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키로 수주옥 위치

세키로 플레이 중 수주옥 위치가 필요할 때가 있어서 루리웹의 게시글(원본출처는 요기)에서 퍼 온다. 일부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것 같아서 첨언했다.


 

저는 이런게임하면 수집아이템 다모으는게 취미입니다. 평소 남이 쓴 공략을 보면서 플레이했지만 한번은 제가 직접 공략글을 적어볼까 해서 올립니다.

 

저처럼 수주옥 40개를 다 모으고싶어하시거나, 자기가 빼먹은 수주옥이 무엇인지 확인하거나, 보스트라이중인데 너무 어려워서 신체력을 1이라도 올리고싶은 분에게 추천드려요ㅎㅎ

 

순서는 가장 먼저 가는 지역(초보분이 가기 쉬운지역)순으로 정리했고, 일부 엔딩이나 진행상황에 따라 얻거나 얻지 못하는 수주옥도 있으니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또 제가 글을 자주 써보지 않아서 난잡해 보일수도 있으니 미리 사과드립니다 ㅎㅎ...

 

지나치기 쉬운 미니보스는 따로 주의설명, 추천귀불을 적어놓겠습니다.

 

지역 순서 1. 아시나성 성하

          2. 히라타 영지

          3. 아시나성 본성(버려진 감옥 포함)

          4. 낭떠러지 계곡

          5. 아시나 밑바닥

          6. 금강산 선봉사

          7. 기원의 궁

 

 

 

이번에 수주옥 40개를 모으면서 수주옥 노업글 플레이를 한번 해봤습니다. 해본 결과 수주옥이 체력뿐 아니라 체간과 방어력?까지 올려주더군요

 

1. 아시나성 성하


1-1 사무라이 대장 가와라다 나오모리

 제일 처음 접하는 미니보스입니다. 첫보스라 그런지 쉽게쉽게 잡을 수 있고 뒤로 돌면 인살도 가능합니다. 수주옥을 1개 줍니다.

 

1-2 적귀

두번째로만나는 미니보스입니다.(불을 무서워합니다.)

슈퍼아머라 경직이 잘 들어가지 않으니 치고 피하고를 반복하세요. 주변에 잡졸이 많아서 잡졸먼저 처리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수주옥을 1개 줍니다.

 

1-3 사무라이 대장 야마우치 텐젠

적귀 바로 다음에 나오는 미니보스입니다. 얘도 주변에 잡졸이 많습니다. 패턴은 기본적으로 가와라나 나오모리랑 같습니다. 수주옥 1개줍니다.

 

1-4 정예병 주키치

얘는 마지막보스 잡기 전 원망의 오니를 잡으러 가는 길에 있는 놈입니다.

성하 외각 출입구 계단 귀불에서 시작하면 뒤잡한번 하고 시작할 수 있습니다. 게임 후반부(앵룡 잡고난후)에 나오고 앞쪽은 갑주 때문에 데미지가 잘 안들어가니 뒤쪽을 공략해주세요. 찌르기창 의수를 사용하면 2~3번에 걸쳐서 갑주를 뜯어낼 수 있다고 합니다.

공격이 크고 느릿느릿 해서 붙어서 한쪽으로 돌기만 해도 대부분 피해집니다. 수주옥 1개 줍니다.

 

2. 용천강가 히라타 영지

 

2-1 닌자 사냥꾼 미센인 겐신

얘를 상대하기 전엔 간파하기 라는 스킬을 배워두세요. 대부분의 가불기가 찌르기 공격입니다. 시간차 찌르기 공격도 사용하니 주의하세요.

 

2-2 술고래 주조

워낙 유명한 애입니다. 아마 상대법은 이름만 검색해도 대부분 나와있을겁니다.

 

2-3 히라타 영지 저택 회랑 숨겨진 수주옥

히라타 영지 저택 회랑에서 시작해 뒤쪽의 족자에 기대면 숨겨진 장소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찾기 어렵진 않아요.

