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을 훈육하는 더 좋은 방법

아이들을 훈육하는 더 좋은 방법

아이들을 훈육하는 법을 배우는 것이 육아에서 가장 힘든 부분일 것이다. 모든 부모들이 알고 있듯이, 아이들을 키우는 것은 단지 밥을 챙겨주고 기저귀를 갈아주는 것, 잠을 못자는 것, 지출이 많아지는 것 등등의 일반적인 어려움에 관한 것이 아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그들을 안전하고 친절하며 남을 존경할 줄 아는 생산적인 인간으로 기르는 것에 관한 것이다.  

"discipline(훈육)"이라는 단어는 말 그대로 라틴어인 규율, 가르치거나 훈련시키는 것에 뿌리를 두고 있다. 부모들은 자녀들에게 좋은 행동을 가르칠 필요가 있다. 그것은 저절로 일어나는 것이 아니다. 그리고 그것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힘든 일이다. 특히 아이들이 버릇없이 행동할 때, 그것은 부모의 마지막 신경을 건드려서 소리 지르거나 엉덩이를 때리는 것과 같은 화난 반응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다. 

미국소아과학회(American Academy of Pediatrics)이 최근 발표한 정책보고서(바로가기 링크)에 따르면, 소리 지르고 때리는 것과 같은 "혐오적인" 훈련 기법은 정말 나쁜 방법이다. 연구들은 그 혐오적인 방법들이 잘 먹히지 않을 뿐만 아니라 장기적인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혐오적인 규율의 문제

뺨을 맞는 아이들은 공격적인 행동을 할 위험이 더 높다. 비록 이 중 일부는 정신 건강 문제를 가진 부모들이 더 때릴 가능성이 높고, 정신 건강 문제를 가진 부모를 갖는 것이 아이들을 모든 종류의 문제에 대해 위험에 처하게 한다. 

가혹한 언어 훈련에도 마찬가지다. 거의 모든 부모들이 고함을 지르는 것 같아. 하지만 그것이 지속적으로 훈련으로 사용되면, 그것은 어린이들에게 정신 건강과 행동 문제를 야기한다. 또한, 엉덩이를 때리는 것과 마찬가지로, 그것은 아이와의 관계를 해친다. 생각해봐라: 그들이 사랑하고 세상에서 가장 필요로 하는 사람이 그들을 때리거나 혹은 그들에 대해 나쁜 말을 할 때 그것은 아이에게 어떤 느낌일까? 

그것이 뺨을 맞거나 소리를 지르는 모든 아이들이 그들의 남은 일생 동안 문제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어린 아이로서 뺨을 맞거나 소리를 질렀던 잘 적응한 행복한 어른들이 증언할 것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훈육하는 더 좋은 방법이 있는데 왜 위험을 무릅쓰는가?

훈육에 대한 더 나은 접근법

훈육에 접근하는 더 좋은 방법은 사랑스럽고 적극적인 방법이다. 아이들이 규칙을 깨고 나서 반응하기를 기다리는 대신 미리 규칙을 가르치고 가능한 한 긍정적이고 권한을 부여하라. 다음은 몇 가지 팁이다. 

  • 현실적인 기대를 가져라 : 아기들은 울 것이고, 아기들은 해서는 안 되는 일에 빠져들 것이고, 학교 다닐 때 아이들은 문제를 피하기 위해 거짓말을 하기도 하고, 십대들은 -- 글쎄, 그들은 그들의 독립을 주장하면서 모든 종류의 일들을 할 것이다. 당신이 이러한 행동을 무시하거나 묵인해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당신의 아이가 훈련할 때 겪는 단계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소아과 의사의 검진을 받을 때마다 자녀의 발달 과정에서 무엇을 기대할 수 있는지 상담하라.  
  • 명확한 한계를 설정한다 : "아니오"는 "아니오"를 의미하며, 친절하고 안전한 행동을 위한 가정과 가족 규칙이 있어야 한다. 각 가정은 약간 다른 규칙을 가지고 있지만, 그들은 모든 사람들에게 분명하게 말하고 알려져야 한다. 
  • 일관되어야 한다 : 만약 어떤 것이 허용되지 않는다면, 그것은 허용되지 않는다. 만약 여러분이 때때로 완전히 지쳐서 혹은 여러분이 그 규칙에 너무 집착하지 않았기 때문에 포기한다면, 아이들은 즉시 그것을 받아들일 것이다. 이것은 규칙을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 규칙을 어기는 것에 대해 예측 가능하고 분명한 결과를 가져라 : 아이들에게 헤드업을 시키는 것은 도움이 된다.(나는 3까지 셀 것이다, 그리고 나는 그것이 필요하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는 결과를 얻을 것이다.) 그 결과는 그들이 좋아하지 않는 것이 되어야 한다. 장난감을 가지고 노는 방으로 그들을 보내면 그 속임수가 되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타임 아웃"은 한 가지 선택 사항으로, 한 해 동안 아이를 지루하게 하고 그들과 소통하지 않는 것이다. 장난감이나 특권을 빼앗을 수도 있다. 
  • 좋은 행동을 강화하라 : "네가 좋아할 때 정말 좋아..."아니면 "그거 참 잘했구나!" 또는 "오늘 얌전히 굴었으니 오늘 밤 추가 이야기를 읽어보자." 아이들은 칭찬을 좋아하고, 그럴만한 가치가 있는 것을 보면 예의 바르게 행동하는 경향이 있다. 
  • 자신의 필요와 반응을 주의하라 : 부모 노릇은 힘들다. 때때로 부모들은 그들 스스로 타임아웃을 필요로 한다. 만약 여러분이 정말 화가 난다고 느낀다면, 여러분의 아이가 안전한 곳에 있는지 확인한 다음, 긴장을 풀기 위해 시간을 가져라.  

훈육과 싸우는 것은 정상이다. 그러니 필요할 때 소아과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아이를 기르려면 동네가 필요하다. 모든 사람은 때때로 도움이 필요하다.

원문 출처 바로가기 링크

네이키드스네이크

사람의 생각을 대신해 주는 서비스는 언제 나올까?

    이미지 맵

    돌아라! 세상/Health 다른 글

    댓글 0

    *

    *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