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다이 MG RGM-79 GM 짐

'기동전사 건담'에서 연방측 모빌슈트 중에 가장 많이 적탄에 산화하는 기체가 바로 이 '짐(GM)'이 아닐까 싶다. GM은 GUNDAM TYPE MASS-PRODUCTION MODEL의 약자로 지구연방군이 양산하는 주력 모빌슈트로 이 모델에서 파생된 차세대 짐 시리즈로 발전된다. 외관에서 알 수 있듯이 상당힌 심플한 디자인으로 보이는데 극중 설정에서도 대량양산을 위해 구조를 단순화하고 원가절감에 힘쓴 기체라고 한다. 헤드부분의 트윈카메라를 없애고 코어 블록 시스템을 제거하여 외형이 단순해 졌다고는 하지만 아무래도 왠지 불쌍한 기체라는 느낌이 없어지질 않는다. 주인공 건담은 코어블록 시스템으로 화려하게 합체 분리 기동을 하면서 위기시에는 파일럿의 안전까지 도모하는데, 대량 양산 기체라는 이유로 적의 포화속에 모빌슈트에서 어쩔 도리도 없이 목숨을 잃어가는 이름모를 지구연방 파일럿들때문이다.


반다이 MG 1/100 RGM-79 짐

극중에서는 불쌍한 총알받이

mg 짐 탑


RGM-79짐은 반다이 MG로는 여러가지 버전이 있다. 예전에 발매되어서 지금은 구하기도 힘든 'MG RGM-79 GM짐'과 'MG RGM-79C GM 改(MG 짐 카이)', MG RGM-79G GM 육전형 짐, MG RGM-79N GM CUSTOM(짐 커스텀) 그리고 'MG RGM-79 짐 VER 2.0'이 되겠다. 아래에 첨부한 작례사진들은 사실 정체를 알 수 없는 의혹의 짐(?)인데 어깨를 보고 있으면 틀림없는 MG 짐 改(카이) 인데 골반부를 보면 MG 짐 2.0으로 보이기 때문이다. 사실 여러 킷들을 짬뽕시켜서 완성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예쁘면 그만이지 추적은 더이상 하지 않기로 했다.


MG 짐 작례사진

mg 짐 정면 mg 짐 측면 mg 짐 후면 mg 짐 후측면 mg 짐 가슴 mg 짐 가슴 후면 mg 짐 서브머신건 mg 짐 서브머신건 장착 mg 짐 실드 후면 mg 짐 기본무장 mg 짐 측면

사람의 생각을 대신해 주는 서비스는 언제 나올까?

    이미지 맵

    즐겨라! 재미/Model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