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이어붙이는 프로그램 Autostitch

사진을 파노라마처럼 이어붙이는 프로그램 중에 Microsoft Image Composite Editor 라는 프로그램이 있다. 하지만 웬일인지 윈도우 10에서 설치가 제대로 되지 않았다. 

그래서 찾아보다가 Autostitch라는 프로그램이 있어서 사용해보니 괜찮았다.
다운로드는 matthewalunbrown.com/autostitch/autostitch.html 에서 가능했다. 

무설치 프로그램이라 특정 폴더에 복사해두고 쓰면 되는데 주의해야 할 점은 프로그램 실행 후 오른쪽 톱니바퀴 아이콘을 눌러 합성후 이미지의 크기를 미리 설정해둬야 한다는 점이다.

만약 4000x3000짜리 이미지를 가로로 이어붙이는데 완성후 이미지의 해상도를 1920x1080으로 해놓으면 당연하게도 해상도의 손실을 초래해서 저해상도 결과물을 받아볼 수 밖에 없을 것이다. 

따라서, 완성후 이미지의 세로 크기는 원본 이미지 세로크키의 최소 1.5배 정도는 설정해 두는 것이 좋을 것이다.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고 무료 데모 프로그램이라 개인 및 회사에서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2021년 1월 현재) 

2021년 1월 28일에 캡쳐한 라이센싱 관련 내용

더 많은 기능이 들어간 상용버전은 Autopanp Pro, Serif PanoramaPlus, Calico 프로그램을 구입하면 된다.

 

혹시 몰라서 프로그램 파일을 백업해 두었다.
64비트 프로그램은 아래링크.

autostitch64.zip
7.80MB

32비트 프로그램은 아래링크.

autostitch.zip
1.03MB

 

사람의 생각을 대신해 주는 서비스는 언제 나올까?

    이미지 맵

    배우자! IT/Web, App 다른 글

    댓글 0

    *

    *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