삭제도 안되는 농협 인증서 이동 모듈

국민은행에서 발급받은 공인인증서를 PC 또는 이동식저장장치에 저장한 후, 이를 다시 스마트폰 농협NH뱅킹으로 가져가려면 농협 웹사이트에서 BTWorks, Inc.가 만든 CertRoaming... 어쩌구(인증서 로밍 클라이언트 오픈뱅킹)를 설치해야 한다.(작성당시 해당 모듈 버전 1.04, 사용환경은 윈도우 10 64비트 홈 에디션이다)

그런데, 스마트폰으로 인증서를 잘 전송한 후, 이제 필요없게 된 그 인증서이동모듈을 삭제하려고 하면 어처구니가 없는 메시지 창을 확인할 수 있다. 

언인스톨러 실행파일을 찾을 수 없다는 것이다. 기가 막힌 일이 아닐 수가 없다. 좀 아까 설치한 프로그램을 삭제하지도 못하다니... 게다가 언인스톨러로 레지스트리에 등록한 폴더위치가 더 가관이다. 윈도우의 system32 폴더다...;;;

농협은 언인스톨도 제대로 수행하지 못하는 모듈을 채택한 것을 보니 여전히 예나 지금이나 비상식적인 업무처리능력을 자랑하고 있는 것 같다. 

역시 예나 지금이나 농협 웹사이트를 방문하기 직전에는 반드시 윈도우의 "시스템 복원지점 만들기"를 해놓고 들어가는 것이 가장 최선의 방법이 아닐까 한다.

 

 

------------------------------------------------------

설정 -> 앱에서 삭제가 안되고

제어판을 찾아 들어가서 '프로그램 및 기능'으로 들어가서 삭제를 해야 삭제가 되는 것을 확인했음.

시대가 어느 시대인데 설정/앱 에서 삭제도 제대로 못하는 프로그램이라니...;;;

다행히 삭제 후 레지스트리는 크게 흔적을 남기지 않은 것 같다.

 

네이키드스네이크

사람의 생각을 대신해 주는 서비스는 언제 나올까?

    이미지 맵

    배우자! IT/Web, App 다른 글

    댓글 0

    *

    *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