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나노셀TV 불량패널 문제 심각

LG 75NANO93 모델을 인터넷에서 구입했다. TV는 배송이 대부분 해가 있을 때 오는 것 같다. 밤에 왔다가 빛샘이나 불량화소가 눈에 띄게 다부져보이면 인수거부 등을 당할 수 있기 때문일까. 이번 TV도 물론 점심때 도착했다.
(의아했던 점은, 설치기사가 점심시간에 설치해주는 것을 더 좋아했다는 점이다...;; )

예전부터 대형 TV를 구입할 때 유의점이라고 인터넷에 떠돌던 얘기는, 물류센터에서 처음에는 다른 구매자에게 반품당한 제품을 다시 포장해서 보낼 것이고 따라서 처음 오는 제품에 대단히 신경써서 검수를 해야 한다는 것이었다.

하지만 요즘도 설마 그런 짓을 하겠어라고 방심했던 터에, 아니나 다를까 불량패널제품을 받고야 말았다. 바빠서 제대로 확인을 당일에 하지 못한 내 책임도 있겠지만...

처음에는 화면 좌측상단이 약간 더 희게 뿌옇게 느껴진다...정도였고 패널문제를 의심하지 않았다. 하지만 밤에 이것저것 테스트해볼수록 빛샘현상이 각 구석에 확인이 되었고, 특이한 점은 좌측상단은 무채색의 빛샘이, 좌측하단에는 오렌지빛의 빛샘이, 우측하단은 누런 색의 빛샘이 있었다는 점이다.

테스트 이미지를 USB에 넣어 화면을 테스트해 봤는데 완전 블랙의 이미지를 띄우면 TV가 알아서 백라이트를 완전히 꺼버리기 때문에 패널 테스트를 할 수 없었다. 

원인을 생각해보다가.... 로컬 디밍에 관한 문제가 아닐까 싶었지만, 로컬 디밍 문제로 보기 어려운 이유도 해당 위치들이 거의 항상 이런 상태이라는 점 때문이었다. 

로컬디밍을 꺼봐도 (오로라 LED 기능 OFF) 마찬가지였다.... 그런데, LG나노셀TV가 직하형 아니었나?? 왜 엣지형에서 나오는 치명적인 단점이 나노셀에서...??

처음에는 별로 의심하지 않다가, 좌측 상단의 빛샘을 통해 정밀체크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다
게임 로딩화면 중 좌측상단, 좌측하단, 우측하단의 빛샘 확인
화면이 좀 어두워 지면 확연해 지는 이상한 현상
이건 디밍문제가 아니고 빛샘 문제로 다가가야 할 듯
LED, LCD TV는 삼성을 사라는 이유도 있는 듯.

로컬디밍존 수부터 삼성이 월등히 많다고 하니, LG나노셀TV시리즈는 거르는 게 맞는 듯.

사람의 생각을 대신해 주는 서비스는 언제 나올까?

    이미지 맵

    배우자! IT/Hardware 다른 글

    댓글 4

      • 안녕하세요
        LG전자 입니다.

        LG전자 TV를 구입해 주신 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런데 제품 사용에 만족을 드리지 못하고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저희도 내용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하지만, 인터넷은 비실명으로 운영되고, 또한 개인정보보호 강화로 인해 직접 고객님의 인적 확인이 어렵습니다.

        인터넷 온라인 상으로 제품의 상태 확인 및 안내가 어려운 점 양해 말씀 드리며,

        번거로우시겠지만, LG전자 홈페이지(www.lgservice.co.kr)의 [개선해주세요]로 글을 남겨주신다면 최선을 다해 확인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댓글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LG전자서비스 측에서 기사님 두분이 오셔서 확인하고 "딱 한 번만 교환"을 조건으로 제시하시면서 현재 교환받은 상태입니다. 솔직히 좀 더 심한 상태의 패널인 것 같아 멘붕 후 포기했습니다.

      • 55nano87knb 주문후 배송중 일때 설마하고 "nano 불량화소" 검색후 찾아 들어 왔습니다.
        75인치로 하려다가 부친의 너무크다 모친은 벽걸이 반대에 나노55인치로 선택 했는데
        고민이 됩니다 ㅜㅜ

      • 55인치는 그래도 가격적인 부담이 덜해서 그나마 나을 것 같습니다. ㅎㅎ

    *

    *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