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라! 세상/Health

김연아 다이어트 식단

2019. 2. 27. 04:16

김연아 다이어트 식단

우리나라 여자피겨 사상 최고의 선수인 김연아 선수.

피겨스케이트라는 스포츠의 성질상, 몸이 가벼워야 하는 이유로 키 164cm, 체중 47kg, 체지방율 10%의 극도로 저체중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고 한다.

일반인들이 따라하기에는 거의 불가능한 이런 저체중 상태를 유지할 수 있는 비결(식단상의 비결이다..;; 의지와 노력의 비결이 아니다;;)은 김연아 선수 어머님이 챙겨주시는 특별한 식단때문이라고 하는데 이는 일명 '1200kcal 식단'이라고도 불린다.

일반 성인 여성의 하루 권장 소비 칼로리는 2000kcal 정도로 알려져 있는데 김연아 선수는 그 양의 약 60%만 섭취하는 셈이다.

선수시절 하루 2800kcal에 달하는 열량을 소모하는 것을 고려한다면 칼로리만 가지고는 설명이 되지 않지만, 그만큼 균형잡힌 식단이기 때문에 체력을 유지할 수 있었지 않을까 싶다.

다이어트 식단


김연아 1200kcal 식단
아침 am 8:00 잡곡밥 된장찌개 고등어 두부
점심 pm 12:00 과일 샐러드
저녁 pm 6:00 과일 시리얼

하루 세 끼를 꼬박 챙겨먹으면서도 각각의 열량을 조절해서 1200 kcal가 넘지 않도록 먹었다고 한다. 하지만 이를 따라하기 위해서는 각각 음식의 한 끼당 '양'을 알아야 하는데 안타깝게도 그 구체적인 양은 알려져 있지 않다.

근육량을 유지하기 위해 소고기나 돼지고기보다 콩,고등어,두부와 같은 식물성 단백질을 섭취한 것이 특징이다. 그리고 점심식단을 보면 탄수화물이 없는 것을 알 수 있다. 저녁은 가능한 한 소화에 부담이 되지 않기 위해 과일과 시리얼로 단순화되어 있다.

특이한 점은 근육의 경련을 예방하기 위한 마그네슘이나 칼슘 섭취를 위해 굴이나 생선도 즐겨 먹었다는 점이다. 그리고 과일은 붉은 색 계열의 과일들 즉, 딸기,석류,사과 등을 즐겨 먹었다고 하는데 붉은 계열의 과일에는 안토시아닌을 포함한 항산화 성분들이 많아서 운동 후에 쌓인 피로물질을 없애주는 효과가 있다.

관련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