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S2Dual 네트워크 드라이브 접속오류시 시도할 것들

미친 듯이 공유폴더 접속이 안되다가 아래와 같은 작업을 해주면... 된다.

 

아, 물론 프로그램 설치에서 윈도우 기능 추가에서 SMB 1 을 켜주는 거 잊지 말아야

 

※ 이렇게 해도 가끔 연결이 안되는 경우가 있었다.

이럴 때는 그냥 PC를 재부팅하거나 NAS를 재부팅하면 될 때가 있었다.

역시 자금이 쪼달리지 않는다면 ipTime보다 시놀로지로 가는 것이 안정성에서는 더 나은 선택인 듯.

 

[2021.12.02 추가내용]

제품 구입시 2018년 펌웨어가 들어있었다. 펌웨어 업데이트를 업데이트 하니까 NAS 접속시 별 문제가 없게 된 것 같다. 문제가 항상 출근해서 처음 접속할 때 생기니까 내일 다시 테스트 해봐야겠다.

아래는 ipTime 매뉴얼 중 필요한 부분을 백업한 것이다. 펌웨어를 업데이트 하지 않으면 아래 설명에서 소켓버퍼 체크박스가 나타나지 않고 SMB1/SMB2설정도 나타나지 않는다. 아무래도 ipTime측에서 펌웨어 업데이트를 하면서 슬그머니 윈도우 폴더 접속시 오류 문제가 나지 않게 해두지 않았나 싶기도 하다.


NAS 윈도우 파일공유(SMB)로 접속하기


윈도우 파일공유(SMB)는 로컬네트워크에서 NAS 공유 폴더로 접근할 때 가장 많이 사용되는 방법입니다.
윈도우 파일공유(SMB)방식으로 쉽고 빠르게 공유 폴더에 접속하여 NAS 안에 있는 데이터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게시물은 윈도우 파일공유(SMB)를 통한 NAS 폴더 접속 방법을 설명합니다.


[진행 순서]
1. NAS 관리 화면에서 윈도우 파일공유 실행하기
2. PC에서 윈도우 파일 공유(SMB)로 접속하기
3. 네트워크 드라이브 연결 및 바로 가기 생성



1. NAS 관리 화면에서 윈도우 파일공유 실행하기
(1) NAS 관리 화면 접속
NAS 관리 페이지는 인터넷 브라우저를 실행 하여 주소 창에 ‘http://NAS IP주소’로 접속하거나,
 'ipTIME NAS 도우미'유틸리티를 통해 접속 가능합니다.

첨부된 이미지는 예시이며 실제 사용하는 NAS의 IP주소와 관리자 계정, 암호로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2) 윈도우 파일공유 서비스 실행
아래 그림의 ①~⑤순서와 같이 [서비스 관리] –> [윈도우 파일공유] 메뉴에서 서비스를 실행 후 접속할 폴더를 지정합니다.





※참고
윈도우10 (KB4586853 업데이트 이후) 및 SMB2 환경에서는 [소켓 버퍼 설정] 옵션을 해제하여 OS를 통해 소켓을 관리하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2. PC에서 윈도우 파일 공유(SMB)로 NAS 접속하기

(1) 윈도우 돋보기 창 또는 윈도우 실행창에서 NAS IP주소를 입력하여 접속합니다.
(본 게시물에서는 NAS의 IP주소로 192.168.0.135를 사용했습니다. 본인 NAS의 IP주소를 확인하여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윈도우 돋보기창에서 NAS IP주소를 입력하여 접속하기(예:192.168.0.135)
 



- 윈도우 실행창에서 NAS IP 주소를 입력하여 접속하기(윈도우 실행 단축키: 윈도우키+R)
 




(2) 접속하고자 하는 폴더를 클릭하여 NAS 계정과 암호를 입력합니다.
 




(3) 공유 폴더로 접속하여 자유롭게 이용합니다.
 



※참고
1. 윈도우 파일공유(SMB)의 속도는 단일1GB 이상의 파일로 복사하여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수십 개의 작은 파일을 복사하는 방법은 올바른 속도 측정 방법이 아닙니다. Microsoft 문서

2. 윈도우10 버전 업데이트 후 NAS 업/다운로드 속도가 저하된 경우 1-참고를 확인하여
  NAS 관리툴에서 [소켓 버퍼 설정]의 체크를 해제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3. 네트워크 드라이브 연결 및 바로 가기 생성
네트워크 드라이브 연결이나 바로 가기를 생성하면 매번 IP주소를 입력할 필요없이 내PC 안의 하드디스크와 같이
간편하게 NAS 공유 폴더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1) 네트워크 드라이브 생성
① 네트워크 드라이브 생성을 하고자 하는 폴더를 선택 후 마우스 오른쪽버튼을 눌러 [네트워크 드라이브 연결]을 클릭합니다.
 



② 드라이브 경로를 지정 후 마침을 클릭합니다.
 



③ NAS 공유 폴더가 내PC(내컴퓨터)의 네트워크 위치에 드라이브로 표시되어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바로 가기 만들기
-NAS 서버 전체를 바로 가기로 만들고자 한다면 아래 그림과 같이 NAS IP주소를 클릭하여 바로가기를 생성하고자
하는 위치로 드래그 앤 드롭을 진행합니다. (본 게시물에서는 바탕화면으로 진행합니다.)
 



-특정 공유 폴더를 바로가기로 만들고자 한다면 아래 그림과 같이 해당 폴더를 클릭하여 바로가기를 생성하고자
하는 위치로 드래그 앤 드롭을 진행합니다. (본 게시물에서는 바탕화면으로 진행합니다.)
 



- 바탕화면에 바로 가기가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람의 생각을 대신해 주는 서비스는 언제 나올까?

    이미지 맵

    배우자! IT/Software 다른 글

    댓글 0

    *

    *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