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다스 프로그램의 강제종료 현상

마이다스 프로그램의 강제종료

마이다스 프로그램의 강제종료 현상이 발생한 적이 있다. 같은 파일을 열고 하중 테이블 수정을 시도하는 순간 프로그램이 강제로 다운되어 버리는 증상이었다. 이는 연거푸 약 10회 이상 지속되었고, 더이상 작업을 할 수 없었다. 

해당 마이다스 파일은 외부업체에서 작업한 파일로, 직접 작성한 파일은 아니었지만 내용이 그리 복잡하지 않았기 때문에 왜 자꾸 다운이 되는지 이해할 수 없었다. 

하지만 며칠 후, 같은 파일을 다시 열고 하중 테이블 수정작업을 시도하였는데 아무 문제없이 잘 진행되었다.  이러니 더더욱 불안해서 작업하기가 힘들었다. 언제는 예고도 없이 강제종료가 되어버리고 언제는 문제없이 잘 진행되는 프로그램을 어떻게 안심하고 쓰겠는가.

하여 마이다스 아이티에 전화로 문의해 보았는데, 마이다스가 강제종료되는 이유는 ① 파일이 꼬여 있거나(? 꼬여있다는 게 무슨 뜻일까) ②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과 충돌이 나는 경우라고 설명해 주었다.

그래서 현재상태에서 단순하기 짝이 없는 그 마이다스 파일이 꼬일 리는 없다고 가정하고 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에 예외설정을 해주었다.

(V3의 경우) V3 프로그램의 환경설정으로 들어가서 검사예외 설정으로 가면 파일추가와 폴더추가가 있는데 각각 마이다스 프로그램(나는 Civil을 사용)과 마이다스 실행파일이 들어있는 폴더를 추가해 주었다.

그리고 마이다스 실행파일을 마우스 우클릭으로 속성으로 들어가서 아래와 같이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도록 변경한다.

 

 

이후 아직은 별 문제없이 실행하고 있다.

 

 

사람의 생각을 대신해 주는 서비스는 언제 나올까?

    이미지 맵

    Engineering/토목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