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켓에서 두 번째로 긴 해변인 카론 해변(Karon Beach in Phuket)은 푸켓에서 가장 유명한 파통해변에 비해 상당히 상반된 모습을 보여준다. 넓고 하얀 모래사장과 해변따라 있는 넓은 보행로, 많지 않은 인파 덕분에 일부러 시끌벅적한 파통해변을 피해 이곳 카론 해변을 찾는 관광객들이 많다. 특히 서양인들은 인파가 북적이는 것을 싫어해서인지 카론 해변이나 더 남쪽에 위치한 조용하고 아름다운 해변들을 많이 찾는 것 같다. 하지만 더 남쪽으로 내려갈 수록 주변에 상점들같은 부대시설들이 많지 않게 되므로 파통의 혼잡함을 피하고 어느정도 부대시설들도 많이 있는 카론 해변은 추천할 만한 푸켓의 대표 해변이 아닐까 한다.


태국 푸켓 카론 해변(Karon Beach)

푸켓의 대표 해변 중 하나


카론 비치의 길이는 약 4km정도인데 해변도로가 길이방향으로 나란히 잘 나있고 더더욱 좋은 점은 해변따라 보행로가 잘 되어 있어서 멋진 바다와 경치를 느끼면서 평탄한 보행로를 따라 기분 좋게 걷거나 달릴 수 있다는 점이다. 이곳 카론 해변은 모래알이 상당히 고운데 모래사장을 밟을 때 기분 좋은 소리가 나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파통 비치와 이곳 카론 비치는 파도가 비교적 높은 해수욕장이라 파도주의 경고문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물론 성수기에는 안전요원들이 근처에 있겠지만 실제로 수영장처럼 수영하기에는 무리가 있고 몸이 잠길 정도로 물에 들어가려면 수영을 어느정도 하는 사람이어야 할 듯 하다. 썬베드는 다른 곳과 마찬가지로 100바트 정도이고, 썬베드는 해변 전체 길이에 걸쳐 비치되어 있다.



카론 사원 시장

해변 안쪽으로는 카론 시가지 안에 카론 사원이 있는데 이 사원은 사원 자체보다 사원에서 열리는 시장이 더 유명하다. 카론 사원 시장은 매일 열려있는 시장이 아니라 2~3일 마다 한번씩 열리는 우리나라로 치면 전통5일장 비슷한 개념인데, 특히 스트리트 푸드가 맛있다고 국내에도 알려져 있다. 카론 비치를 방문한다면 카론 사원의 시장은 한번 구경하는 것이 좋을 듯 하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