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성 간 질환

지방성 간 질환(지방간) : 그것이 무엇이고 무엇을 해야 하는가

하바드 대학의 건강정보 홈페이지의 지방간에 관한 내용을 옮겨왔습니다.( 출처 링크 ) 아래 내용은 그 번역엔진을 이용하여 해당 내용을 번역한 결과물이 너무 안좋아서 제가 직접 수정해 본 것입니다. 부자연스러운 부분이 있다면 원문을 참고해 주세요.

간에서 여분의 지방이 축적되는 비알콜성 지방간 질환(NAFLD)이 증가하고 있다. 현재 그것은 미국 인구의 약 20%에서 40%에 영향을 미친다. 보통 증상을 일으키지 않으며, 또 다른 이유로 영상검사(복부 초음파, CT스캔, MRI 등)가 요청될 때 우연히 발견되기도 한다. 지방간은 또한 영상검사에서도 비정상적인 간혈 검사를 조사하는 한 부분으로 식별될 수 있다. NAFLD는 당뇨나 비만과 같은 질환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그것은 또한 심혈관 질환의 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다. NAFLD와 그 원인, 결과 및 치료 선택사항을 이해하는 것은 여전히 진행중인 일이다.

지방간 질환의 많은 얼굴들

지방간 질병과 관련된 많은 의학 용어들이 있고, 그것은 혼란스러워질 수 있다. NAFLD라 함은 알코올과 관련이 없는 지방간(지방간)을 의미한다. NAFLD는 두 개의 그룹으로 나누어진다.

  • 단순히 지방간으로 알려져 있는 비알콜성 지방 간(NAFL)
  • 비알콜성 스테아토히 간염(NASH)

지방간 질환의 유형이 중요한 이유

일반 지방간과 NASH를 구별하는 것이 중요하다. 왜냐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단순한 지방간은 간과 관련된 질병을 일으키지 않는 반면, NASH를 가진 사람들은 간세포에 염증과 부속질환이 있기 때문이다. 이것은 간의 섬유증, 간경화증, 간암과 같은 더 심각한 상태로 진행될 위험성이 높다. NASH 간경화증은 간 이식수술의 가장 큰 원인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다행히도 NAFLD를 가진 대부분의 사람들은 NASH가 아닌 단순한 지방 간을 가지고 있다; 미국 인구의 3%에서 7%가 NASH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간 생체검사에서 간단한 지방간이나 NASH를 가지고 있는지 알 수 있어야 한다. 그러나 간 생체검사의 가능한 합병증과 비용은 NAFLD를 가진 모든 사람에게 비현실적으로 적용된다.

과학자들은 누가 섬유증에 가장 큰 위험에 처해 있는지, 그래서 누가 간 생체검사를 받아야 하는지를 알아내기 위해 비침습적인 방법을 찾고 있다. 가능한 접근법은 혈액검사(NAFLD Fibrosis 점수 및 Fibrosis-4 지수 등)와 엘라스토그래피(간 강성에 기초한 섬유증을 추정하기 위해 음파를 사용하는 기술)를 포함한다.

당신의 간을 건강하게 유지하라.

지방성 간질환 진단을 받은 적이 있다면 가능한 한 간을 건강하게 유지하고 간에 손상을 줄 수 있는 것은 모두 피하는 것이 중요하다. 여기 네가 해야 할 몇 가지 중요한 일들이 있다.

술을 너무 많이 마시지 마라. 너무 많은 양이 논란거리지만, 술을 완전히 피하는 것이 가장 좋을 것이다.

당신의 약품, 허브, 그리고 보충제가 간에서 독성이 없는지 확인하라. 당신은 당신의 목록을 이 LiverTox 데이터베이스와 교차확인할 수 있다. 특히 간질환이 있거나 술을 많이 마시면 아세트아미노펜(타이레놀의 일반 성분과 일부 감기약)도 해로울 수 있다.

A형과 B형 간염 예방주사를 맞아라.

간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다른 건강 상태를 통제하고, 지방간에도 원인이 되는 다른 치료 가능한 질병이 있다면 의사와 상의하라.

만약 당신이 이미 간경화증을 가지고 있다면 간암에 대한 정기적인 검사 검사를 받아라.

약물치료는?

불행히도, 지방간질환에 대한 FDA 승인 약물은 없다. 지금까지, 생체검사에서 입증된 NASH를 위한 간질병 연구를 위한 미국 협회가 확인한 두 가지 최고의 약물 선택지는 비타민 E와 피오글리타존이다. 그러나 모든 사람이 이러한 치료로부터 혜택을 받는 것은 아니며, 안전과 부작용에 대한 약간의 우려가 있어왔다. 만약 NASH가 있다면, 이 치료법이 모든 사람에게 맞지 않기 때문에 당신에게 적합한지에 대해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가장 좋다. 파이프라인에는 더 많은 약물이 있으며, 일부는 장래성 있는 초기 연구 결과를 가지고 있다.

가장 효과적인 치료법: 라이프스타일 변화

  • 좋은 소식은 지금까지의 가장 효과적인 치료법은 약물치료를 수반하지 않고 오히려 생활방식의 변화를 수반한다는 것이다. 나쁜 소식은 이런 것들은 전형적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달성하고 유지하기가 어렵다는 것이다. 우리가 권하는 치료법은 다음과 같다.
  • 살을 빼라 : 당신의 몸무게의 약 5%의 체중 감소는 비정상적인 간 테스트를 향상시키고 간에서 지방을 감소시키는데 충분할 수 있다. 체중의 7%에서 10% 사이로 빠지는 것은 간세포에 대한 염증과 부상의 양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보이며, 그것은 심지어 섬유증의 손상 중 일부를 되돌릴 수도 있다. 매우 빠른 체중 감소가 염증과 섬유증을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매주 1에서 2파운드의 점진적인 체중 감소를 목표로 하라. 만약 여러분이 체중 감량에 진전이 없고 건강이 나빠진다면, 여러분은 의사와 함께 체중 감량 수술의 선택을 탐구하기를 원할지도 모른다.
  • 유산소운동은 간 지방 감소로 이어지고, 격렬한 운동을 통해 체중감소에 관계없이 염증을 줄일 수 있는 것으로 보인다.
  • 잘 먹어라 : 일부 연구는 지중해 식단이 간의 지방을 감소시킬 수도 있다고 제안한다. 이 영양 계획은 과일, 야채, 통곡물, 콩류, 견과류, 올리브 또는 캐놀라 오일로 버터를 대체하고, 붉은 고기를 제한하며, 생선과 살코기를 더 많이 먹는 것을 강조한다.
  • 커피도 도움이 될수도? : 일부 연구는 커피를 마신 NAFLD 환자들의 섬유증의 위험이 줄어든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그러나 정기적인 카페인 섭취의 단점을 고려하라.

이러한 생활방식을 바꾸고 살을 빼는 것이 어려울 수 있지만, 지방 간이 있다면 그 혜택은 엄청나기 때문에 최선을 다해라! 그리고 기억하라, 지방간을 가진 사람들에게 가장 큰 위험은 여전히 심혈관 질환이다. 이러한 생활 방식의 변화 중 일부는 여러분의 지방 간을 개선시키거나 해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여러분의 심장을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다.

지방간 치료에 도움이 되는 영상들

사람의 생각을 대신해 주는 서비스는 언제 나올까?

    이미지 맵

    돌아라! 세상/Health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