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탈기어솔리드4 마스터 아트웍스 [2/3]

코지마 히데오 감독의 "메탈기어솔리드4 : 더 건즈 오브 패트리어트"는 플레이스테이션3로 출시한 최초의 메탈기어솔리드 시리즈이다. PS3로 나온 마지막 메탈기어솔리드 시리즈는 '메탈기어솔리드5:팬텀페인'이지만 '메탈기어솔리드5:그라운드제로즈'와 '메탈기어솔리드5:팬텀페인'은 PS3 및 PS4 모두 출시하였기 때문에, 어떻게 보면 PS3로만 출시한 유일한 메탈기어솔리드로서의 의미가 있다고 볼 수 있다. 메탈기어솔리드 시리즈가 출시할 때 마다 일반판과 차별화된 "프리미엄 패키지"상품이 등장해왔는데, 이 한정판안에는 아트북이 포함되어 있다. 메탈기어솔리드1 ~ 메탈기어솔리드3의 아트북의 이름은 "디 아트 오브 메탈기어솔리드 1 ~3 "이었지만 메탈기어솔리드4 에서는 왠일인지 아트북의 이름이 "메탈 기어 솔리드 4 마스터 아트웍스(Metal Gear Solid 4 Master Art Works)"로 새롭게 변경되었다. 아트북에는 메인 캐릭터들의 일러스트들과 각종 설정화들, 아이템들이나 배경등의 컨셉 등을 다루고 있으며 시리즈가 진화함에 따라 아트북의 내용들도 그 퀄리티나 디테일이 업그레이드 되는 듯 하다. 실제로 책을 어렵게 구입해 소장하고 있으나 이를 스캔하는 것은 사실상 책을 "파괴"하는 짓과 다름이 없으므로 포기하였다. 하지만 화질이 좋지는 않지만 대략 어떤 내용인지 볼 수 있게 issuu.com을 이용해 디지털화해보았다. 언제 링크가 깨질 지 모르겠지만 백장이 넘는 이미지를 티스토리에 한 포스트에 올릴 수는 없는 일이기 때문에 기존 링크를 이용해 나누어 포스팅하기로 한다.


메탈기어솔리드 아트북 포스트 목록

디 아트 오브 메탈기어솔리드 [1/2]
디 아트 오브 메탈기어솔리드 [2/2]
디 아트 오브 메탈기어솔리드 ver 1.5 [1/3]
디 아트 오브 메탈기어솔리드 ver 1.5 [2/3]
디 아트 오브 메탈기어솔리드 ver 1.5 [3/3]
디 아트 오브 메탈기어솔리드2 [1/3]
디 아트 오브 메탈기어솔리드2 [2/3]
메탈기어솔리드4 마스터 아트웍스 [1/3]
메탈기어솔리드4 마스터 아트웍스 [2/3] - 현재글
메탈기어솔리드4 마스터 아트웍스 [3/3]



메탈기어솔리드4 아트북 :

메탈기어솔리드 4 마스터 아트웍스 [2/3]

아래에서 그림 가운데 있는 "click to read"버튼을 누르면 전체화면 모드로 볼 수 있다. 전체화면을 닫으려면 전체화면인 상태에서 하단에 툴바 중에 "오므리기(?)" 버튼이 있는데 그걸 클릭하면 다시 원상태로 돌아온다. 그러지 않고 그냥 현재의 크기로 훑어보려면 책의 왼쪽 오른쪽 가장자리의 쉐이딩 부분을 클릭하면 책처럼 볼 수 있다.
모바일에서 볼 경우 새로운 탭(또는 창)이 열리면서 전체화면 모드가 실행되는데 닫으려면 그 탭(또는 창)을 닫으면 된다. (뒤로가기할 필요가 없다.)















































































































































사람의 생각을 대신해 주는 서비스는 언제 나올까?

    이미지 맵

    즐겨라! 재미/Game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