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쌔신크리드:발할라 XSX 설치중단 오류해결

XBOX SERIES X (엑시엑)에서 어쌔신크리드 발할라 디스크 패키지를 설치하려다 '설치중단됨'메세지를 반복해서 뿜어내는 오류를 경험했다.

총판 인트라게임즈에 문의했으나 자기들은 엑시엑 콘솔이 없어서 테스트할 수 없다고 하면서 새 디스크패키지로 교환해주었다. 하지만 새로 온 디스크도 마찬가지 오류였다.

MS에 문의하니 약 5개가 넘는 서류를 요구하면서 (게임 구매영수증, 오류화면 찍은 사진, 콘솔 시리얼넘버 등등등) 방어적이고 소극적인태도로 일관했다. 그래서 문의상담을 포기했다.

구글에서 영어로 검색해도 해당 오류는 잘 언급이 없었다.

그러나 이 문제는 EU판 디스크를 미국과 EU가 아닌 다른 지역에서 구동할 때 주로 발생한다는 레딧을 발견했다.
공교롭게도 어쌔신크리드 발할라 한국정발은 EU판에다 스티커만 붙인 것이었다.

그 레딧에는 희한한 방법으로 게임을 설치하는 것을 대안으로 제시하였는데 실제로 테스트해보니 설치가 되고 플레이도 가능했다. 아래는 그 방법이다.

① 엑시엑에 디스크를 넣으면 자동으로 설치를 시작하는데 그걸 다 중지하고 설치된 게임들을 모두 제거한다.
② 디스크가 들어있는 상태로 MS스토어에 가서 어쌔신크리드 발할라 (스탠다드) 구매 페이지를 찾아 들어간다.
③ 구매버튼이 누르면 설치가 된다. (간혹 구매버튼이 아니라 설치버튼으로 되어있기도 하다고 한다.)
④ 플레이 !

 

 

사람의 생각을 대신해 주는 서비스는 언제 나올까?

    이미지 맵

    즐겨라! 재미/Game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