 

2-4 고영 도당 창족 마사나가(인간회귀루트)

(이놈을 낙사로 죽이면 수주옥 안나옴.) 후반부 올빼미를 잡은 후 인간회귀 루트를 타셧다면 3년전 히라타영지에 처음보는 미니보스가 리젠됩니다. 기본 패턴은 대부분 닌자랑 같은데 가만히 냅두면 개새...아니

댕댕이들을 불러요. 못부르게 계속 때리면 그냥 잡으실 수 있습니다.

 

2-5 술고래 주조(인간회귀 루트)

전에 한번 잡은 주조가 인간회귀 루트를 타면 리젠 되어있습니다. 패턴도 똑같지만, 주변에 닌자 한명을 데리고있고, 데미지는 훨씬 괴랄해지니까 조심하세요.

 

3. 아시나성 본성

아시나성 본성은 얻을 수 있는 수주옥이 가장 많고, 미니보스의 변동이 상당히 많습니다.(올빼미 침입 시 한번, 앵룡 잡고 난 후 한번)

예1) 텐구가 있는 건물은 앵룡을 잡게되면 보스 원망의 오니가 생성되어 가는길이 막힌다.

예2) 저수 진지 쪽 미니보스 2명은 앵룡을 잡고 난 후엔 가지 못한다.

 

그러므로 많은 주의를 표합니다.

 

3-1 텐구 있는 건물 다락방

성 정문 귀불에서 뒤쪽에 있는 계단으로 올라가시면 건물안에 텐구가 있습니다. 그 건물 다락방으로 올라가면 수주옥상자가 하나 있습니다.

 

3-2 불소

초보자 분들에게 많은 멘붕을 선사하는 불소입니다. 너무 맞다이하려하지 마시고 물러나고서 머리로 들이받는 패턴을 유도하시면 편해요.

짐승이라 그런지 폭죽이 잘 먹힙니다. 폭죽 쓰셔도 좋아요!

 

3-3 사무라이 대장 마츠모토 구라노스케

여타 사무라이 대장과 같은 패턴을 가졋지만 체력, 데미지 면에서 조금더 셉니다. 주변 잡졸들을 차근차근 정리후 어그로를 뺏다가 인살로 스타트가 가능합니다.

 

3-4 천수각 상층 무사 대기소 숨겨진 장소

무사 대기소 귀불에서 계단 올라가신 후 오른쪽 길다란 방 12시방향 족자에 기대면 숨겨진 장소가 있습니다. 상자에 수주옥이 1개 있습니다.

 

3-5 아시나류 사세 진스케

겐이치로 잡기 전 바로 아랫방에 있는 놈입니다.(올빼미가 성을 침입한 후엔 사라집니다.)

발도술이 상당히 빠르고 아프지만 패링만 잘 하신다면 체간도 빨리 채울수 있습니다. 수주옥을 1개 줍니다.

 

3-6 고영 도당 태도족

주인공이 있던 우물에서 조금 더 가면 있는 닌자 미니보스입니다.(앵룡을 잡고난 후엔 잡지 못합니다.)

구멍이 바로 보인다고 들어가지 마시고 조금더 앞으로 가면 인살할 수 있는 구멍이 하나 더 있습니다.

수주옥을 1개 줍니다. 추천 귀불 - 아시나성 저수 진지

 

3-7 아시나칠본창 야마우치 시키부토시카츠

초반 튜토지역이랑 같은 곳(저수진지 귀불쪽)에 황자가 있던 망월루에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앵룡을 잡고 난 후엔 잡지 못합니다.

간파하기에 약하고, 데미지는 초반에 만날수 있는 놈 치곤 괴랄합니다. 왼쪽 절벽으로 돌아 인살스타트 할수 있습니다. 수주옥을 1개 줍니다.

 

3-8 버려진 감옥 입구 공양 도당(상인) 

이녀석이 수주옥을 1개 팝니다. 가격은 1400원인걸로 기억합니다.

 

3-9 고영 도당 독수

올빼미를 잡기 전 아래층에 있는 미니보스입니다. 입구 좌측에 잡졸 하나 있으니 꼭두각시술 쓰시고 몸빵시키실 수 있습니다. 수주옥을 1개 줍니다.

