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SX::Purchase Host 업데이트 랙 문제

Xbox Series X를 가끔 구동하는데, 켤 때마다 업데이트가 랙이 걸리는 것들이 있다.
바로 Store Exrience Host 와 Purchase Host 등 스토어 관련 앱(또는 구성요소)들이다.

나만 이런 문제가 있는 줄 알았는데, 게임 커뮤니티에도 비슷한 증상을 겪는 글들이 눈에 띄었다.

게임 커뮤니티 '루리웹'에 올라온 XBOX 스토어 앱 업데이트 지연 문제

거의 1년 가까이 봐오던 거라 그러려니 하고 게임하는 데에는 문제가 없으니 그냥 무시했었는데, 최근에는 XBOX SERIES X에서 스토어 진입이 안되는 오류가 빈번해지고 있다. 그 원인은 Purchase Host 등의 스토어 구성요소 업데이트 진행이 안되어서 인 것 같다.

마이크로소프트 커뮤니티에도 같은 문의가 올라왔고 '나도 같은 문제가 있어요'라는 버튼은 무려 500명이 넘는 사람들이 눌렀다.

마이크로 소프트 담당 엔지니어는 원론적인 해결책만 제시하고 있는데, 우선 'alternative MAC address'를 지우고 콘솔을 재부팅 해보고 그래도 안되면 콘솔을 재설정하라는 것이다.

새 Xbox Series X 콘솔을 2번 사봤고 모두 같은 증상을 겪었는데 콘솔을 재설정하라는 솔루션은 너무 성의없는 태도가 아닌가 싶다.

아무튼 이 증상에 대한 해결책은 아직 없으며, 오래 걸려도 그냥 대기모드로 놔두면 업데이트 되어 있는 경우가 있으니 그렇게 쓰는 수 밖에 없는 듯 하다.

 

사람의 생각을 대신해 주는 서비스는 언제 나올까?

    이미지 맵

    즐겨라! 재미/Game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