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병과 유방암 : 운동과 식단조절

심장병과 유방암 : 여성이 두 가지 모두에 대한 위험을 줄일 수 있을까?

아래 내용은 심장병과 유방암에 대한 하바드 대학 건강 홈페이지에 있는 기고문을 번역·수정한 것으로 약간 부자연스러운 부분이 있다면 원문 출처를 참고하면 될 것이다. ( 원문 출처 링크 ) 결론은 뻔한 것일지도 모르겠다.

종종 심장병보다 유방암에 대해 훨씬 더 걱정하는 여성들이 있다. 그러나 여성은 모든 암에서 발생하는 것보다 심장병으로 사망할 위험이 더 높다. 이것은 모든 인종과 민족의 여성들에게 적용된다. 그러나 여성의 약 50%만이 자신이 다른 어떤 것보다 심장병으로 인해 더 큰 위험에 처해 있다는 것을 안다. 현재 미국에서 3백만 명의 여성들이 유방암으로 살아가고 있는데, 이것은 31명 중 한 명의 목숨을 앗아간다. 거의 5천만 명의 여성들이 심혈관 질환을 앓고 있는데, 심혈관 질환은 심장병과 뇌졸중을 포괄하고 3명 중 1명의 사망자를 낸다. 하지만 여기 정말 흥미로운 것이 있다: 심장병과 유방암은 같은 위험요소들을 공유한다는 점이다. 따라서, 우리가 심장병과 유방암을 예방하기 위해 할 수 있는 중요한 두 가지가 있다. 바로 운동과 다이어트다.

심장병과 유방암 : 얼마나 많은 운동이 필요한가?

많은 연구들이 여성이 육체적으로 덜 활동적일수록, 심혈관 질환과 유방암에 걸릴 위험이 더 높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물론, 다른 쪽은 그녀가 육체적으로 더 활동적일수록, 그녀의 위험은 더 낮다는 것이다. 얼마나 많은 신체 활동을 권장하는가? 자, 미국인들을 위한 최근의 정부의 신체활동 지침과 활동에 대한 미국 심장 협회의 지침은 둘 다 매주 최소한 150분의 적당한 신체활동을 요구한다. 매일 21분밖에 안 걸린다. 많으면 많을수록 좋다. 그러나 현재 통계에 따르면, 18% 미만의 여성들이 하루에 최소 21분을 충족하고 있다. 모든 것이 중요하다! 걷고, 정원을 가꾸고, 계단을 오르고, 춤을 추고, 집을 청소한다. 운동은 체육관에서 할 필요가 없다. 오랜 시간 앉아 있는 것을 피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니, 앉지 말고 좀 더 움직여라.

심장병과 유방암 : 어떤 식단이 도움이 될 수 있을까?

연구는 또한 과일과 야채, 통곡물, 건강한 단백질(해산물, 두부, 콩 등)이 높은 식단과 정제된 곡물, 설탕, 붉은 고기와 가공육이 적은 식단은 심장병과 유방암의 위험성이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American Cancer Society의 암 예방을 위한 영양 지침과 심장병 예방을 위한 American Heart Association의 영양 지침은 기본적으로 동일하다.  과일과 야채를 주로 먹어라; 콩, 렌즈콩, 견과류, 씨앗과 같은 식물성 단백질을 목표로 하라; 정제된 곡물 대신 갈색 쌀, 키노아, 그리고 옥수수 같은 전곡을 먹어라; 고기를 먹으려면 생선이나 가금류를 먹어라. 정제된 곡물(백 가루로 만든 것, 흰 쌀로 만든 것)을 먹지 말고, 설탕과 설탕이 첨가된 음료수를 피하고, 빨간색이나 가공된 고기 또는 화학물질이 들어간 다른 가공식품을 먹지 않도록 하라.

알아야 할 다른 중요한 점

심장병에 대한 여러분의 위험 요소와 그러한 위험을 줄이기 위해 여러분이 할 수 있는 것을 이해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심장병으로 죽는 여성의 64%는 전에는 어떤 증상도 겪지 않았다. 건강에 좋지 않은 식습관과 신체적 활동 외에, 다른 주요 위험 요소로는 흡연, 비만, 당뇨병, 높은 콜레스테롤, 고혈압, 노령화(특히 폐경기 후) 및 심장병 가족력이 있다. 이 중 어떤 것이 문제인지 알기 위해서 여러분의 "number" (혈당, 콜레스테롤, 혈압)를 체크하는 것이 중요할 것이다. 위험 요인이 있는 여성을 위해 관상동맥 CT 스캔을 통해 심장 질환을 검사할 수 있다. 여성이 남성보다 심장병의 다른 증상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을 아는 것 또한 중요하다. 내 실습에서 심장마비를 일으킨 대부분의 여성 환자들은 산성퇴조라고 생각했다. 그들은 메스꺼움과 심지어 트림까지 동반한 가슴의 타는 듯한 느낌을 경험했다. 한 명은 긴급한 진료를 받으며 그녀가 산성퇴조 증세를 보였다고 말했다. 모든 경우에 있어서 실마리는 먹는 것이 아니라 활동으로 그 통증을 유발시켰다는 것이다. 유방조영술은 유방암 검진을 위해 매우 중요하다. 그것들을 시작할 나이와 얼마나 자주 시작하느냐는 다소 논란의 여지가 있다. 

요약 : 규칙적인 운동과 식단 조절

신체활동과 식물에 기초한 건강한 식단은 심장병과 유방암 예방의 핵심이다. 또한, 심장혈관 질환과 암 치료 결과는 건강한 생활 습관, 특히 규칙적인 운동을 하는 환자들에게 더 좋다. 기본적으로, 식물에 기반을 둔 지중해식 식단과 많은 신체활동은 심혈관 질환과 유방암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중요한 합리적인 수단이다. 두 가지 모두 여성들에게 중요한 건강 문제다.

유방암에 관련한 영상들


사람의 생각을 대신해 주는 서비스는 언제 나올까?

    이미지 맵

    돌아라! 세상/Health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