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푸켓 여행정보::챨롱 베이(Chalong Bay)

푸켓 챨롱만(Chalong Bay)은 푸켓 남쪽에서 가장 긴 해변이 있는 지역으로 남으로는 라와이(Rawai), 북으로는 챨롱 피어(Chalong Pier)에 이른다. 하지만 챨롱만 해변은 '뜨거운 태양아래 재미가 넘치는 낙원같은 열대해변'이 아니다. 우리가 꿈꾸는 열대 바닷가에서의 휴양 및 레저를 이곳 챨롱만에서 찾으려한다면 실망할 것이다. 챨롱 해변은 우리나라 서해바다처럼 조수간만의 차가 커서 만조시에는 물이 해변따라 상당히 깊숙히 들어오고, 간조시에는 걸어서 물에 닿을 수 없을 정도로 멀리까지 빠져나가고 거기에는 바다쪽 수백미터까지 뻘과 바위밖에 없다.


푸켓 챨롱 해변 (Chalong Beach)

우리가 꿈꾸던 그 열대 바닷가는 아니다


교통의 요지 챨롱 베이

챨롱 만(Chalong Bay)은 푸켓의 최남단의 동쪽에 위치한 해변으로 상당히 긴 해변이라는 지리적 특성 때문인지 선박이 많이 정박해 있고 배들의 출입이 잦은데, 교통의 요충지라고도 불릴 정도로 수상 및 육상 교통이 모이는 위치이다. 그래서 사유지가 아닌 해변에는 선박이 정박해 있다고 생각해도 무리는 아닐 듯 하다. 하지만 실제로 챨롱 해변의 일부를 소유한 리조트의 투숙객의 경우는 해당 해변관리를 리조트에서 잘 하기 때문에 물에 들어가는 것이 자연스러울 지 모르나, 나머지 공공해변의 경우에는 배들이 들락거리는 바닷물에 굳이 들어가고 싶은 마음이 잘 생기지 않을 것이다. 챨롱 해변에서 바닷물 속에 몸을 담구고 싶다면 해변가의 리조트 중에 마음에 드는 곳을 숙소로 잡는 것이 나을 것이다. 하지만 물에굳이 들어가고 싶은 마음이 안드는 다른 이유는 챨롱 해변의 물은 그렇게 깨끗한 편이 아니기 때문이다.


푸켓 챨롱 해변

푸켓 챨롱 베이
▲정박된 배들로 꽉찬 챨롱 해변


프렌드쉽 비치 리조트 (Friendship Beach Resort)

챨롱 해변에서 해변을 가진 리조트들 중에 '프렌드쉽 비치 리조트 (Friendship Beach Resort)'라는 곳이 있다. 이 리조트는 물론 '더 비짓 리조트'나 '세레니티 리조트'에 비하면 시설이나 전반적인 면에서 다소 레벨이 낮은 리조트이지만 해변을 끼고 있으면서도 가격이 비교족 상당히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다.

리조트의 식당은 해변가에 있어서 해변의 낭만을 만끽하면서 마치 야외에서 식사를 하는 느낌이 들 수 있다. 만약 이곳을 최저가 푸켓 여행의 한 코스로 잡는다면 숙소를 여기로 하고 식사는 라와이 해산물 시장에서 해산물을 사서 Cooking Service에서 조리해 먹는다면 가격 대 성능비가 좋을 듯 하다.


프렌드쉽 비치 리조트 1
▲해변이 진짜 저러지는 않을텐데....;

프렌드쉽 비치 리조트 2

프렌드쉽 비치 리조트 3

프렌드쉽 비치 리조트 4

프렌드쉽 비치 리조트 5


깐엥 씨푸드 레스토랑

우리나라에 좀 알려진 해산물 식당이라서 그런지 이 깐엥 씨푸드 레스토랑의 메뉴판에는 한글이 병기되어 있다. 하지만 가격이 거의 국내 고급 씨푸드 레스토랑에 맞먹는 수준이라 분위기를 위주로 한다면 추천하겠지만 저렴한 해산물 식사를 위함이라면 약간 부담이 될 듯도 하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깐엥@피어 씨푸드 레스토랑은 이 일대에서 상당히 유명한 식당이고 푸켓 전체에서도 열 손가락에 들어가는 고급 레스토랑이어서 이곳을 찾는 손님들이 상당히 많다. 규모도 큰 편이라 이 레스토랑 자체에서 결혼식 피로연도 신청받는다고 한다.


깐엥 피어 씨푸드 레스토랑 1

깐엥 피어 씨푸드 레스토랑 2

깐엥 피어 씨푸드 레스토랑 3

깐엥 피어 씨푸드 레스토랑 4


사람의 생각을 대신해 주는 서비스는 언제 나올까?

    이미지 맵

    즐겨라! 재미/Travel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