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4 프로 공중부양

PS4 프로 공중부양

팬소음 줄이는 데 도움이 됨

공중부양의 장점

PS4 프로는 소음과 발열이 일반 PS4 슬림에 비해서 더 커질 수 밖에 없다. 따라서 PS4 프로는 거치하는 위치도 중요하지만 바닥에서 어느정도 이격시켜주면 그 사이로 통풍이 가능해지기 때문에 본체 쿨링에 도움이 된다. 따라서 쿨링팬의 부하를 줄여주어 결론적으로는 소음이 줄게 되는 것이다.

공중부양시킬 재료 구하기

나는 다이소에서 체어슈즈라는 것을 샀는데, 크기와 두께 등 종류가 다양했다. PS4 프로는 무겁기 때문에 두께가 어느 정도 있는 제품으로 선택했다.

공중부양 시키기


▲작업대상인 PS4 프로


▲밑면은 이렇게 생김


▲게임을 돌려본 직후 밑면 곳곳에 손을 대봐서 덜 뜨거운 위치로 잡음


▲싸구려 양면테이프. 나중에 뗄 때에는 차량용 스티커제거제를 쓰면 편하다


▲모두 붙임


▲요렇게 부양시키면 된다


소음을 줄이려면

공중부양만 시켰다고 PS4 프로가 무조건 조용해지는 것은 아니다. 게임에 따라 소음이 많이 나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그것은 어쩔 도리가 없는 것이고, 내가 할 수 있는 것들 중에는 PS4 거치위치를 잘 잡는 것이 중요하다. 예를 들면 TV장이나 거실장 대부분의 제품이 콘솔이 들어갈 공간이 있지만 무려 5면이 막혀있기 때문에 통풍에는 쥐약이다. 이런 TV장, 거실장의 안쪽에 PS4를 놔두면 비행기 이륙하는 소음을 체감할 수 있다. 따라서 PS4는 웬만하면 탁 트인 오픈된 곳에 거치시키는 것이 좋다. 거기다 공중부양까지 시켜주면 금상첨화.

네이키드스네이크

사람의 생각을 대신해 주는 서비스는 언제 나올까?

    이미지 맵

    즐겨라! 재미/Game 다른 글

    댓글 2

      • 양면테이프 눌러 붙으면 플라스틱 변형 갈거 같은데...

      • 이렇게 쓰는 분들 많은데 아직 이 방법으로 안해보셨나보네요. PS4 초기부터 사용해 왔고 제거도 몇번해봤는데 플라스틱에 아무 흔적도 없음요. 아 그리고 양면테이프의 접착성분이 플라스틱까지 변형을 일으킬 정도면 그건 양면테이프가 아니라 화학무기수준 아닌가요? ㅎㅎ

    *

    *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