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 아트 오브 메탈기어솔리드2 [1/3]

코지마 히데어 감독의 전설의 명작 '메탈기어솔리드'가 발매된 후 약 3년만에 후속작 '메탈기어솔리드2:선즈 오브 리버티'가 발매되었다. 이 시리즈는 상업적으로는 최고의 성공을 거뒀는데 이전작인 '메탈기어솔리드'가 가져온 반향이 그만큼 엄청났다는 반증이 되겠다. 이 메탈기어솔리드2는 이후에 완전판의 형식을 갖춘 '메탈기어솔리드2:서브스탠스'로 재발매되었는데 오리지널 버젼과의 가장 큰 차이점은 많은 양의 VR미션이 추가되었다는 것이다. 기억으로는 당시에 코지마 히데오는 이 정도의 VR미션이면 차기작이 나올 때까지 충분히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했던 것 같다. (이 당시의 코지마 히데오는 이 정도로 당당하고 여유가 넘쳤다... 지금은 코나미와의 오랜 마찰로 급기야 퇴사까지 하게 되었지만) 이 메탈기어솔리드2의 발매도 일반판과 프리미엄패키지가 따로 있었는데 프리미엄패키지에 들어있는 내용물 중에 하나가 이 게임의 아트북 '디 아트 오브 메탈기어솔리드2'이다. 물론 지금은 절판된 지 오래되어 코나미로부터 신품을 구입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낙천시장 등의 중고상품 거래 사이트에서도 찾기가 힘들고, 이제는 온라인 상에서도 이 아트북에 대한 자료가 점점 사라지고 있는 추세이다. 


메탈기어솔리드 아트북 포스트 목록

디 아트 오브 메탈기어솔리드 [1/2]
디 아트 오브 메탈기어솔리드 [2/2]
디 아트 오브 메탈기어솔리드 ver 1.5 [1/3]
디 아트 오브 메탈기어솔리드 ver 1.5 [2/3]
디 아트 오브 메탈기어솔리드 ver 1.5 [3/3]
디 아트 오브 메탈기어솔리드2 [1/3] - 현재글
디 아트 오브 메탈기어솔리드2 [2/3]
디 아트 오브 메탈기어솔리드2 [3/3]
메탈기어솔리드4 마스터 아트웍스 [1/3]
메탈기어솔리드4 마스터 아트웍스 [2/3]
메탈기어솔리드4 마스터 아트웍스 [3/3]



메탈기어솔리드2 아트북 :

디 아트 오브 메탈기어솔리드2 [1/3]

아래에서 그림 가운데 있는 "click to read"버튼을 누르면 전체화면 모드로 볼 수 있다. 전체화면을 닫으려면 전체화면인 상태에서 하단에 툴바 중에 "오므리기(?)" 버튼이 있는데 그걸 클릭하면 다시 원상태로 돌아온다. 그러지 않고 그냥 현재의 크기로 훑어보려면 책의 왼쪽 오른쪽 가장자리의 쉐이딩 부분을 클릭하면 책처럼 볼 수 있다.
모바일에서 볼 경우 새로운 탭(또는 창)이 열리면서 전체화면 모드가 실행되는데 닫으려면 그 탭(또는 창)을 닫으면 된다. (뒤로가기할 필요가 없다.)






































































































사람의 생각을 대신해 주는 서비스는 언제 나올까?

    이미지 맵

    즐겨라! 재미/Game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