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에서 정리해야 할 '서비스'

윈도우 10을 쓰다보면 시작프로그램에 없는데도 자꾸 무슨 업데이트 같은 실행파일이 백그라운드에서 막 돌아가는 경우를 허다하게 겪는다.

이들 중 개인적으로 그다지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되는 것들을 추려본다. 서비스에서 '사용안함'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는 것들이다.

Microsoft Office 간편 실행 서비스
'Microsoft Office 제품의 리소스 조정, 백그라운드 스트리밍, 시스템 통합과 해당 관련 업데이트를 관리합니다. 이 서비스는 Microsoft Office 프로그램 사용 중, 초기 스트리밍 설치 중, 이후의 모든 업데이트 중에 실행해야 합니다.‬'라고 되어있다.
※ 사용안함으로 변경해도 나중에 저절로 다시 '자동'으로 바뀌는 것 같다.

NVIDIA Display Container LS
'Container service for NVIDIA root features'라고 되어 있다.

Adobe Acrobat Update Service
워낙 유명해서 뭐.... 사용안함으로 해놓는게 정신건강상 좋을 듯

Adobe Genuine Monitor Service

Adobe Genuine Software Integrity Service

Connected User Experiences and Telemetry
"연결된 사용자 환경 및 원격 분석 서비스는 응용 프로그램 내 및 연결된 사용자 환경을 지원하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또한 이 서비스는 [피드백 및 진단] 아래에서 진단 및 사용 개인 정보 옵션을 사용하도록 설정한 경우 진단 및 사용 정보(Windows 플랫폼의 환경과 품질을 개선하는 데 사용됨)의 이벤트 기반 수집 및 전송을 관리합니다."
아마 윈도우 10을 설치할 때 무슨무슨 데이터를 보내는 것에 체크하지 않았다면 기본적으로 '사용안함'으로 되어있을 것이다.

 

사람의 생각을 대신해 주는 서비스는 언제 나올까?

    이미지 맵

    배우자! IT/Software 다른 글

    댓글 0

    *

    *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