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nnheiser CX400BT와 CX PLUS TW 비교사용기

젠하이저 CX400BT를 사용하다가 CX Plus True Wireless로 넘어왔다.
CX400BT의 성능에 상당히 만족하고 있었지만, 주변소리듣기 기능이 없었던 점이 늘 아쉬웠는데 CX Plus TW에서 노이즈캔슬링 및 주변소리듣기 기능이 추가되었다고 하여 구매해서 사용해보았다.

아주 묘하게 CX400BT의 소리가 쬐~끔 더 좋게 느껴지는 점이 있었지만
CX Plus TW도 노캔기능이나 주변소리듣기 기능을 끄고 들어보면 꽤 괜찮은 음감을 뿜어주기에 음질에 있어서 아쉬운 점은 없었다.

주변소리듣기 기능은 가끔 음악을 들으면서 다른 일을 할 때 안전상으로 필요한 기능이라 개인적으로 노캔보다 더 중요하게 생각한다.
주변소리 듣기기능은 갤럭시 버즈2 정도는 못되지만 그래도 그 기능이 들어가 준 게 어디냐 싶었다.

주변소리의 볼륨을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이 없는 게 아쉬웠다.

핸드폰과의 연결은 CX Plus TW가 훨씬 더 빨랐다. CX400BT 쓰면서 핸드폰과의 연결이 느린 점은 불만스러웠었는데 CX Plus TW가 연결이 빠른 것만으로도 기변의 만족도는 높았다.

모 커뮤니티에서 CX Plus TW를 신랄하게 씹는 글을 본 적이 있다.
그 글을 보니 아무래도 rtrings.com에서 비교한 자료를 봤는지 비슷한 표현이 있어서 아예 rtrings.com에서 두 모델을 비교한 자료를 일부 가져와 봤다.

전반적으로 CX Plus TW의 기능적으로 더 좋은 평가를 준 듯
사운드에서는 CX400BT가 더 나은 결과
저음은 CX Plus TW가 더 높았다
주파수 응답 일관성에서는 CX Plus TW가 더 높은 결과가 나옴
저음 정확도에서는 CX Plus TW가 더 좋은 결과가 나옴
중역대에서는 CX400BT가 더 좋은 결과가 나옴
고역대에서는 CX400BT가 더 좋은 결과가 나옴
피크/딥 결과는 CX Plus TW가 더 좋게 나옴
각 악기의 레이어를 선명하게 나타내주는 이미징 결과는 CX Plus TW가 더 좋게 나옴
확실히 핸드폰과의 연결이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CX Plus TW가 더 빨랐음

 

사람의 생각을 대신해 주는 서비스는 언제 나올까?

    이미지 맵

    배우자! IT/Hardware 다른 글

    댓글 0

    *

    *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