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다이 MG 1/100 유니콘 건담 (RX-0)

2007년 크리스마스 시즌을 앞두고, 소설 '기동전사 건담 UC'에서 그 주역기체인 모빌슈트 유니콘 건담(RX-0)이 카토키 하지메 버전(Ver.Ka)으로 MG화되어 출시되었다. 변형을 재현하기 위해 부품의 수가 상당히 많지만 여러 장비들의 파츠를 감안할 때 그렇게 체감적으로 많은 것처럼 느껴지지 않는다. 여전히 카토키 하지메 버전으로 출시한 건담키트는 데칼과 마킹의 양이 다른 일반 키트보다 많은 것은 공통적인 점이다.(왠지 카토키 하지메 씨는 스스로 데칼과 마킹의 굴레에 빠진 것 같기도..) 디스트로이드 모드로 변형하기 전의 유니콘 모드에서의 RX-0은 거의 흰색의 부분밖에 보이지 않으므로 데칼과 마킹을 붙이지 않으면 뭔가 허전하다. 먹선을 위한 패널라인도 거의 없어서 먹선 자체가 필요없거나 아니면 다른 음영의 기술로 대신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다.


MG 유니콘 건담(RX-0)

멋진 디스트로이 모드


기본적으로 변형을 고려한 설계때문에 부품 분할은 상당히 세세하게 되어 있으나 포즈를 유지하기가 힘들고 부품이 잘 빠지는 단점도 존재한다. 머리의 뿔은 유니콘 모드 전용을 위한 고정형, 그리고 디스트로이 모드용 가동형 2가지가 포함되어 있다. 목은 이중 관절에 의해 가동되고 다른 키트와 마찬가지로 조종석의 개폐도 가능하다. 팔꿈치는 120도 팔은 측면으로 90도 정도 가동이 가능하다. 손가락은 중지부터 새끼손가락을 간단하게 분리해주면 각각 움직일 수 있다.

  • 제품가격 : 5250엔
  • 유니콘 모드에서 디스트로이 모드로 변신 재현
  • 머리부분의 안테나의 개폐
  • 사이코 프레임 발광 이미지 재현


아래에 나오는 사진들은 MG 유니콘 건담 (디스트로이 모드) 완성 작례 사진이다.

mg 유니콘 탑 사진
mg 유니콘 맨몸 정면
mg 유니콘 맨몸 후면
mg 유니콘 무장 전면
mg 유니콘 무장 후면
mg 유니콘 바주카
mg 유니콘 날다
mg 유니콘 쏘다
mg 유니콘 빔 샤벨
mg 유니콘 쉴드
mg 유니콘 빔
mg 유니콘 바주카포


디스트로이 모드(NT-D)

극중에서 유니콘 건담이 진정한 능력을 발휘시키게 되는 모드로 설정상으로는 전신에 노출된 사이코 프레임이 빛을 발하는데 이를 재현하기 위해 집광성 클리어 소재로 사이코 프레임을 구현하였다. 반다이가 이 사이코 프레임을 클리어 부품으로 만든 이유는 LED 유닛을 이용해 극중 설정처럼 사이코 프레임에서 빛이 나오는 것을 재현할 수 있도록 배려한 것이라고 한다. 디스트로이 모드에서 유난히 다리가 길어지는데 이 때문에 유니콘 모드는 7등신인데 디스트로이 모드는 8등신이 된다. 무장인 빔 매그넘과 하이퍼 바주카는 유니콘 모드와 같고, 쉴드는 디스트로이 모드로 가운데의 사이코 프레임이 변형된다.


변형기믹과 프로포션 모두 만족

MG 유니콘 건담은 컨셉 자체가 변형기믹을 완벽하게 구현하면서 프로포션과 각종 설정을 놓치지 않는 것이었으므로, 가동성까지 만족시키기에는 무리가 있는 킷이다. (후에 PG 유니콘 건담이 나오면서 가동성까지 만족시키게 되지만..) 몸 전체가 변형이 되는 기믹이 1/100이라는 다소 작은 스케일에서 구현되다보니 부품들이 견고하게 붙어있거나 포즈가 유지되는 부분에서도 약간 미흡한 부분이 보인다. 그리고 발목이 낙지발목이어서 완성후 전도의 위험이 있을 수 있다. 하지만 프로포션과 외관 그리고 변형기믹만으로 이 킷은 만족스러운 반다이 카토키 건담시리즈의 하나이다.

사람의 생각을 대신해 주는 서비스는 언제 나올까?

    이미지 맵

    즐겨라! 재미/Model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