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크로뱃 리더::좌우측 창 없애기

애크로뱃 리더::좌우측 창 없애기

짜증유발자 애크로뱃 리더

Adobe Acrobat Reader DC는 현재 최신판 애크로뱃 리더의 이름이다. 예전에 비해서 상당히 무거워졌고, 심지어 그 무거움의 정도가 애크로뱃 프로에 견줄 정도가 되고 말았다. 게다가 Adobe Updater 프로세스는 항상 내 컴퓨터의 자원을 실시간으로 뺏어먹고 있다. 혈관의 혈전같은 애크로뱃 리더를 사용하는 이유는 그래도 어느 PDF라도 무난하게 잘 열리려니 하는 막연한 기대감 때문이다. (사실 더 가벼운 PDF 뷰어가 많지만...)

우측의 도구 끄기

애크로뱃 리더를 설치하고 어떤 PDF파일을 열면, 좌측에는 책갈피, 우측에는 도구가 화면을 잡아먹고 있어서 정작 문서 본문을 넓게 볼 수 없다. 심지어 그 책갈피와 도구를 끈 다음 프로그램을 닫고 다시 실행하면 책갈피와 도구가 또 켜져 있다. Adobe의 이런 덜떨어진 비직관적 UI 컨셉에 경악하지 않을 수 없다. 그래서 애크로뱃 리더를 설치하고 나서는 반드시 설정을 건드려줘야 한다.

그 중의 우측의 도구창은 아래와 같이 안보이게 할 수 있다.

상단의 메뉴에서 편집 > 기본 설정 > 문서로 이동하여 '도구 창의 현재상태 기억'체크박스에 체크를 하면 된다. 그럼 다음 번 애크로뱃 리더를 실행했을 때 우측 도구가 열리지 않는다.

좌측의 탐색창 끄기

좌측의 탐색창은 Navigation Pane이라고 한다. 안타깝게도 공식적으로 이걸 끌 수 있는 방법은 없다. Adobe는 그냥 미쳤다.

하지만 레지스트리를 변경하는 방법으로 좌측 탐색창을 끌 수 있다. (아, 참고로 켜고 끄기 단축키는 F4이다.) Regedit를 실행해서 아래와 같이 실행 한다.

[컴퓨터\HKEY_CLASSES_ROOT\AcroExch.Document.DC(이건 프로그램이 다를 경우에는 그 프로그램을 골라서 들어가면 된다)\shell\Read\command]로 가서 그 안의 '기본값'이라고 되어 있는 항목을 더블클릭한다.

"C:\Program Files (x86)\Adobe\Acrobat Reader DC\Reader\AcroRd32.exe" "%1" 

이렇게 되어 있는 것을

"C:\Program Files (x86)\Adobe\Acrobat Reader DC\Reader\AcroRd32.exe" /A "navpanes=0" "%1"

이렇게 바꾼다.

그럼 다음번 애크로뱃 리더를 실행했을 때 좌측 책갈피창이 뜨지 않는다.

사람의 생각을 대신해 주는 서비스는 언제 나올까?

    이미지 맵

    배우자! IT/Web, App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