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사해서 안받는다 AMD 리워즈

AMD 그래픽카드 꽤 좋은 것을 구매했더니 게임 2개를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준다고 해서 한국총판에 영수증을 등록하고 쿠폰번호를 받았다.

그런데 amdrewards.com에 계정을 새로 만들려고 하니 위 그림과 같은 뭔 말인지 알 수도 없는 메세지가 계속 떠있는 상태로 아무 반응도 없다.  PC나 모바일로 접속해도 마찬가지이다.

이메일로는 활성화 링크주소만 왔지 활성화코드는 오지 않았다.
그런데 활성화코드 입력하라고 저 GR이다.

게다가 그놈의 뭔지모를 활성화코드를 입력하는 칸도 없다. 
환장한다.

쓰레기같은 AMD리워즈, 더러워서 그딴 DDONG 게임 안받는다.

쓰레기도 이런 쓰레기가 없네.

 

다른 블로거들의 반응도 다르지 않은 걸 보니 AMD 리워즈 시스템은 그냥 게임 안주려고 기를 쓰고 악악거리면서 지들 부품 팔 때는 그냥 쉽게 주는 것처럼 홍보를 하는 게 맞는 거 아닌가 싶다.

아래는 네이버 '프리맨' 님의 AMD 리워즈에 대한 포스트인데 중요한 내용이 많은 것 같아 퍼온다. 


 

이전에 AMD 리워드 쿠폰 시스템에 대해서 부정적인 게시글을 작성한 바 있다.

이전에는 디비전2 대란 당시에 AMD 리워드를 통해 쿠폰을 등록하고 게임키를 받은 경험도 있다.

더 오래전에는 엔비디아 리딤코드를 이용했던 적도 있을 정도로 이런 쪽에는 나름 경험이 있는 편이다.

이번 AMD 리워드 이벤트에 부정적인 이유도 이전에 비해 지나치게 과도한 인증 방법과 소요되는 시간 때문이다.

현재는 쿠폰 등록을 무기한 대기 중인 소비자의 입장에서 직접 느끼고 불편했던 점들을 현재 진행형으로 작성한다.

따라서 본 게시물은 진행 상황에 따라 수정될 수 있지만 기본적인 진행 현황은 고정될 것이다.

아래는 일주일간 진행 상황


1. 유통사에서 알려준 방법대로 제품 구입 영수증 및 제품 일련번호를 보냄

2. 유통사에서 인증이 완료되었다며 쿠폰 번호를 알려주고 AMD 리워드에 등록하라고 함

(쿠폰코드)안녕하세요 (유통사)입니다.

해당 쿠폰 발송해 드리며 쿠폰이 지급되시면 미사용이여도 반품시 오래걸리실수있습니다.

쿠폰등록 후 제품 반품이 불가하신점 주의하시기바랍니다.

https://www.amdrewards.com/

쿠폰등록은 2020년 1월30일까지(동부시간기준)이며, 미사용에 대한 보상은 없습니다.

제품 사용에 문제가 없으실 경우, 쿠폰 받으시면 우선 빠르게 등록하시길 바랍니다.

마감시간 다와서 입력하실 경우 쿠폰마감으로 입력 안될수있습니다.

현재 쿠폰 등록시 "쿠폰한계"메시지 / 정품인증 불가 화면이출력될수있습니다.

쿠폰이 나온지 얼마되지 않아 아직 AMD리워드가 정상작동 안될수있습니다.

해당 부분은 AMD에 문의중에 있습니다.

(홈페이지 링크) > 공지사항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AMD 쿠폰 등록시 추가로 구매영수증을 요청할수있습니다. 꼭, 등록방법을

(유통사) 홈페이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실제로 유통사에서 보낸 전문임. 맞춤법 실화냐?

3. AMD 리워드 사이트에서 인증 툴을 받아 쿠폰 번호를 입력하면 AMD 정품이 없는 PC라며 인증 오류 남

(이때 인증한 PC는 라이젠 CPU에 라데온 GPU가 장착된 진성 AMD 서브 컴퓨터였음)

4. 유통사에 이메일로 문의를 보냈으나 조금 기다려 달라는 답장만 옴

To further assist you, we require the following:

- Full image/pdf of your OFFICIAL RECEIPT/INVOICE from the retailer for your recent AMD purchase.

Please do not send a screen capture from your phone.

- An image or scanned photo of your coupon code - Printed or Printed or Screen shot image of the email.

