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탭 S8 오픈케이스 및 S7과의 비교 후기

삼성 갤럭시탭 S8를 출시 초 사전판매기간에 구매를 했는데 '사전판매'이란 이름이 무색하게, 주문 후 겨우 이틀 만에 제품을 받아 볼 수 있었다. 사전판매 맞나!!? 

아래는 오픈케이스 및 갤럭시탭 S7과의 간단 비교 후기이다.

패키지 상면
박스를 열면 고운 속싸개에 담긴 갤럭시탭 S8의 모습이 보인다
본체를 꺼내면...
블링블링 갤럭시탭S8. 두께를 제외하고는 갤탭S7과 똑같다
갤럭시탭 S8 하면
좌측면
우측면
상면
본체 후면. 재질이 S7에 비해 S8이 꽤나 단단해 진 듯
좌측이 갤럭시탭 S8, 우측이 갤럭시탭 S7. 두께만 빼면 똑같기 때문에 강화유리 등의 액세서리는 호환가능
후면 비교 : 좌측이 S8, 우측이 S7. 
전원을 켜면...
켜졌다
저 중에 첫번째, 사전판매 사은품은 되도록 챙기는 것이 좋고 그 다음은 디즈니플러스 3개월권이 유용했다. (3개월 되기 직전에 구독 해지를 반드시 시켜야 돈이 나가지 않는다!!) 삼성에듀는 콘텐츠가 별로 없어서 전혀 나에게 유익하지 않았다. 하다못해 코딩 카테고리에 파이썬 강좌도 없다니...;;
화질비교 : 위가 S8, 아래가 S7. 화질은 거의 똑같았다.

간단 사용 후기

갤럭시탭 S8의 무게는 S7보다 아주 약간 더 무겁다고 스펙에 나와있었지만 실제로 들어보니 왠일인지 신기하게도 체감상 S8이 조금 더 가볍게 느껴졌다. 아무래도 두께가 얇아져서 그렇게 느껴진 듯 하다. 

AP 성능이 S7에 비해 더 빨라져서 그런지, 웹서핑시 더 빠릿빠릿했다. S7도 빠르다고 생각했는데... S7보다 더 빨랐다. 당연한 말이지만.

카메라는 전면카메라가 초광각으로 화소가 좀 더 올라갔다고 하는데 나는 태블릿으로 카메라를 잘 활용하지 않기 때문에 자세히 비교는 못했다. 

전체적으로 S7보다 성능 이외에 크게 혁신적인 점은 거의 없었다. S8 발매 이후로 S7의 가격이 떨어지면 S7을 구매하는 것도 괜찮은 선택인 듯 하다. 하지만 성능이 아무래도 선택의 주안점이 되지 않을까 싶기도 하다.

갤럭시탭S8_구매영수증.zip
0.23MB

사람의 생각을 대신해 주는 서비스는 언제 나올까?

    이미지 맵

    배우자! IT/Hardware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