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푸켓 여행정보::카타 해변(Kata Beach in Phuket)

카타 해변(Kata Beach)는 푸켓에서 세 번째로 유명한 해변인데 물론 가장 유명한 해변은 파통 비치, 두번째는 카론 비치이다. 전형적인 태국 열대 해변으로 하얀 모래사장과 파란 바닷빛이 유달리 아름다운 곳이다. 푸켓 서쪽의 해안들은 대부분 일몰이 화려한데 카타 해변도 예외는 아니다. 시끌벅적한 파통 해변을 피해 이곳을 찾는 대부분의 해외관광객들은 서양인들이었는데 최근 들어 일본 관광객을 포함한 아시아계 관광객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고 한다. 가족단위 관광이라면 떠들썩한 파통 비치보다는 카타 비치가 더 근사한 시간을 보낼 수 있지 않나 싶다.(카타 비치에도 술집들이 많고 고고바들이 좀 있어서 아예 더 조용한 해변을 찾는다면 카타 비치보다 더 남쪽에 있는 해변들을 찾아야 할 것이다.)


푸켓 여행정보::카타 비치(Kata Beach)

카타 해변은 공용 해변이다. 즉, 인접해 있는 클럽 메드같은 리조트의 사유지가 아니어서 그 리조트의 투숙객이 아니어도 누구나 해변을 이용할 수 있다. 하지만 공용 해변의 단점은 해변가의 상점들 마사지샵들의 호객행위가 어느정도 있다는 점이다. 하지만 해변의 정비는 잘 되고 있는 편이다. 사실 이 곳 현지에서는 해변 대부분에 인접한 클럽 메드 리조트가 언젠가 이 해변을 사들이지 않을까 걱정하는 분위기이다. 만약 그 리조트가 이 해변을 사들인다면 해변가의 울창한 나무들을 베고 리조트 시설을 넓힐 것은 불을 보듯 뻔한 것이기 때문이다. 안타깝게도 태국 정부는 다국적 리조트 개발 펀드들의 로비에 약한 것이 지금까지 확인되어 왔기 때문에 현지인들이 걱정하는 것은 이해가 가는 대목이다. 하지만 아직은 해변가의 예쁜 나무들이 많이 보존되어 있기 때문에 카타 비치의 아름다움은 당분간 지속될 듯 하다.


클럽 메드 푸켓 리조트(Club Med Phuket Resort)

클럽 메드 푸켓 리조트는 카타해변의 약 20헥타아르의 광대한 부지가 있는 리조트이다. 2012년에는 로비, 바, 메인 식당, 메인 풀 등의 리뉴얼을 하고 새롭게 스페셜 티 레스토랑을 신설했다. 클럽 메드 푸켓 리조트의 특징 중 눈에 띄는 것은 "프리미엄 올 인클루시브"패키지로 이는 상품가격 안에 숙박비는 기본으로 포함되고 음료나 식사 및 골프나 서커스 공연 등을 즐기는 데에 별도로 비용을 지불하지 않는 옵션이다. 온라인에서 예약하면 기본적으로 프리미엄 올인클루시브 패키지가 되는데 다른 옵션은 선택할 수 없다.(2015년 현재)

스노클링, 보트, 골프, 양궁, 공중그네, 서커스 공연 등을 추가요금 없이 즐길 수 있는데 이 컨셉은 리조트 내에서 고객들이 따로 지갑을 들고 다니는 불편을 줄이기 위함인 것 같다. 아이들을 위한 별도 프로그램도 있는데 작은 코끼리를 타본다던지 하는 체험식 레저프로그램이다. 물론 아이들을 이 프로그램에 맡겨놓고 어른들은 다른 레포츠를 즐길 수도 있다. 특히 스노클링을 하려는 투숙객을 위해 무료보트 운영을 하고 있는데 이는 빼먹지 말아야 할 것 같다.


카타 해변 영상 (Kata Beach in Phuket)


사람의 생각을 대신해 주는 서비스는 언제 나올까?

    이미지 맵

    즐겨라! 재미/Travel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