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stance Painter TdrDelay값 변경

Substance Painter TdrDelay값 변경

윈도우는 특정시간이상 GPU의 풀연산이(GPU computation) 돌아갈 경우 시스템을 보호하기 위해서 GPU드라이버를 잠궈버린다. 그 대표적인 예가 렌더링이다. Autocad나 3ds max는 CPU를 주로 이용하는 (GPU분담시키는 기능이 있으나 그냥 그런 기능이 있다 정도 생색만 겨우 낼 수 있는 정도)프로그램이기 때문에 거의 이 문제는 부각되지 않지만, Substance Painter등의 프로그램에서는 TdrDelay값을 변경시켜줘야 윈도우가 렌더링 연산을 강제로 종료시키지 않는다.

레지스트리 값 변경

Regedit를 실행하고 Computer\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Control\GraphicsDrivers 으로 이동한다. 그리고 GraphicsDrivers 하위 값들 중에 TdrDelay 값이 있다면 그 항목을 더블클릭해서 숫자를 60으로 바꿔준다. 만약 그 값이 없다면 GraphicsDrivers항목자체를 마우스 우측 클릭해서 새로 만들기 -> DWORD(32미트)를 선택하고 값 이름을 TdrDelay로 하고 그 수치를 60으로 해주면 된다. 물론 재부팅을 해줘야 적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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