추천 귀불 - 천수각 상층 아시나류 전수장

 

3-10 적귀

후반부 천수각 상층 무사 대기소 중앙 뻥 뚫린 곳 아래에 생성되는 적귀입니다. 기억하기론 얘는 불을 무서워하지 않더라구요 패턴은 동일합니다. 수주옥을 1개 줍니다.

 

3-11 고양 도당 창족 마사나가

백사의 신사에 있습니다. 깜박하고 빼먹기 쉬우니 주의. 앵룡을 잡고 난 후엔 잡지 못합니다.

기본적으로 닌자들과 똑같은 패턴이지만, 야차륙의 사탕을 쓰는듯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3-12 아시나칠본창 오니와슈메마사츠구

찾기 어렵지 않습니다. 앵룡 잡은 후 생김. (3-12와 13은 기원의 궁을 완료한 뒤에 생깁니다.)

(창잽이 특 : 이름 존나 김) 옆에 보스같은 잡졸이 하나 있습니다 둘 사이로 조심스럽게 다가가면 한번 인살 가능하니 꼭두각시 술 쓰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3-13 아시나류 스이세이 우지시게

잇신의 방 아래에 있습니다. 앵룡 잡은 후 생김. 

기본적으로 패턴은 사세 진스케랑 같지만 발도술 한번 걸리면 죽습니다. 많은 분들이 패링해도 데미지 들어온다고 착각하시는데 데미지 안들어옵니다.

데미지 들어오는건 막기 했을 때 들어오는겁니다. 수주옥을 1개 줍니다.

 

4. 낭떠러지 계곡

 

4-1 신사 밑 계곡 숨겨진 장소

신사 밑 계곡에서 진행방향 말고 뒤쪽으로 가시면 총잡이 2명이 있고 그 옆에 매달릴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쭉 진행하시면 위 사진같이 무덤?같은 곳이 나옵니다.

제일 먼 무덤 앞에 수주옥 1개가 있습니다.

 

4-2 뱀의 눈 백등

우리에게 고통을 줫던 백등누님입니다. 사실 잡기공격은 느릿느릿해서 뒤로 회피만 해도 쉽게 피합니다.

 

4-3 장수의 백족 지라후

지랄맞은 미니보스입니다. 리듬게임 하듯이 패링하면 어느새 체간이 채워져 인살이 가능합니다.

 

4-4 소총요새 숨겨진 장소

지라후 잡고 바로 왼쪽 바닥 구멍에 들어가면 오른쪽에 길이 하나있습니다.(놓치기 쉬워요)

 

들어가셔서 왼쪽 오른쪽 직진 하시면 도마뱀과 미니 지라후들이 반겨주는 곳에 수주옥이 1개 있습니다.

 

5. 아시나 밑바닥

 

5-1 뱀의 눈 백추

백등누님과 자매이신가 봅니다 그냥 다 똑같아요(망할 돌려쓰기 ^^) 조심할게 있다면 주변 잡몹정도?

독웅덩이 귀불에서 출발할 시 인살이 가능합니다.

 

5-2 목 없는 사자원숭이

한번 잡았던 놈이 다시있습니다. 같은 놈인지는 모르겠는데 보살 계곡에 있는 사자원숭이 안잡으면 얘 없으니까 먼저 잡고오시길 바랍니다.

2페에는 한마리가 더 나옵니다. 되도록 둘이 붙어있으면 피해다니고 화면안데 두마리를 다 넣어두세요. 특이하게 수주옥을 2개 줍니다.

(많은 분들이 여기서 수주옥이 1개 날라갔다고 하는데 날라간게 아니고 숫자는 2개 더해진 게 맞습니다. 저어어어얼대 날라가지 않았으니 안심하세요.)

 

5-3 사자원숭이 가는 길목 숨겨진 장소

사자원숭이 잡으러 가기전 왼쪽에 갈고리 거는 곳이 있습니다.

 

앉아서 가다가 중간에 한번 일어서는데 그때 왼쪽 벽으로 올라가시고 쭈욱 가다가 부처 머리위에 갈고리 타고 올라가시면 수주옥 1개있습니다.

