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아 다이어트 식단

김연아 다이어트 식단

우리나라 여자피겨 사상 최고의 선수인 김연아 선수.

피겨스케이트라는 스포츠의 성질상, 몸이 가벼워야 하는 이유로 키 164cm, 체중 47kg, 체지방율 10%의 극도로 저체중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고 한다.

일반인들이 따라하기에는 거의 불가능한 이런 저체중 상태를 유지할 수 있는 비결(식단상의 비결이다..;; 의지와 노력의 비결이 아니다;;)은 김연아 선수 어머님이 챙겨주시는 특별한 식단때문이라고 하는데 이는 일명 '1200kcal 식단'이라고도 불린다.

일반 성인 여성의 하루 권장 소비 칼로리는 2000kcal 정도로 알려져 있는데 김연아 선수는 그 양의 약 60%만 섭취하는 셈이다.

선수시절 하루 2800kcal에 달하는 열량을 소모하는 것을 고려한다면 칼로리만 가지고는 설명이 되지 않지만, 그만큼 균형잡힌 식단이기 때문에 체력을 유지할 수 있었지 않을까 싶다.

다이어트 식단


김연아 1200kcal 식단
아침 am 8:00 잡곡밥 된장찌개 고등어 두부
점심 pm 12:00 과일 샐러드
저녁 pm 6:00 과일 시리얼

하루 세 끼를 꼬박 챙겨먹으면서도 각각의 열량을 조절해서 1200 kcal가 넘지 않도록 먹었다고 한다. 하지만 이를 따라하기 위해서는 각각 음식의 한 끼당 '양'을 알아야 하는데 안타깝게도 그 구체적인 양은 알려져 있지 않다.

근육량을 유지하기 위해 소고기나 돼지고기보다 콩,고등어,두부와 같은 식물성 단백질을 섭취한 것이 특징이다. 그리고 점심식단을 보면 탄수화물이 없는 것을 알 수 있다. 저녁은 가능한 한 소화에 부담이 되지 않기 위해 과일과 시리얼로 단순화되어 있다.

특이한 점은 근육의 경련을 예방하기 위한 마그네슘이나 칼슘 섭취를 위해 굴이나 생선도 즐겨 먹었다는 점이다. 그리고 과일은 붉은 색 계열의 과일들 즉, 딸기,석류,사과 등을 즐겨 먹었다고 하는데 붉은 계열의 과일에는 안토시아닌을 포함한 항산화 성분들이 많아서 운동 후에 쌓인 피로물질을 없애주는 효과가 있다.

관련영상

사람의 생각을 대신해 주는 서비스는 언제 나올까?

    이미지 맵

    돌아라! 세상/Health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