에 있고 해서. 그러나 미국으로 망명한다 해도... 난 또다시 살육병기를 만드는 처지겠지. 어디를 가든 변함 없이. 난 병기개발자... 정말로, 지쳤다... 써서는 안 되는 병기, 존재해서는 안 되는 병기를 매일 개발하고 있다. 매일 잠도 못 자고... 누군가에게 칭송 받는 일도 없다. 인류를 위해서 공헌하는 것도 아니다. 정치에 이용당하고 있을 뿐이다.

소코로프 : 난 순수하게 우주로켓을 만들고 싶었다... 하지만 그것도 불가능하다. 미소의 우주경쟁도 정치의 부산물. 우주경쟁도 군비경쟁도 모두 같다. 미사일도 로켓도 다를 게 없어. 과학자는 언제나 이용만 당해. 가족을 부탁하네. 

(볼긴이 들어오자 다시 변장을 하는 스네이크)

볼긴 : 소령, 여기서 뭐하고 있나? 방에서 기다리고 있었는데?

(낭심을 쥐는 볼긴)

볼긴 : 너는 누구냐! 연기할 생각은 마라. 속여넘길 수 있다고 생각했나? 소령이라면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지... 타티아나가 여기 왔었다는 말을 듣고 와 본 건데... 좀도둑이 있었다니.

 

(소코로프가 총에 맞은 후 스네이크가 불긴의 총을 빼앗자 더 보스가 나타난다)

더 보스 : 그 모습은 뭔가? 오랫동안 위장하고 있으면 자신을 잊게 된다. 언제나 자기 자신을 잊지 않을 것.

 

(볼긴이 총을 겨누자)

더 보스 : 그만 둬!

볼긴 : 역시 다르군, 더 보스... 이것은 유도의 일종인가?

더 보스 : 아니다. CQC라고 하지... 접근전의 기본이다. 나와 이 남자가 만들어 냈지.

볼긴 : 대단하구만... 이젠 내게 맡겨 둬라.

더 보스 : 죽일 건가?

볼긴 : 물론이지. 하지만 그 전에... 이완이 받은 고통만큼 돌려줘야지. 

  

 (중간 저장 화면이 나온다.) 


사람의 생각을 대신해 주는 서비스는 언제 나올까?

    이미지 맵

    즐겨라! 재미/Game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