 

5-4 폭음의 도쿠지로

주조랑 닮은꼴인 놈입니다. 안개속 귀인 잡으러 가는 길에 있어요.

패턴도 똑같구요 주변에 사람대신 원숭이랑 놀고있습니다. 짐승 미치게만드는 피리 부시면 원숭이들이 도쿠지로도 때리니까 정 힘드시면 이용해보세요. 수주옥 1개 줍니다.

 

5-5 수생의 린

린누님입니다. (얼굴 봤는데 디게 이쁩니다 ㅎㅎ)(이쁘면 다 누님) 뒤에서 도자기파편으로 한대 때리면 인살넣고 시작 가능합니다. 수주옥 1개줍니다.

 

5-6 물레방아간 귀불 숨겨진 장소

 

 

물레방아간 귀불에서 조금 진행하다보면 짭파계승 나오기 직전 오른쪽 집 다락방에 수주옥이 하나 있습니다. 해당사진은 제가 예전에 찍은 사진이라 없지만 원래 저기에 있어요. 수주옥이 1개 있습니다.

 

5-7 수생촌 호수 숨겨진 수주옥

짭파계승 잡고나면 수생의 호흡술 스킬을 줍니다 수생촌 호수로 잠수하면 상자가 보여요(못찾으면 눈고자인거임 암튼 그런거임)

 

6. 금강산 선봉사

 

6-1 갑옷무사

갑분다크소울;; 그냥 공격이나 인살로는 죽지 않으니 공격을 유도해서 벽을 부수고 부서진 벽쪽으로 인살하시면 떨어트려서 죽일 수 있어요 (로~~버~~트~~~~~)

수주옥 1개 줍니다.

 

6-2 장수의 백족 선운

경내 귀불에서 조금 진행하다가 난쟁이 나오는 건물 오른쪽 절벽 아래에 큰 건물이 하나 더 있습니다. 거기안에 있어요

지라후 돌려쓰기입니다. 주변에 미니 지라후들 있으니 다 잡으시고 인살스타트 가능합니다. 수주옥 1개 줍니다.

 

6-3 경내 귀불 연못

보물잉어 보이는 호수로 잠수하시면

 

짜쟌 수주옥이 1개 있습니다.(바닥에 영려경 충양지장이란 아이템은 진엔딩에 쓰이는 아이템입니다.)

 

7. 기원의 궁

 

7-1 궁의 벚꽃소

기원의 궁 꽃놀이 무대 귀불 왼쪽 뒤쪽에 있는 미니보스입니다.

저는 수주옥 노업글 하고 하느라 패링해도 속성데미지 때문에 피가 절반이 깎입니다.(미친;;) 뭐 결국 잡긴 했는데 불소랑 패턴은 똑같고 주변 건물 지붕에 잡졸들 몇명 있으니 조심하세요 수주옥 1개줍니다.

 

7-2 오카미의 장 시즈카

망할... 실수로 다 죽여버리고 스샷을 찍어서 이름은 안나오는데

 

위치는 다들 아시리라 믿어요 ㅠㅠ... 얘 다시 잡으려면 벚꽃소도 다시 잡아야 돼서 그냥 올렸습니다.. 죄송합니다..

물속에 있으면 번개쏘는놈이 이뇬입니다. 수주옥 1개줍니다.

 

7-3 쿠비나시...가 아니고 쿠비나시 주변 아래쪽 상자

시즈카 죽이고 연못으로 잠수하면 물고기 뼈다구 옆 상자에 수주옥 1개 있습니다.

 

후... 이렇게 수주옥을 40개 다 모았네요...

목록 갯수는 39개인데 목없는 사자원숭이가 2개주니까 총 갯수는 40개 맞습니다.

첨엔 공략 적을 맘 없었는데 이럴때 아니면 언제 적어보겠어 하는 마음으로 적었습니다. 많은 도움 되셧으면 합니다.

 

그럼 모두 즐세키로 하세요!

 

 

사람의 생각을 대신해 주는 서비스는 언제 나올까?

    이미지 맵

    즐겨라! 재미/Game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