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튠즈 음악 수동으로 넣기

아이폰에 음악을 자주 넣었다 뺐다 하지 않는 사람들은 어쩌다 아이튠즈를 이용해 아이폰에 음악을 넣을 때마다 곤란을 겪는 경우가 많은 듯하다. 

어쩌면 이렇게 비직관적이고 불친절한 인터페이스를 가진 것일까, 아이튠즈는!

그래도 내 핸드폰에 음악은 넣을 수 있어야지... 암...;;이라는 심정으로 아이튠즈로 아이폰에 음악넣는 방법을 메모해 둔다.

일단 동기화 방식을 쓰지 않는 것으로 메모해 둔다. 동기화는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니까.

 

우선 아이폰을 PC에 연결한 후, 아이튠즈를 실행하고 아래 그림에 보이는 핸드폰 아이콘을 클릭한다.

그리고 요약 부분을 보면 밑에 "수동으로 음악.... 관리"라는 체크박스가 있다. 이걸 일단 우선적으로 체크해야 한다. 아래 그림 참고. 그리고 완료버튼을 누른다.

그럼 아래 그림처럼 돌아오게 될 것이다. 여기에서 우측에 "기기"쪽을 보면 내 아이폰이 보이고 그 바로 밑에 "음악"이라는 부분을 클릭한다.

그 상태에서 아이튠즈 메뉴에 "파일->신규->플레이리스트"를 선택해서 새로운 플레이리스트를 만든다.

그리고 mp3파일들을 드래그해서 방금 만든 플레이리스트로 당겨오면 음악이 들어간다. (아래 그림 참고) 그림에는 폴더를 그대로 가져다 옮기는 것으로 표현했으나, 그 폴더 안으로 들어가서 mp3파일들을 선택한 다음 드래그앤드롭해도 된다. 폴더를 댕겨오든, 파일들을 댕겨오든 둘 다 가능하다.

다 넣었으면 아이튠즈의 핸드폰 모양 버튼을 클릭한다. (아래 그림 참고)

그렇게 내 아이폰으로 들어오는 과정이 끝났다. 여기까지 했으면 이미 음악파일들은 아이폰 안에 들어 온 것이 된다.

만약 백업과 동기화까지 하고 싶으면 아래 그림처럼 아이튠즈 우측 하단에 동기화 버튼이 보일 것이다. 그걸 클릭한다.

 

사람의 생각을 대신해 주는 서비스는 언제 나올까?

    이미지 맵

    배우자! IT/Web, App 다른 글

    댓글 0

    *

    *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