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다이 MG 제타건담 3호기 B형 그레이 제타 프라모델

3D CG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 건담 OVA 시리즈 '건담 이볼브 9 (Gundam Evolve Episode 9)'에 등장하는 'MSZ-006-3B 제타건담 3호기 B형 그레이 제타'가 반다이 MG화가 되어 출시한다. 건담 이볼브 시리즈는 기본적으로는 건담 프라모델 홍보용 영상으로, 건담을 알아가는 과정에서 굳이 필수적인(?) 영상들은 아니다. 간혹 디자인이 독특한 기체들이 등장하기 때문에 반다이의 프라모델만 가지고는 디자인적인 만족감을 느끼지 못하는 매니아들이 이볼브에 등장하는 기체를 찾기도 한다. 반다이 MG 제타 2.0이 출시되고 나서 건담 이볼브 9에 등장하는 화이트 유니콘 제타 건담(통상 '화이트 제타 건담')이 반다이 한정판 MG 킷으로 출시되기도 했다.


반다이 MG 제타 건담 3호기 B형 그레이 제타 프라모델

Z건담 3호기 시리즈가 또 하나의 한정판으로 출시


화이트 제타 건담이 비록 한정판이긴 했지만 반다이 MG화가 되었을 때에도 반응은 뜨거웠다. 그리고 한정판이라는 것에 비하면 생산량은 적지 않았고 사고 싶은 소비자들은 대부분 다 구입했을 정도였다. 급기야 '2차 생산'까지 들어갔었던 MG 화이트 제타 건담의 경우를 두고 네티즌들은 '반다이의 한정판은 진짜 한정판이 아니다'라는 얘기까지 나돌았는데 반다이가 이에 발끈했는지 어떠했는지 모르겠지만 결국 생산은 끝났고 이제는 구하기가 힘들게 되었다. 이번에 새로운 한정판인 'MG 그레이 제타 건담'이 발매되면서 반다이는 어떤 한정판 계획을 짤 지 모르겠지만, 아마 전례를 남긴 MG 화이트 제타 건담 정도의 생산량을 채운 뒤에 라인을 닫지 않을까 예상한다.

'MG(마스터 그레이드) MSZ-006-3B 제타 건담 3호기 B형 그레이 제타'는 일본에서는 '프리미엄 반다이'사이트에서 예약을 받아서 2015년 2월부터 예약발송이 시작되었다. 가격은 7,020엔 (소비세 포함)이다. '제타 건담 3호기 B형 그레이 제타'는 일년 전쟁에서 지온군에 소속되어 있던 '그레이 울프'가 탑승하는 모빌 슈트에서 자신의 주문에서 기체 색상은 회색이 될 것이었지만 담당자의 실수로 노란색 페인팅이 되었다. 기본형 제타 건담에 비교하면 무장류, 장갑, 스태빌라이저 등이 다르고 특히 화력을 특화시킨 공격형 모빌 슈트이다.


공식 작례 사진

MG 그레이 제타 건담 1

MG 그레이 제타 건담 2

MG 그레이 제타 건담 3

MG 그레이 제타 건담 4

MG 그레이 제타 건담 5

MG 그레이 제타 건담 6

MG 그레이 제타 건담 7
▲레드 스네이크가 다음 라인업인 듯.

MG 그레이 제타 건담 8

MG 그레이 제타 건담 9

MG 그레이 제타 건담 10

MG 그레이 제타 건담 11


네이키드스네이크

사람의 생각을 대신해 주는 서비스는 언제 나올까?

    이미지 맵

    즐겨라! 재미/Model 다른 글

    댓글 0

    *

    *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