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스피커 볼륨이 지멋대로 커졌다작아졌다 하는 증상

스피커를 꽤 비싼 제품으로 쓰고 있는데 언제부턴가 볼륨이 지멋대로 커졌다 꺼졌다를 간헐적으로 반복하는 증상이 일어났다.

사용중인 스피커는 BOSE 컴패니언 2 시리즈 3.

인터넷에서 검색을 하니 윈도우의 소리 설정에서 뭘 어떻게 끄고 켜고 이러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지만, 그 방법은 소용이 없었다.

그러다가 컴을 포맷하고 새로 윈도우를 깐 지 얼마 안되었다는 것을 착안하고 혹시 realtek 드라이버를 안깔아서 그런가 싶어 리얼텍 드라이버를 설치해봤더니 그래도 증상은 계속되었다.

혹시 케이블 연장까지 하고 그 케이블이 다른 파워 케이블들을 지나가서인지 확인해보았으나... 실패. 소용없었다.

 

※ 2022.05. 추가

정말 오랫동안 고민하고 검색하던 끝에 이 글에 달아주신 감사한 댓글들도 참고하여 아래와 같은 결론에 이르렀다.

1. 스피커 자체의 문제였고 소프트웨어 문제가 아니었다.
2. 노브(Knob, 볼륨 돌리는거)의 금속부분이 녹이 슬거나 열화되서 부정접촉이 되어 그럴 개연성이 있다.

그리고 대책은...

① 노브(볼륨 돌리는거)를 여러번 시계방향으로 돌리고 반시계방향으로 돌리고를 반복해서 산화된 금속 접촉부의 녹을 어느정도 떨어내 준다.

② 주로 볼륨을 중간 이하로 했을 때 나타나는 이상증상이므로 볼륨을 중간이상으로 올리고 윈도우에서 믹서에 들어가서 소프트웨어적으로 볼륨을 낮춘다.

현재 이렇게 해서 다시 정상적으로 사용 중이다.

참고가 된 게시글은 보스 c2s3 볼륨문제 (임시) 해결! > 사운드 장치 | 쿨엔조이 (coolenjoy.net) 이 게시글이었다.

사람의 생각을 대신해 주는 서비스는 언제 나올까?

    이미지 맵

    카테고리 없음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