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 시스템 사운드 볼륨 자동 초기화 증상

윈도우 10을 쓰다보니, 유튜브 음악은 크게 듣고 싶고 시스템 사운드는 좀 작게 듣고 싶었다.
그래서 볼륨믹서로 들어가 시스템 사운드를 최대한 낮게 설정했다.

그런데 조금 지나면 다시 이녀석이 원래 볼륨으로 돌아오는 것이 아닌가!!

그러나 아래와 같이 해보니 해결되었다.


PC로 YouTube같은 동영상을 보고있는 사이에 PC의 볼륨이 갑자기 마음대로 커지거나 반대로 작아지거나 하는 현상이 일어나곤 합니다. 갑자기 음량이 커지면 움찔하지요. 이것은 Windows가 시스템 볼륨을 자동으로 조절해 버리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게임을 하고 있는 사이에, 소리가 작아져 버리거나 PC에서 Skype 통화를 하다 보면 자동으로 볼륨이 조절되기도 합니다. 볼륨 자동 조절은 많은 사용자들에게 꽤 고민거리인 것 같습니다. 또한 자동으로 조정될 때마다 수동으로 볼륨 조정하는 것도 상당히 귀찮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PC에서 불규칙한 볼륨 조절에 짜증을 내고 있는 것 같아서, 다양한 종합적인 대책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먼저 다음의 간단한 작업 Windows 자동 조정을 해제해 보겠습니다.

소리 속성창 열기

▼ 아래와 같이  Windows + R키를 눌러 실행을 열고, 텍스트 입력란에 1control 또는 C:\Windows\System32\control.exe을 입력한 후, 2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스폰서 링크

Windows 10 Creators Update (버전 1703) 이후에는  시작 버튼의 오른쪽 클릭 메뉴에서 제어판 항목이 없어져 버렸습니다. 제어판을 시작하는 방법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Windows10 Creators Update (버전 1703) 후에 없어진 "제어판"을 시작하는 방법

▼ 제어창 화면에서, 1보기 기준:큰(작은) 아이콘을 지정하고, 2소리 항목을 클릭합니다.

▼ 또는 간단한 방법으로, 알림 영역의 1 스피커 아이콘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한 후, 2소리(S)를 클릭하면 소리 속성 창이 열립니다.

▼ 또는 Windows + R키를 눌러 아래와 같이, 실행 툴을 실행합니다. 텍스트 입력란에 1mmsys.cpl를 입력하고, 2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소리 설정을 변경하기

 소리 속성창이 나타납니다. 1통신 탭을 클릭합니다. 초기 설정이 다른 소리의 볼륨을 80% 감소로 되어 있는데, 이것을 2아무 작업도 안 함으로 바꾸어 줍니다.3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것으로 설정이 완료됩니다.

효과가 없는 경우...스피커 속성 설정

▼ 위의 설정으로도 불규칙한 볼륨이 고쳐지지 않았다면, 아래의 방법을 사용해보세요. 소리 창에서, 1재생 탭을 선택합니다. 표시되어 있는 스피커/헤드폰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고, 2속성을 클릭합니다. 또는 그 아래의 1속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스피커/헤드폰 속성 창이 열립니다. 1개선 기능 탭을 선택하고, 2모든 사운드 효과를 사용 안함에 체크합니다.

▼ 또한 그 옆의 1고급 탭을 클릭하고, 단독 모드 섹션에서, 2응용 프로그램에서 이 장치의 단독 모드를 사용하도록 허용의 체크를 해제합니다.3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대체로 위의 설정으로 문제가 해결되리라 생각합니다만....

스폰서 링크

그래도 안돼?...그럼 이것은? 녹음 설정

▼ 이번에는 1녹음 탭을 선택합니다. 표시된 라인 입력 아래위 빈 공간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고, 2사용할 수 없는 장치 표시를 클릭합니다.

▼ 이하의 스테레오 믹스가 표시됩니다.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고 선택하고 1속성을 클릭하거나, 또는 그 아래의 1속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 스테레오 믹스 속성 창이 표시됩니다. 일반 탭만 표시되어 있지만, 설정을 바꾸면 다른 세부 사항 항목도 표시됩니다.

장치 사용:에서, 이 장치 사용 안 함(사용 불가능)이 초기 설정으로 되어 있는데, 오른쪽의 를 클릭하고, 1이 장치 사용(사용 가능)을 클릭하여 변경합니다. 2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 다시 녹음 탭으로 돌아와 보면, 스테레오 믹스 상태가 사용 안 함에서 기본 장치로 바뀌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다시 1스테레오 믹스를 선택하고, 2속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 개선 기능 탭을 누르면, 이하에서는 보이지 않지만, 1DC 옵셋 제거 항목이 있는 경우에는, 체크를 해제해 줍니다. 이것으로 설정 완료입니다.

이제 일정한 볼륨을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만, 디바이스 장치에 따라서는 효과가 없는 경우가 있는 것 같습니다.

 

 

사람의 생각을 대신해 주는 서비스는 언제 나올까?

    이미지 맵

    배우자! IT/Software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