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loxavir 발록사비르

발록사비르: 독감을 위한 새로운 항바이러스제

신종플루 치료제가 2018년 말~2019년 초의 감기 시즌에 맞춰, 2018년 10월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승인을 받았다. 발록사비르 마르복실은 인간에게 질병을 일으키는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의 두 종류인 인플루엔자 A와 B에 작용한다. 이 신약은 오셀타미비르(타미플루), 자나미비비르, 페라미비르(라피바)와 다르게 작용한다. 이 오래된 약물은 뉴 라미니다 아제 (neuraminidase) 라 불리는 바이러스 효소를 차단함으로써 바이러스를 억제한다. 대조적으로, 발록사비르는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복제를 담당하는 효소인 바이러스 중합 효소의 소단위를 억제한다. 더 간단하게 말하면, 발록사비르는 독감 바이러스가 증식하는 능력을 방해하는 반면 오래된 약물은 독감 바이러스가 신체 내에서 퍼질 수있는 능력을 방해한다. 이 작용의 다른 메커니즘은 볼록사비어가 인플루엔자 치료에 가장 널리 사용되는 약물인 오셀타미비에 저항력이 있는 인플루엔자 A의 변종에 효과적일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발록사비르는 또한 조류 독감의 변종에 대해 활동적이다.

발록사비르는 독감과 같은 증상의 지속시간을 줄인다.

발록사비르 마르복실은 경구용 복용약이다. 위장관에서, 마가렛 성분은 활성제인 볼록사비르산을 드러내는 길을 열어준다. 뉴잉글랜드 저널 오브 메디슨 지에 발표된 3단계 무작위 이중 맹목 실험인 '캡스톤 1'은 독감 같은 질병의 치료를 위해 발록사비르를 오셀타미비에르와 위약에 비교했다. 이 다기관 연구(발록사비르 제조사에서 지원)에서 20세에서 64세 사이의 건강한 환자들은 환자의 몸무게에 따라 발록사비르 한 번 투여, 5일 동안 75mg의 오셀타미비르 투여 또는 위약을 투여받았다. 그리고, 12세에서 19세의 어린이들과 청소년들은 발록사비르나 위약을 받기 위해 무작위로 선택되었다. 캡스톤-1은 발록사비르가 독감 같은 증상의 지속시간을 평균 80.2시간에서 53.7시간으로 약 하루 단축시켰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물론 증상 발생 후 24시간 이내에 발록사비르를 시작한 환자들은 나중에 시작한 환자들에 비해 이 약으로부터 더 큰 혜택을 받았다. 발록사비르는 호흡기 분비물 내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의 농도를 급격히 줄였고 오셀타미비르(각각 하루, 3일)보다 더 빠르게 낮췄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발록사비르와 오셀타미비어는 독감과 같은 증상의 지속시간을 단축하는데 유사하게 효과적이었다. 발록사비르는 일반적으로 잘 참았다.

현재로서는, 일반 오셀타미비르는 여전히 좋은 선택이다.

캡스톤 1의 결과를 고려할 때, 언제 발록사비르를 사용해야 하며 오셀타미비르 대신에 사용해야 하는가? 발록사비르는 48시간 이내에 증상이 나타난 12세 이상의 환자에게서 독감 치료에 대한 승인을 받았다. 발록사비르의 주요 장점은 단 한 번의 경구 복용이 효과적이지만, 오셀타미비는 5일 동안 하루에 두 번 복용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러나 두 가지 약물은 독감과 같은 증상의 지속시간을 줄인다. Oseltamivir는 현재 보편적으로 이용 가능하며, 발록사비르보다 저렴할 수 있다. 따라서, 의사가 누군가가 5일간의 약물 치료를 완료할 수 없거나 할 것 같지 않다고 의심하지 않는 한, 올셀타미비는 독감에 걸린 대다수의 사람들에게, 추가 데이터를 보류하거나 처방 지침을 제공하는 적절한 선택으로 남아 있다.

네이키드스네이크

사람의 생각을 대신해 주는 서비스는 언제 나올까?

    이미지 맵

    돌아라! 세상/Health 다른 글

    댓글 0

    *

    *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