5. AMD 리워드 홈페이지에서 지원 티켓을 받아 문의 한 결과 위 정보를 다시 인증하라는 메일이 옴

유통사는 제품 구입 영수증이랑 제품 일련번호 보내준 건 어디다가 가져다 팔아먹은 건지 조금만 기다려 달라면서 자기들 소관 아니라고 내팽개치더니 AMD 리워드 본사에 직접 문의를 해야 할 정도로 무관심.


결국 AMD 리워드 본사에 지원을 하고 나서야 인증을 다시 하라는 안내 메일을 받게 되었다.

사실상 고객과 AMD 리워드 본사와의 중간 다리 역할을 해주지 못하는 상황.

쿠폰 코드가 문제인 건지 인증 과정에서 문제인 것인지는 정확히 모르지만 전례상 후자일 가능성이 높다.

AMD 리워드는 이전에 디비전2 쿠폰 대란 때도 그랬지만 '과연 이게 정상적으로 인증 수단이 되는 건지' 의문이 들 정도로 작동도 제대로 안되는 인증 프로그램을 고집하고 있다. 이 때문에 정상적인 AMD 제품을 장착한 PC에서도 인증 툴의 버그로 인해 다음 단계로 넘어가지 못하는 상황이 속출하는 중이다.

인증 툴에서 멀쩡한 PC 인식 못 하는 현상에 더불어 기어즈5 제품 선택이 안 되는 것도 버그라고 한다.

세상만사 "버그니깐 조금 기다려주세요" 하면 모든 게 해결되는 듯. 당장에 그래픽 드라이버의 기능 중 하나인 와트맨만 켜봐도 자꾸 초기화되는 문제도 해결 못하는 와중에 무슨 놈의 하드웨어 인증 프로그램ㅋ

참고로 검색 결과 가장 위에 등재된 해결 방법은 노트북에만 통용된다. 고로 PC는 해결 방법이 없다.


유통사의 문제점 : 제품 팔아먹기만 하고 아무것도 안 하고 방관함. 고객이 보내준 제품 구입 영수증과 제품 일련번호는 엿 바꿔 먹었는지 AMD 리워드 문의를 통해 재인증을 고객이 직접 해야 함.

AMD 리워드 문제점 : 거지 같은 인증 프로그램으로 인해 지나치게 오래 걸리는 인증 과정과 게임 키 발급

참고로 쿠폰 나온 지 얼마 안 돼서 인증 안되는 경우도 있다면 현재 시디키 등록해서 하는 사람들은 뭘까?

그냥 너희들 인증툴이 거지 같아서 되는 사람이 있고 안되는 사람이 있는 거야. 정체가 되는 게 아니라고

애초에 인증툴을 거지같이 만든 니들 자체적인 문제고 피해는 고스란히 소비자들이 감당하는 중이란다.


드디어 쿠폰 인증이 되었고 고스트 리콘 브레이크포인트(이하 똥겜) 게임 시디키가 발급되었다.

AMD 리워드 자체적으로 제품 확인 후 쿠폰 인증이 되었으니 결국 원인은 인증툴의 오류였다.

 


※ 쿨엔조이 글에서 AMD 리워즈 쓰레기 시스템의 또 하나의 단면을 볼 수 있었다.

대부분 이 과정에서 욕이 터져 나온다고 하는데, 일단 이 말이 무슨 말인지 이해가 안간다.
한국어로 써놓으면 다 한글이 되는 줄 아나본데, '쿠폰 코드가 보이는 영수증의 잘리지 않은 전체 이미지' 이게 뭔지 이해할 수 있는 사람이 있을까?

쿠폰 코드가 보이는 영수증의 잘리지 않은 전체 이미지 ????

일단, 영수증에는 쿠폰 코드가 없다. 
그럼 영수증의 잘리지 않은 전체이미지를 전자 쿠폰 코드가 보이는데 놓고 사진을 찍으라는 건가.

AMD 이 바보들은 영수증도 전자영수증일 거라는 생각은 꿈에도 못하는 건가?
전자 영수증에 전자 쿠폰 코드면 어떻게 하라는 건가? 요즘 누가 오프라인에서 전자부품을 사나? 종이영수증을 받을 일이 없는데 무슨 쌍팔년도 소리를 하는지..

게임 주기 싫으면 주기 싫다고 하던가, 이게 무슨 꼴사나운 짓인가.

AMD 수준을 이제야 알 것 같다.

사람의 생각을 대신해 주는 서비스는 언제 나올까?

    이미지 맵

    즐겨라! 재미/Game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