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푸켓 여행정보::최남단 라엠카(Laem Ka) 해변

푸켓에는 관광객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아름다운 관광지들이 꽤 많은데, 그 중에 푸켓 최남단에 있는 '라엠 카 해변(Laem Ka Beach)'을 꼽을 수 있다. 혹자는 '숨겨진 보석같은 작은 해변'이라고 표현하기도 한다. 원래 라와이 해변과 챨롱 만 지역은 현지 어업종사자들의 선박들이 많이 정박되어 있는 해변이라 관광객들이 해변에서 자유롭게 물에 들어가 헤엄을 칠 수 있는 지역이 아니다. 안전상으로도 이는 상당히 위험한 행동인데 선박들의 잦은 출입으로 다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런 이유로 현지인 아이들도 이 지역 해변에서는 물에 거의 들어가지 않고 관광객들도 당연히 물에 아무도 들어가지 않는 해변에 굳이 들어갈 리는 만무하다. 하지만 라엠 카 해변은 라와이 해변과 챨롱 만 사이에 있는 곳으로 주 도로에서는 잘 보이지도 않는 숨겨진 아이템...이 아니라 숨겨진 해변이며 당연히 물 속에서 놀 수도 있다.


푸켓 라엠 카 해변(Laem Ka Beach)

숨겨진 치유속성 lv.10 짜리 해변 아이템


라엠카 해변 1

라엠카 해변 2

라엠카 해변 3

라엠카 해변 4


라와이 지역에서 헤엄을?

호기심이 많거나 탐구욕이 있는 관광객인 경우 남들이 잘 가지 않는 곳을 찾아다니기를 좋아할 것이다. 특히 그 결과가 훌륭할 경우에 만끽할 수 있는 기쁨은 더할 나위 없으리라 생각한다. 라와이 해변의 해산물 시장에서 저렴하고 맛있는 해산물 요리를 즐기고 근처의 숙소에서 하룻밤을 보내는 정도로 이 곳의 여행이 끝난다면 뭔가 중요한 것이 빠진 듯한 느낌이 들 것이다. 라와이 및 챨롱만 근처에서 여정을 보내는 관광객들이 쉽게 포기할 만한 그것은 바로 '아름다운 해변가에서의 헤엄'이 아닐까 싶다.

라엠 카 해변(Laem Ka Beach)는 라와이, 챨롱만 지역에서 2% 부족한 그것을 채워주기에 부족함이 없는 해변이다. 라엠 카 해변은 사유지가 아니어서 4233번 도로에서 이 해변까지의 작은 길 사이에 공공주차장까지 있고 정부의 관리가 이루어지는 것 같다. 해변으로 연결된 그 길을 따라 가면서도 해변의 모습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숨겨진 해변'의 컨셉이 느껴지는데 그 길이 끝날 즈음 예쁜 해변이 눈앞에 펼쳐진다. 해변가의 코코넛 나무 그늘 밑에서 멋진 풍경을 눈앞에 두고 휴식을 취할 수 있고 해변가에는 많지는 않지만 스낵과 음료, 맥주 등을 파는 상인들도 있다. 하지만 이곳에서 가장 맛있는 음료는 시원한 코코넛이라고 한다. 그리고 근처에는 수영복을 포함한 해변에 필요한 많은 상품들을 파는 상인도 있어서 작지만 갖출 건 다 갖춘 해변이다. 다만 비수기 때에는 해변가의 상인들이 없고, 성수기 때 무료로 비치되는 코코넛 나무 밑 휴식용 의자들도 모두 철수한다고 하는데 이는 작은 해변이라서 어쩔 수 없는 듯 하니 이 때에는 다른 해변을 찾아가야 할 듯하다.


근처의 식당 :: 라엠 카 노이 해산물식당 (Laem Ka Noi Seafood)

라엠 카 해변에서 북쪽으로 순수하게 약 400m 지점에 '라엠 카 노이 해산물식당 (Laem Ka Noi Seafood)'이란 곳이 있는데 문제는 바로 가는 길이 없다는 것이다. 그 식당에 가려면 서쪽으로 약 800m 가서 4233(또는 4024)번 도로를 따라 다시 북쪽으로 약 300m 간 후 다시 해변방향으로 800m정도 들어가야 해서 걸어서 가기에는 무리가 있다. 하지만 발밑에 해변을 두고 저렴한 가격에 식사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하니 만약 주 도로 주변에서 그리 마음에 드는 식당을 발견하지 못했을 경우 도전해 보는 것도 좋을 듯 하다.

▲라엠 카 노이 해산물식당. 발밑에 철썩 거리는 파도를 느끼며 식사를 할 수 있다.

메인 디쉬 1

메인 디쉬 1

메인 디쉬 1

▲위 세가지 음식 + 맥주 2병 + 아이스티 2잔 가격 : 430 바트. 각 dish의 양은 대중소의 옵션이 있다. 사진은 소.

사람의 생각을 대신해 주는 서비스는 언제 나올까?

    이미지 맵

    즐겨라! 재미/Travel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